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융복합 콘텐츠 수출 첫 교두보 홍콩에 확보 융복합 콘텐츠 수출 첫 교두보 홍콩에 확보
인터넷/통신/모바일  문화창조융합벨트에서 만든 융·복합 콘텐츠를 수출할 첫 번째 교두보가 홍콩에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서울 청계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문화창조융합벨트와 홍콩 복합문화예술공간 피엠큐(PMQ·P..
이티뉴스
한콘진, 태국상공회의소와 콘텐츠산업 교류 위한 협약 체결 한콘진, 태국상공회의소와 콘텐츠산업 교류 위한 협약 체결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태국상공회의소(TCC&BoT)가 22일 한·태 양국간 콘텐츠산업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국 간 콘텐츠산업의 공..
이티뉴스
VR 콘텐츠가 쏟아진다 VR 콘텐츠가 쏟아진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상현실(VR) 감상기기가 대중화되면서 VR콘텐츠 수급이 관심사로 부상했다. 통신사와 인터넷 기업이 `VR족`을 잡기 위해 관련 영상 확보에 뛰어들고 있다. 이들은 전용 플랫..
이티뉴스
넥스트플로어 ‘크리스탈하츠’ 신규 콘텐츠 추가…장기 흥행 기반 다져 넥스트플로어 ‘크리스탈하츠’ 신규 콘텐츠 추가…장기 흥행 기반 다져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올 초 모바일 게임 인기와 매출 순위 상위권에 들며 다크호스로 부상한 '크리스탈 하츠'가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장기 흥행을 위한 기반을 다진다. 넥스트플로어(대표 김..
미디어잇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콘텐츠 ‘드래곤 주사위’ 출시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콘텐츠 ‘드래곤 주사위’ 출시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주사위 ‘드래곤 주사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신규 주사위 ‘드래곤 주사위’는 고난로드에서 행운..
미디어잇
옐로모바일 위시빈, KBS 교양문화국과 여행 콘텐츠 만든다 옐로모바일 위시빈, KBS 교양문화국과 여행 콘텐츠 만든다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여행 정보 공유 서비스 ‘위시빈’(대표 박동두)이 KBS 교양문화국 ‘6시 내고향’팀과 여행 콘텐츠 제휴를 개시했다고 16일 ..
미디어잇
DJI, 한국서 드론 콘텐츠 생태계 만든다 DJI, 한국서 드론 콘텐츠 생태계 만든다
라이프  [미디어잇 차주경] 글로벌 드론 리더 DJI가 홍대입구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설립, 드론 생태계 개발 및 확장을 이끈다. DJI는 11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소식 및 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미디어잇
SKB, 1년간 콘텐츠 시장에 3200억 투입 발표…5년 계획은 '불투명' SKB, 1년간 콘텐츠 시장에 3200억 투입 발표…5년 계획은 '불투명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최재필] SK브로드밴드가 CJ헬로비전와 합병 시 향후 1년간 콘텐츠 제작을 위해 총 3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5년간의 콘텐츠 투자 계획에 있어서는 실..
미디어잇
“글쓰는 이들을 위해” 플랫폼 미디엄의 도전 “글쓰는 이들을 위해” 플랫폼 미디엄의 도전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엄이 콘텐츠 수익화의 돛을 올렸습니다. 에브 윌리엄스 미디엄 CEO가 어제 한 달 안에 미디엄의 콘텐츠 일부를 수익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웃스탠딩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제품/디바이스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최근 들어 VR이라는 단어가 ICT 업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VR 영상을 볼 수 있는 기어 VR과 같은 기기만 많은 분들에게 ..
와포TV
NHN엔터, 코미코 성인 콘텐츠 탑재한  '코미코 완전판' 출시 NHN엔터, 코미코 성인 콘텐츠 탑재한 '코미코 완전판' 출시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글로벌 웹툰·만화 플랫폼 '코미코(comico)'에 성인향 콘텐츠를 추가한 '코미코 완전판' 앱을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미디어잇
7500만 명 유혹한 넷플릭스의 키워드 7500만 명 유혹한 넷플릭스의 키워드
인터넷/통신  “주말에 뭐해?”   “넷플릭스 보고…”   국내 상륙한 지 두 달된 서비스 넷플릭스가  일상적인 대화의 주제가 된 것이죠.      넷플릭스는 매달 일정 금액으로 TV 시리즈와 드라마를 스마트폰,..
아웃스탠딩
콘텐츠를 만들 때 다양성을 고려하는 이유 콘텐츠를 만들 때 다양성을 고려하는 이유
인터넷/통신  현지시간으로 이번 주 일요일에 열릴 88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백인, 남성, 영어권 천지’라는 오명을 썼습니다.     지난해 아카데미에 이어 주조연 배우 후보에 흑인이 한 명도 없습니다.   프로..
아웃스탠딩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 본  플랫폼별 특징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 본 플랫폼별 특징
인터넷/통신  1. 네이버 블로그     장단점이 분명한 플랫폼이죠.   장점은 여전히 트래픽이 어마무시하다는 겁니다.   시장 지배력은 흔들리고 있을지 몰라도 검색 플랫폼으로서 위상은 건재하다고 봅니다.   최..
아웃스탠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