중국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왕뤄홍런(이하 왕홍)'이 한국을 찾는다.
중국 최대 패션, 뷰티 전자상거래 기업인 메이리연합그룹의 대표 서비스 '모구지에(www.mogujie.com)'와 '메이리슈어(www.meilishuo.com)'에서 활약 중인 민은(敏恩), 닝샤오은(宁小恩) 등 인기 왕홍 4명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8월 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세미나'에 참석한다.
이들 왕홍은 이날 세미나에서 중국에서 인기 있는 K-패션 코디법, K-뷰티 메이크업 등 다양한 K-스타일을 보여주고, 현재 자신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상품을 어떻게 판매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발표한다. 이들은 생방송 비디오 커머스, 유니(UNI) 서비스 등 왕홍 관련 마케팅 채널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메이리연합그룹 측에서 중국의 새로운 트렌드 왕홍의 파급력을 소개하고 자사 대표 플랫폼인 모구지에, 메이리슈어 등 입점 및 활용 방안과 K-스타일의 인기 요인과 경쟁력을 설명한다. 카페24도 중국 소비자를 공략하는 K-스타일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왕홍은 중국 내 웨이보 같은 소셜네트워킹서비스에서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마케팅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인터넷 스타를 말하며 왕홍경제연구원이 설립되는 등 최근 중국내 패션, 뷰티 분야에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세미나'는 중국 전자상거래 수출을 진행 중이거나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카페24 홈페이지(http://echosting.cafe24.com)에서 가능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왕홍들은 중국 진출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마케팅 방법이 되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카페24의 100만 고객사의 K-스타일도 보다 빠르게 중국으로 확산되어 전자상거래 수출 확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