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앞둔 게임업계, 반응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앞둔 게임업계, 반응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은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모두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역시 리니지M 출시와 함께 확률형 아이템의 개별 확률을 공개했다.오는 7월1일 확률형 아이템 개선안 본격 적용을 앞..
ZDNet Korea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 “광고 윤리의식 제고와 합리적 규제 근거 마련할 것”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 “광고 윤리의식 제고와 합리적 규제 근거 마련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선정적인 게임광고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이에 대한 적절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가 발족했다.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19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스타트업얼라이언스..
ZDNet Korea
게임업계, 선정적·폭력적 게임 광고 자율 규제 나선다 게임업계, 선정적·폭력적 게임 광고 자율 규제 나선다
IT일반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가 발족했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내용의 게임 광고에 대해 대응하기 위해서다. 민간 주도의 자율규제 방식으로 허술한 현행 게임광고 심의제도를 보완하겠다는 방침..
Bloter.net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18종…’클래시로얄’·’쿠키런’ 등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18종…’클래시로얄’·’쿠키런’ 등
IT일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준수하지 않은 게임 18종이 공개됐다. ‘클래시로얄’, ‘쿠키런’ 등 18개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 개별 확률을 공개하지 않거나 확..
Bloter.net
8월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20종...도타2·총기시대·클래시로얄 누적 10회 8월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20종...도타2·총기시대·클래시로얄 누적 1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23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강화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8월 31일 기준 미준수 게임물을 10차 공표했다. 이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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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정착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정착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쇼핑/라이프  7월부터 시행될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선안 정착을 위한 협단체간의 긴밀한 협력 체계가 구축됐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31일 오후 4시 서울 역삼동 K-GAMES 대회의실에서 게임이..
미디어잇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안, 이용자 만족시킬까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안, 이용자 만족시킬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새로운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안은 이용자들을 납득시킬 수 있을까.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K-IDEA, 회장 강신철)는 15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에서 ‘건강한 게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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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법 보다 자율규제가 우선 확률형 아이템, 법 보다 자율규제가 우선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확률형 아이템 규제 방식에 대한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정치권에서는 법으로 규제하자고 주장한다. 법으로 규제 하면 게임업체가 따를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게임업계에서는 자율규제안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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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대 김태오 교수 창원대 김태오 교수 "게임산업 자율규제 실패 논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 게임산업 내에서 자율규제의 필요성을 논하고 향후 자율규제체계 정립방안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는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2회 GSOK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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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 실질 효과 위한 새로운 입법 모델 고민 필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26일 바람직한 게임규제 온라인 토론회 열고 국내 게임산업의 확률형 아이템 규제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경인교육대학교 심우민 교수가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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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안, 이용자 만족시킬까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안, 이용자 만족시킬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새로운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안은 이용자들을 납득시킬 수 있을까.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K-IDEA, 회장 강신철)는 15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에서 ‘건강한 게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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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 금융, 투자자 보호 위한 법적 규제 필요해” “P2P 금융, 투자자 보호 위한 법적 규제 필요해”
IT일반  국내 P2P 금융 시장은 2014년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등장 초기 10여곳에 불과했던 P2P 금융 업체는 현재 200여곳에 이른다. 국회입법조사처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P2P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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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아이템 확률 전면 공개...업계 전반 퍼질까 넥슨, 아이템 확률 전면 공개...업계 전반 퍼질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게임과 향후 출시할 게임에 적용되는 확률형 아이템의 정보를 모두 공개하기로 했다. 기존 자율 규제 가이드라인을 넘어서는 강화된 조치다. 이는 메이플스토리의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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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종환 문체부 장관 '게임 육성' 약속...정부규제 아닌 자율규제로 도종환 문체부 장관 '게임 육성' 약속...정부규제 아닌 자율규제로
쇼핑/라이프  도종환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업계 주요 관계자들과 만나 문화적 가치가 높은 게임산업의 육성 및 지속 성장을 약속했다. 도 장관은 27일 오후 3시, 경기도 판교에 있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미디어잇
"국내 게임산업 자율규제로는 안돼" 게임법 전부개정안 주목
IT일반  유동수·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확률형 아이템 사태로 몸살을 앓은 국내 게임산업에 자율규제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11일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고객간담회 이후 지난해 발의된 게임법 전부개정안이..
