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R산업협회, 중국 VR업체와 협력 "콘텐츠 활성화 나선다"
게임 한국VR산업협회(협회장 현대원)는 22일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중국 VR기기업체 3Glasses(대표 왕지에)와 한국VR산업협회에서 VR게임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 |
미디어잇 | |
페북, '오래 본 콘텐츠' 우대…진짜 속내는?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인스턴트 아티클을 전면 확대한 페이스북이 본격적으로 ‘정원 넓히기’ 작전에 나섰다. 이번엔 이용자들이 오래 머문 사이트의 콘텐츠를 우대하는 쪽으로 뉴스피드 노출 알고리즘을 변경했다... |
ZDNet Korea | |
넷플릭스서 ‘웬트워스’가 사라졌다?…”영등위서 콘텐츠 심사중”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 넷플릭스 채널에서 일부 인기 ‘미드’가 갑자기 재생 목록에서 사라져 국내 이용자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고 있다. ‘베터콜사울'(Better call Saul), ‘범죄의 재구성'(How to g.. |
Bloter.net | |
넷플릭스 1분기 실적발표와 관전포인트
인터넷/통신/모바일 오스카 여우주연상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제니퍼 로렌스는 데뷔 9년 차입니다. 그녀는 시상식에 참가한 경험도 많고 심지어 아카데미에서 상도 탔지만 여전히 레드카펫에 서는 게 .. |
아웃스탠딩 | |
IPTV-케이블, 방송콘텐츠 확보에 '총력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고성능 모바일 기기의 보급으로 국내 방송사들의 콘텐츠 투자가 보다 공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여기에 방송-통신 사업자 간 M&A 이슈와 IPTV 시장의.. |
ZDNet Korea | |
ICT 업계 개발자 지원 나선다···콘텐츠와 생태계 구축 목적
라이프 ICT 업계가 SDK(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와 콘퍼런스로 개발자 지원에 나선다. 업계는 개발자와 함께 독창적인 콘텐츠를 확보하고, 나아가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VR(가상현실), 드론.. |
미디어잇 | |
크레이지드래곤,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크레이지드래곤이 길드원과 협동하여 전투를 펼치는 길드전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지난달 24일 출.. |
ZDNet Korea | |
넷플릭스, HDR 콘텐츠 대폭 늘린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넷플릭스는 동영상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를 8월까지 100시간 분량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HDR은 선명한 색상 대비, 높은.. |
ZDNet Korea | |
KT스카이라이프, 디스커버리 UHD 콘텐츠 방송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KT스카이라이프는 1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폴리탄 호텔에서 디스커버리 네트웍스와 ‘초고화질(UHD) 콘텐츠 및 미디어 사업 전반에 관한 업무 협약 (MOU)’을 맺고, 올 상반.. |
ZDNet Korea | |
고프로, '디벨로퍼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생태계 구축한다
라이프 고프로가 ‘고프로 디벨로퍼 프로그램(GoPro Developer Program)’을 론칭, 고프로 콘텐츠 생태환경을 구축한다. 14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론칭 행사에서 고프로는 1.. |
미디어잇 | |
[B. Studio] ①도전! ‘파이널컷’을 배워보자
인터넷/통신/모바일 ‘B. Studio’는 블로터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정식 조직이라기보단 프로젝트 조직에 가깝습니다. <블로터>는 그동안 글과 이미지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영상.. |
Bloter.net | |
지식형 유료 콘텐츠는 ‘시간’과 ‘경험’을 파는 것..퍼블리 이야기!
