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 본  플랫폼별 특징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 본 플랫폼별 특징
인터넷/통신  1. 네이버 블로그     장단점이 분명한 플랫폼이죠.   장점은 여전히 트래픽이 어마무시하다는 겁니다.   시장 지배력은 흔들리고 있을지 몰라도 검색 플랫폼으로서 위상은 건재하다고 봅니다.   최..
아웃스탠딩
콘텐츠를 만들 때 다양성을 고려하는 이유 콘텐츠를 만들 때 다양성을 고려하는 이유
인터넷/통신  현지시간으로 이번 주 일요일에 열릴 88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백인, 남성, 영어권 천지’라는 오명을 썼습니다.     지난해 아카데미에 이어 주조연 배우 후보에 흑인이 한 명도 없습니다.   프로..
아웃스탠딩
7500만 명 유혹한 넷플릭스의 키워드 7500만 명 유혹한 넷플릭스의 키워드
인터넷/통신  “주말에 뭐해?”   “넷플릭스 보고…”   국내 상륙한 지 두 달된 서비스 넷플릭스가  일상적인 대화의 주제가 된 것이죠.      넷플릭스는 매달 일정 금액으로 TV 시리즈와 드라마를 스마트폰,..
아웃스탠딩
NHN엔터, 코미코 성인 콘텐츠 탑재한  '코미코 완전판' 출시 NHN엔터, 코미코 성인 콘텐츠 탑재한 '코미코 완전판' 출시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글로벌 웹툰·만화 플랫폼 '코미코(comico)'에 성인향 콘텐츠를 추가한 '코미코 완전판' 앱을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미디어잇
“글쓰는 이들을 위해” 플랫폼 미디엄의 도전 “글쓰는 이들을 위해” 플랫폼 미디엄의 도전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엄이 콘텐츠 수익화의 돛을 올렸습니다. 에브 윌리엄스 미디엄 CEO가 어제 한 달 안에 미디엄의 콘텐츠 일부를 수익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웃스탠딩
SKB, 1년간 콘텐츠 시장에 3200억 투입 발표…5년 계획은 '불투명' SKB, 1년간 콘텐츠 시장에 3200억 투입 발표…5년 계획은 '불투명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최재필] SK브로드밴드가 CJ헬로비전와 합병 시 향후 1년간 콘텐츠 제작을 위해 총 3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5년간의 콘텐츠 투자 계획에 있어서는 실..
미디어잇
DJI, 한국서 드론 콘텐츠 생태계 만든다 DJI, 한국서 드론 콘텐츠 생태계 만든다
라이프  [미디어잇 차주경] 글로벌 드론 리더 DJI가 홍대입구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설립, 드론 생태계 개발 및 확장을 이끈다. DJI는 11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소식 및 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미디어잇
옐로모바일 위시빈, KBS 교양문화국과 여행 콘텐츠 만든다 옐로모바일 위시빈, KBS 교양문화국과 여행 콘텐츠 만든다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여행 정보 공유 서비스 ‘위시빈’(대표 박동두)이 KBS 교양문화국 ‘6시 내고향’팀과 여행 콘텐츠 제휴를 개시했다고 16일 ..
미디어잇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콘텐츠 ‘드래곤 주사위’ 출시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콘텐츠 ‘드래곤 주사위’ 출시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주사위 ‘드래곤 주사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신규 주사위 ‘드래곤 주사위’는 고난로드에서 행운..
미디어잇
넥스트플로어 ‘크리스탈하츠’ 신규 콘텐츠 추가…장기 흥행 기반 다져 넥스트플로어 ‘크리스탈하츠’ 신규 콘텐츠 추가…장기 흥행 기반 다져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올 초 모바일 게임 인기와 매출 순위 상위권에 들며 다크호스로 부상한 '크리스탈 하츠'가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장기 흥행을 위한 기반을 다진다. 넥스트플로어(대표 김..
미디어잇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제품/디바이스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최근 들어 VR이라는 단어가 ICT 업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VR 영상을 볼 수 있는 기어 VR과 같은 기기만 많은 분들에게 ..
와포TV
한콘진, 태국상공회의소와 콘텐츠산업 교류 위한 협약 체결 한콘진, 태국상공회의소와 콘텐츠산업 교류 위한 협약 체결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태국상공회의소(TCC&BoT)가 22일 한·태 양국간 콘텐츠산업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국 간 콘텐츠산업의 공..
이티뉴스
VR 콘텐츠가 쏟아진다 VR 콘텐츠가 쏟아진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상현실(VR) 감상기기가 대중화되면서 VR콘텐츠 수급이 관심사로 부상했다. 통신사와 인터넷 기업이 `VR족`을 잡기 위해 관련 영상 확보에 뛰어들고 있다. 이들은 전용 플랫..
이티뉴스
융복합 콘텐츠 수출 첫 교두보 홍콩에 확보 융복합 콘텐츠 수출 첫 교두보 홍콩에 확보
인터넷/통신/모바일  문화창조융합벨트에서 만든 융·복합 콘텐츠를 수출할 첫 번째 교두보가 홍콩에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서울 청계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문화창조융합벨트와 홍콩 복합문화예술공간 피엠큐(PMQ·P..
이티뉴스
세계 TV시장 정체 지속… 세계 TV시장 정체 지속… "콘텐츠 가진 강자만 살아남는다"
제품/디바이스  올해 세계 TV 시장이 정체 국면이 예상된다. 하지만 핵심 경쟁 요소로 가격과 크기 대신 콘텐츠를 겸비한 `미래형 모델`이 자리잡을 전망이다.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한 시장 내 강자 중심으로 업..