IT조선 : 전체기사
가상화폐 거래소, “자율규제는 관련 법규가 정비될 때까지 규제를 대신하려는 취지” 가상화폐 거래소, “자율규제는 관련 법규가 정비될 때까지 규제를 대신하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와 IT 자율규제 활성화 업무협약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와 IT 자율규제 활성화 업무협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와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의장 여민수)는 지난 22일 IT산업에서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성기 한국게임정책자율..
ZDNet Korea
평가위,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5차 공표 평가위,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5차 공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자율규제 평가위원회(위원장 황성기, 이하 평가위)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5차 미준수 게임물을 11일 공개했다.지난 4차 미준수 게임물 공표 이후..
ZDNet Korea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7차 공표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7차 공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기구)는 24일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강화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7차 미준수 게임..
ZDNet Korea
디지털금융협회준비위, 첫 자율규제안 발표 디지털금융협회준비위, 첫 자율규제안 발표
벤처/스타트업  (가칭)공유경제를 위한 디지털금융협회 준비위원회가 첫 번째 자율규제안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대출 자산 중 건축 프로젝트 파이낸싱 자산 비중을 30%로 설정하고 개인이나 소상공인 신용 대출,..
벤처스퀘어
방통위, 온라인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 시범운영 방통위, 온라인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 시범운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송통신위원회는 기업의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제고하고 정부규제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제도'를 도입하기로 하고, 6월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31일..
ZDNet Korea
디지털금융협회 준비위 “P2P금융 자율규제안 최종안 발표” 디지털금융협회 준비위 “P2P금융 자율규제안 최종안 발표”
벤처/스타트업  디지털금융협회 준비위원회가 9월 7일 P2P금융 자율규제안을 발표했다. P2P금융 자율규제안은 P2P 금융 업계 전반에 자정 활동을 제안하고 공감대를 넓히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제시한 것. 핵심..
벤처스퀘어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 강력 개정안 제안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 강력 개정안 제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평가위원회는 24일 임시위원회를 열고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제안했다. 현 강령은 캡슐형 유료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ZDNet Korea
GSOK GSOK "게임 커뮤니티 가이드...자율규제 행동규약에서 위임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는 15일 제5회 GSOK 포럼 '게임에서의 청소년 보호 - 자율규제를 중심으로'를 진행했다. 이날 포럼에는 건국대학교 황용석 미디어커뮤..
ZDNet Korea
한국블록체인협회, ‘암호화폐 거래소 자율규제안’ 발표 한국블록체인협회, ‘암호화폐 거래소 자율규제안’ 발표
IT일반  ‘비트코인’이라는 말은 한 번씩은 다 들어봤을 정도로 암호화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을 위한 적절한 규제나 제재가 없었기에 투기 과열, 안정..
Bloter.net
한국P2P금융협회 “자율규제안 강화하겠다” 한국P2P금융협회 “자율규제안 강화하겠다”
벤처/스타트업  한국P2P금융협회는 지난 6월 12일 40여개 회원사가 참석해 임시총회를 열고 최근 문제가 된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집중 논의, 자율규제를 통한 건전한 업권 발전과 신뢰 회복에 주력하기로 결의했..
벤처스퀘어
성장 멈춘 게임 산업 재도약 하려면... 성장 멈춘 게임 산업 재도약 하려면..."모두가 한 목소리, 책임 자율규
쇼핑/라이프  각종 규제들로 성장이 멈춘 국내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각 기업들이 한 목소리를 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5월 30일 인기협 엔스페이스(삼성동 소재)에서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네이버,..