인터넷/통신/모바일 가만히 있어도 정보를 떠먹여 주는 시대입니다.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친구들이 공유하는 온갖 세상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고 네이버 메인 화면만 열어도 국내 모든 언론이 전하는 뉴스를 공짜로 받아.. |
아웃스탠딩 | |
SK텔링크, 다문화가정 교육 콘텐츠 결합상품 출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SK텔링크는 교육 컨텐츠 전문업체인 돌다리와 손잡고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 결합상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SK텔링크는 돌다리와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수학과목을.. |
ZDNet Korea | |
“세 명의 창업자는 인텔을 어떻게 바꿨을까”
인터넷/통신/모바일 인텔 박물관에서 들었던 ‘South Korea’라는 단어는 유독 무겁게 느껴졌다. 2000년 여름, 미국 인텔 본사 옆에 있는 인텔 박물관을 찾은 적이 있다. 트랜지스터의 원리와 4004 프로세서 .. |
씨넷코리아 | |
불법 콘텐츠 자동 판별…페이스북 저작권 관리자
기술/뉴테크 페이스북이 제작자가 만든 콘텐츠를 불법으로 올리는 행위에 대한 대책을 발표했다. 저작권 관리자(Rights Manager)라는 이 시스템은 저작권자 허가 없이 올린 동영상 콘텐츠를 자동 감지, 통지.. |
테크홀릭 | |
트레져헌터, SNS 콘텐츠 그룹 스타이엔엠과 투자협약 체결
라이프 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운영과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스타이엔엠(대표 김찬슬)과 MCN 및 뉴미디어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해 .. |
미디어잇 | |
울트라 와이드 화면에 어울리는 게임 콘텐츠
라이프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했다면 시야를 꽉 채우고 너비가 넓은 화면의 특성을 살린 게임을 즐겨보길 권한다.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가로세로 21:9 비율’을 가진 모니터를 지칭한다. 이 모니터.. |
미디어잇 | |
우상범 메이크어스 대표가 말하는 모바일 방송국이란?
인터넷/통신/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는 O2O와 더불어 최근 벤처업계 가장 핫한 트렌드입니다. 만약 오프라인 방송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기는 데 성공한다면 제 2의 KBS, MBC와 같은 기업이 나온다는 낙관적 .. |
아웃스탠딩 | |
한콘진-디캠프-스파크랩,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스파크랩,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3개 기관은 보다 우수한 콘텐.. |
ZDNet Korea | |
방통위 “콘텐츠 제작 재원 위해 광고 규제 완화해야"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7일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콘텐츠 제작 재원 확보를 위해 광고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최 위원장은 "시청자들이 광고를 불편해하지만 .. |
ZDNet Korea | |
효성인포, SBS에 UHD방송 콘텐츠용 스토리지 공급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SBS가 지난해 12월 UHD 방송 제작 환경 구축을 위해 '히타치 VSP G600'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SBS는 내년 2월 시작할 지상파 .. |
ZDNet Korea | |
유니티 창업자 "유니티엔진이 VR 콘텐츠 점유율 1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유니티의 창업자인 데이비드 헬가스 대표는 “현재 유니티는 가장 높은 가상현실(VR) 콘텐츠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며 자사의 게임엔진인 유니티엔진에 대한 자부심을 보였다.유니티코리아.. |
ZDNet Korea | |
[콘텐츠+유료화] 워니프레임 “웹툰, 기업에 팝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콘텐츠는 여전히 미끼 상품이다. 그 자체로 돈이 되지 않는다. 사람을 끌어모을 수는 있지만, 끌어모은 사람에게 그 콘텐츠를 팔 수는 없다. 유료인 콘텐츠는 불법으로 강제 ‘무료화’ 당하기도 한다. .. |
Bloter.net | |
"VR 콘텐츠 생태계 만들자" SBS·LG전자·KT·ETRI 맞손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SBS는 LG전자, KT, ETRI, 중국 양광칠성미디어그룹, 세븐스타웍스와 함께 가상현실(VR)콘텐츠 개발과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 |
ZDNet Korea | |
반려동물 스마트앱 ‘올라펫’…올라캐스트로 콘텐츠 서비스 확대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에쓰씨컴퍼니(대표 정진만)는 자사의 반려동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올라펫(Hola Pet)’에 반려동물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줄 다양한 전문 지식 콘텐츠를 갖춘 ‘올라캐스트’ 서.. |
미디어잇 |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 실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담긴 콘텐츠를 대규모로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넷마블은 지난 4일 최초의 각성 세븐나이츠를 추가하는.. |
ZDNet Korea | |
VR 콘텐츠 스타트업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난 24일 디캠프! 국내 VR(가상현실)업계에서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하고앞으로의 시장 전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참.. |
