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샤오미, 인도에 전자제품 O2O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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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 샤오미가 현지에서 온라인 판매 강화를 위한 ‘미 커머스'(Mi Commerc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월5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

미 커머스는 샤오미가 그간 온라인으로 스마트폰을 활발히 판매해온 서비스를 다른 제품군으로 넓히는 전략의 일환으로,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을 이용한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은 물론 TV, 전기조명 등으로 포괄한다.

이용자가 왓츠앱 메신저를 통해 제품을 선택하면, 확인 전화 후에 근처 유통매장에서 물품을 배송하는 온·오프라인 통합(O2O) 서비스이다. 인도 정부가 3월부터 이동제한 조치를 내리면서, 이에 따른 소비 위축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이다.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위축되며 3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0% 가량 줄어든 것으로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가 발표한 바 있다. 샤오미는 현재 인도 시장 1위를 차지한 상황이나, 현지 생산공장이 정상 가동되지 못하며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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