미디어잇
확률형아이템과 자율규제에 시선 빼앗긴 게임산업 진흥 확률형아이템과 자율규제에 시선 빼앗긴 게임산업 진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확률형아이템과 이에 대한 규제 법제화에 대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면서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여러 안건이 관심의 사각지대로 밀려나고 있다. 게임업계는 게임산업 확률형아이템 문제를 짚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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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위,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4차 공표 평가위,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4차 공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자율규제 평가위원회(위원장 황성기, 이하 평가위)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4차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지난 3차 미준수 게임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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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신뢰 자율규제, 관리감독 독립기구 조화롭게 작동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민간의 자율성에 기반한 자정체계 활성화, 관리감독 역할을 하는 독립기구의 필요성, 자동검증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방안들이 시장에서 조화롭게 작동할 필요가 있다.” 대통령 직속 4차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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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위,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7차 공표 평가위,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7차 공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자율규제 평가위원회(이하 평가위, 위원장 황성기)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7차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지난 6차 미준수 게임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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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태 교수 김상태 교수 "게임산업 규제, 사전규제 아닌 사후규제 적용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자율규제의 핵심은 민간과 사업자, 정부가 협력해 규제를 합리화하고 효율성있게 하느냐가 핵심이다" 순천향대학교 법학과 김상태 교수는 23일 온라인으로 열린 제4회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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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섣부른 플랫폼 규제는 독…자율규제가 대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플랫폼이 독과점적 지위를 남용하느냐 따져봐야 하는데 아직 연구가 부족하다. 섣부르게 규제를 하는 것보다는 어떤 영역에서 어떻게 규제해야 하는지 잘 따져봐야 한다.” 플랫폼을 향한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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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이용자보호와 자율규제 중심 사후관리 체계 개선 게임위, 이용자보호와 자율규제 중심 사후관리 체계 개선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대표 여명숙)는 사후관리심의회의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특성을 고려한 사후관리 체계 개선안 시행을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게임위는 경품제공 이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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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시대…게임도 자율규제로 전환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성장 정체 상태에 빠진 국내 게임업계가 발전하기 위해선 자율 등급분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여명숙)가 31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개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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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A ITSA "SI 내부거래 자율규제, 혼란 우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대기업 시스템통합(SI) 내부거래 자율규제 도입에 나선다. 내부거래 비중이 높은 SI 일감을 중소기업과 나눠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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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병준 교수 유병준 교수 "P&E 게임 허용-디지털 생산성 증대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 발전과 진흥을 위한 토론회가 30일 국회 체험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토론회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민의힘 이용호 간사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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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자료 공개 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자료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설명 자료를 29일 공개했다. 설명 자료는 지난 5월 27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선포의 후속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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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확률형 아이템 규제, 사실 아니다” 게임위 “확률형 아이템 규제, 사실 아니다”
IT일반  “(확률형 아이템 게임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 지정은) 사실무근이다. 오보다. 전혀 그렇게 방향 설정이 안 됐다. 큰 틀에서 논의됐던 부분도 사실이 많이 과장됐다.” &ld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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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6차 공표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6차 공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자율규제 평가위원회(이하 평가위, 위원장 황성기)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6차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지난 5차 미준수 게임물 공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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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자의 게임픽]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 나선 게임 [이기자의 게임픽]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 나선 게임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확률형 아이템 논란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각 게임사는 해법 마련에 분주한 분위기다. 확률형 아이템은 운에 따른 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제공하지만, 게임사 간 경쟁이 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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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어떻게 규제하고 있나 확률형 아이템, 어떻게 규제하고 있나
IT일반  물론 마리오에서 나오는 이 상자는 무척 정직하다. flickr, Guian Bolisay, CC BY 수많은 게임이 확률형 아이템을 비즈니스 모델로 사용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은 일종의 복권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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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단체 불성실회원 참여제한 강화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단체 불성실회원 참여제한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행정안전부는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단체 지정 등에 관한 규정' 고시를 개정해 자율규제단체의 개인정보보호 역량강화, 자율규제 활동 노력에 대한 특전 제공 방침을 반영했다고 29일 밝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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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33차 공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33차 공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기구)는 17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강화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물을 33차 공표했다. 강령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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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폐 거래소 미래는 탈중앙화·자율규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탈중앙화된 코인이 왜 중앙화된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가? 이유는 거래 지연성 때문이다."포포 첸 코빈후드 대표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블록체인 서울2018' 행사 중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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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2개…한국은 '0'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2개…한국은 '0'
IT일반  확률형 아이템 자율 규제를 지키지 않는 게임물 12종이 공개됐다. PC 게임 2종과 모바일 게임 9종이 규제를 지키지 않았다. 국가별로는 중국 7개, 미국 3개, 핀란드 2개 등이다.16일 한국게임..
IT조선 : 전체기사
與, 네이버 작심 비판...총선 대비 '포털 길들이기' 서막? 與, 네이버 작심 비판...총선 대비 '포털 길들이기' 서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여당이 연일 네이버를 강하게 비판하고 나서면서 내년 총선을 앞두고 벌써부터 포털 등 '플랫폼 길들이기'가 시작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플랫폼에 대한 비판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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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위,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2차 공표 평가위,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2차 공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자율규제 평가위원회(위원장 황성기, 이하 평가위)는 지난달 31일 기준 2차 미준수 게임물 8종을 추가로 공표한다고 13일 밝혔다.평가위는 확률형아이템의 확률 공개를 주요 골자로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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