아웃스탠딩 | |
한국전파진흥협회, `콘텐츠 유통 지원 사업` 28일까지 공모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이달 28일까지 3주간 `지역방송 콘텐츠 재제작 지원과 지역방송 방송권 구매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상파 지역MBC, 지역민방, 지역 중소.. |
이티뉴스 | |
세계 TV시장 정체 지속… "콘텐츠 가진 강자만 살아남는다"
제품/디바이스 올해 세계 TV 시장이 정체 국면이 예상된다. 하지만 핵심 경쟁 요소로 가격과 크기 대신 콘텐츠를 겸비한 `미래형 모델`이 자리잡을 전망이다.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한 시장 내 강자 중심으로 업.. |
이티뉴스 | |
융복합 콘텐츠 수출 첫 교두보 홍콩에 확보
인터넷/통신/모바일 문화창조융합벨트에서 만든 융·복합 콘텐츠를 수출할 첫 번째 교두보가 홍콩에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서울 청계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문화창조융합벨트와 홍콩 복합문화예술공간 피엠큐(PMQ·P.. |
이티뉴스 | |
한콘진, 태국상공회의소와 콘텐츠산업 교류 위한 협약 체결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태국상공회의소(TCC&BoT)가 22일 한·태 양국간 콘텐츠산업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국 간 콘텐츠산업의 공.. |
이티뉴스 | |
VR 콘텐츠가 쏟아진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상현실(VR) 감상기기가 대중화되면서 VR콘텐츠 수급이 관심사로 부상했다. 통신사와 인터넷 기업이 `VR족`을 잡기 위해 관련 영상 확보에 뛰어들고 있다. 이들은 전용 플랫.. |
이티뉴스 | |
넥스트플로어 ‘크리스탈하츠’ 신규 콘텐츠 추가…장기 흥행 기반 다져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올 초 모바일 게임 인기와 매출 순위 상위권에 들며 다크호스로 부상한 '크리스탈 하츠'가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장기 흥행을 위한 기반을 다진다. 넥스트플로어(대표 김.. |
미디어잇 |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콘텐츠 ‘드래곤 주사위’ 출시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주사위 ‘드래곤 주사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신규 주사위 ‘드래곤 주사위’는 고난로드에서 행운.. |
미디어잇 | |
옐로모바일 위시빈, KBS 교양문화국과 여행 콘텐츠 만든다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여행 정보 공유 서비스 ‘위시빈’(대표 박동두)이 KBS 교양문화국 ‘6시 내고향’팀과 여행 콘텐츠 제휴를 개시했다고 16일 .. |
미디어잇 | |
DJI, 한국서 드론 콘텐츠 생태계 만든다
라이프 [미디어잇 차주경] 글로벌 드론 리더 DJI가 홍대입구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설립, 드론 생태계 개발 및 확장을 이끈다. DJI는 11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소식 및 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
미디어잇 | |
SKB, 1년간 콘텐츠 시장에 3200억 투입 발표…5년 계획은 '불투명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최재필] SK브로드밴드가 CJ헬로비전와 합병 시 향후 1년간 콘텐츠 제작을 위해 총 3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5년간의 콘텐츠 투자 계획에 있어서는 실.. |
미디어잇 | |
“글쓰는 이들을 위해” 플랫폼 미디엄의 도전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엄이 콘텐츠 수익화의 돛을 올렸습니다. 에브 윌리엄스 미디엄 CEO가 어제 한 달 안에 미디엄의 콘텐츠 일부를 수익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아웃스탠딩 | |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제품/디바이스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최근 들어 VR이라는 단어가 ICT 업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VR 영상을 볼 수 있는 기어 VR과 같은 기기만 많은 분들에게 .. |
와포TV | |
NHN엔터, 코미코 성인 콘텐츠 탑재한 '코미코 완전판' 출시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글로벌 웹툰·만화 플랫폼 '코미코(comico)'에 성인향 콘텐츠를 추가한 '코미코 완전판' 앱을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
미디어잇 | |
7500만 명 유혹한 넷플릭스의 키워드
인터넷/통신 “주말에 뭐해?” “넷플릭스 보고…” 국내 상륙한 지 두 달된 서비스 넷플릭스가 일상적인 대화의 주제가 된 것이죠. 넷플릭스는 매달 일정 금액으로 TV 시리즈와 드라마를 스마트폰,.. |
아웃스탠딩 | |
콘텐츠를 만들 때 다양성을 고려하는 이유
인터넷/통신 현지시간으로 이번 주 일요일에 열릴 88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백인, 남성, 영어권 천지’라는 오명을 썼습니다. 지난해 아카데미에 이어 주조연 배우 후보에 흑인이 한 명도 없습니다. 프로.. |
아웃스탠딩 | |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 본 플랫폼별 특징
인터넷/통신 1. 네이버 블로그 장단점이 분명한 플랫폼이죠. 장점은 여전히 트래픽이 어마무시하다는 겁니다. 시장 지배력은 흔들리고 있을지 몰라도 검색 플랫폼으로서 위상은 건재하다고 봅니다. 최.. |
아웃스탠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