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유통 업계, 추석 대목 맞아 할인 경쟁 후끈

[지디넷코리아]

추석 연휴를 2주 앞둔 가운데, 네이버·쿠팡·SSG닷컴·지마켓 등 이커머스 업체들과 현대·롯데 홈쇼핑 등 유통 업계가 일제히 추석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다음 달 9일까지 선물 추천 기획전 ‘추석 선물대첩’을 열고, 한우·인삼·벌꿀·식혜 등을 핫딜로 판매 중이다. 또 행사기간 핫딜·멤버십·라이브·최대 11%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쿠팡은 다음 달 12일까지 추석 기획전을 진행, 할인율 최대 67%의 ‘단 하루 특가’를 실시한다. SSG닷컴은 비대면 선물을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에 따라, 다음달 10일까지 ‘추석에는 선물하기 쓱’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석(출처=픽사베이)

■ 선물세트부터 엔데믹 추석 맞이 렌터카·레저티켓까지 다양

우선 네이버가 진행 중인 추석 선물 대첩에서는 한우·인삼·수삼 선물세트부터 에어팟 등 상품을 오늘 핫딜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늘핫딜 구매자는 4%,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최대 9%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네이버 추석맞이 라이브에서는 2%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24일 기준 라이브 방송에서는 오덴세 아틀리에 노드 세트, 삼성 더 세리프 TV, 자주 파자마 등이 판매되고 있다. 가격대별 상품으로는 5만원 미만, 5~10만원대, 10만원 이상 선물 등을 추천 중이다.

카테고리별로는 LG전자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필립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등 디지털 가전, 템퍼 오리지날 베개 등 리빙, 푸드&헬시, 생활&키친 등 품목별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네이버 추석 선물 대첩

쿠팡 추석 기획전에서는 최대 67% 단 하루특가를 비롯해, 추석 선물관, 추석 준비관, 추석 즐기기 등 추석 맞이 상품을 판매 중이다. 특히 추석 즐기기 탭에서는 엔데믹 추석을 맞아, 고양레저타운, 가평 수상 레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티켓, 렌터카 할인권 등을 판매 중이기도 하다.

SSG닷컴은 추석 맞이 축산·과일·견과·수산·생활·건강·통조림·한과·전통주 등 상품기획자(MD) 추천 상품을 판매 중이다. 또한 비대면 명절 선물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다음달 10일까지 ‘추석에는 선물하기로 쓱’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이 행사에서는 선물하기 베스트 브랜드를 판매하며, ‘룰렛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2천 명에게 SSG머니를 준다.

지마켓과 옥션도 다음 달 6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행사를 열고, 2만2천여 판매자 참여 브랜드관, 총 12회에 걸친 특집 라이브쇼 등을 통해 추석 맞이 선물세트, 먹거리를 판매한다.

11번가도 다음 달 5일까지 ‘한가위 대잔치’를 열고, MD 추천 제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또한 행사기간 매일 20개 ‘한가위 핫딜’을 진행하며, 단독 기획 선물 세트로는 백설 카놀라유·참기름·스팸 구성 ‘CJ 특별한 선택 T호’, ‘동원참치 단 85호’ 등을 판매,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배송해준다.

홈쇼핑, 할인 행사 열고 추석 특집 방송 집중

현대홈쇼핑 2022 풍성한가위

현대홈쇼핑과 롯데홈쇼핑도 추석 할인 행사에 동참한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 H몰’과 TV홈쇼핑에서 추석 선물세트 할인 행사 ‘2022 풍성한가위’를 연다. H몰에는 1천 여 개 브랜드가 참석하며, 26일 ‘모시로만 영광 모시송편’ 등 추석 특별 방송이 예정돼있다.

롯데홈쇼핑도 다음 달 6일까지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 지역 특산물, 프리미엄 먹거리, 건강식품 등을 판매한다. 25일 ‘김나운의 요리조리’ 방송에서는 ‘김나운 LA갈비’ 판매 방송을, ‘최유라쇼’에서는 추석 특집전을 진행한다.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는 고급 수산물, 과일, 한우 등 프리미엄 상품을 집중 판매할 계획이다.

한 유통 업계 관계자는 “추석이 다가오면서 추석 특수를 노리는 기획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커머스 업체들이 구매를 유도하고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업체들이 선물 상품이나 혜택, 이벤트를 보다 다양화하고 있는 전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