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구글-카페24, 국내 e커머스 판매자의 해외 진출 돕는다

구글은 오는 10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 및 마케터를 위한 ‘씽크 커머스(Think Commerce)’ 행사의 일환으로 특별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국내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구글과 카페24의 협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카페24는 지난해 2분기 구글 애즈(Google Ads)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합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은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카페24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직접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는 구글 광고의 무료 상품 등록과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판매 성과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구글과 카페24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구글 및 유튜브를 통해 적기에 더 많은 잠재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한국 판매자들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구글이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글과 카페24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행사는 올해 진행되는 2022  씽크 이벤트 시리즈의 일환으로, 가장 빠른 변화와 혁신이 일어나고 있는 국내 및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과 최신 소비자 인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고, 카페24 플랫폼에서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구글 광고 기능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한 최적화, 광고 자동화 솔루션 전략 등 다양한 중소 규모 브랜드의 성공사례도 공개한다. 국내 및 글로벌 이커머스 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The post 구글-카페24, 국내 e커머스 판매자의 해외 진출 돕는다 appeared first on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