이티뉴스
한국전파진흥협회, `콘텐츠 유통 지원 사업` 28일까지 공모 한국전파진흥협회, `콘텐츠 유통 지원 사업` 28일까지 공모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이달 28일까지 3주간 `지역방송 콘텐츠 재제작 지원과 지역방송 방송권 구매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상파 지역MBC, 지역민방, 지역 중소..
이티뉴스
VR 콘텐츠 스타트업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VR 콘텐츠 스타트업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난 24일 디캠프!     국내 VR(가상현실)업계에서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하고앞으로의 시장 전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참..
아웃스탠딩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 실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 실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담긴 콘텐츠를 대규모로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넷마블은 지난 4일 최초의 각성 세븐나이츠를 추가하는..
ZDNet Korea
반려동물 스마트앱 ‘올라펫’…올라캐스트로 콘텐츠 서비스 확대 반려동물 스마트앱 ‘올라펫’…올라캐스트로 콘텐츠 서비스 확대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에쓰씨컴퍼니(대표 정진만)는 자사의 반려동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올라펫(Hola Pet)’에 반려동물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줄 다양한 전문 지식 콘텐츠를 갖춘 ‘올라캐스트’ 서..
미디어잇
"VR 콘텐츠 생태계 만들자" SBS·LG전자·KT·ETRI 맞손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SBS는 LG전자, KT, ETRI, 중국 양광칠성미디어그룹, 세븐스타웍스와 함께 가상현실(VR)콘텐츠 개발과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
ZDNet Korea
오픈텍스트 CEO 오픈텍스트 CEO "디지털 변혁, ERP를 넘어서야 한다"
인터넷/통신/모바일  "모든 기업이 '정보 기업'이어야 하는 시대다.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를 위해서는 지난 십수 년간 기업 분야에서 중심적 역할을 해온 ERP 시스템을 넘어설 필요가 있다."..
CIO Korea
유니티 창업자 유니티 창업자 "유니티엔진이 VR 콘텐츠 점유율 1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유니티의 창업자인 데이비드 헬가스 대표는 “현재 유니티는 가장 높은 가상현실(VR) 콘텐츠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며 자사의 게임엔진인 유니티엔진에 대한 자부심을 보였다.유니티코리아..
ZDNet Korea
효성인포, SBS에 UHD방송 콘텐츠용 스토리지 공급 효성인포, SBS에 UHD방송 콘텐츠용 스토리지 공급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SBS가 지난해 12월 UHD 방송 제작 환경 구축을 위해 '히타치 VSP G600'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SBS는 내년 2월 시작할 지상파 ..
ZDNet Korea
[콘텐츠+유료화] 워니프레임 “웹툰, 기업에 팝니다” [콘텐츠+유료화] 워니프레임 “웹툰, 기업에 팝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콘텐츠는 여전히 미끼 상품이다. 그 자체로 돈이 되지 않는다. 사람을 끌어모을 수는 있지만, 끌어모은 사람에게 그 콘텐츠를 팔 수는 없다. 유료인 콘텐츠는 불법으로 강제 ‘무료화’ 당하기도 한다. ..
Bloter.net
방통위 “콘텐츠 제작 재원 위해 광고 규제 완화해야 방통위 “콘텐츠 제작 재원 위해 광고 규제 완화해야"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7일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콘텐츠 제작 재원 확보를 위해 광고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최 위원장은 "시청자들이 광고를 불편해하지만 ..
ZDNet Korea
한콘진-디캠프-스파크랩,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한콘진-디캠프-스파크랩,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스파크랩,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3개 기관은 보다 우수한 콘텐..
ZDNet Korea
우상범 메이크어스 대표가 말하는 모바일 방송국이란? 우상범 메이크어스 대표가 말하는 모바일 방송국이란?
인터넷/통신/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는 O2O와 더불어 최근 벤처업계 가장 핫한 트렌드입니다.   만약 오프라인 방송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기는 데 성공한다면 제 2의 KBS, MBC와 같은 기업이 나온다는 낙관적 ..
아웃스탠딩
울트라 와이드 화면에 어울리는 게임 콘텐츠 울트라 와이드 화면에 어울리는 게임 콘텐츠
라이프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했다면 시야를 꽉 채우고 너비가 넓은 화면의 특성을 살린 게임을 즐겨보길 권한다.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가로세로 21:9 비율’을 가진 모니터를 지칭한다. 이 모니터..
미디어잇
트레져헌터, SNS 콘텐츠 그룹 스타이엔엠과 투자협약 체결 트레져헌터, SNS 콘텐츠 그룹 스타이엔엠과 투자협약 체결
라이프  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운영과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스타이엔엠(대표 김찬슬)과 MCN 및 뉴미디어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해 ..
미디어잇
불법 콘텐츠 자동 판별…페이스북 저작권 관리자 불법 콘텐츠 자동 판별…페이스북 저작권 관리자
기술/뉴테크  페이스북이 제작자가 만든 콘텐츠를 불법으로 올리는 행위에 대한 대책을 발표했다. 저작권 관리자(Rights Manager)라는 이 시스템은 저작권자 허가 없이 올린 동영상 콘텐츠를 자동 감지, 통지..
테크홀릭
“세 명의 창업자는 인텔을 어떻게 바꿨을까” “세 명의 창업자는 인텔을 어떻게 바꿨을까”
인터넷/통신/모바일  인텔 박물관에서 들었던 ‘South Korea’라는 단어는 유독 무겁게 느껴졌다. 2000년 여름, 미국 인텔 본사 옆에 있는 인텔 박물관을 찾은 적이 있다. 트랜지스터의 원리와 4004 프로세서 ..
씨넷코리아
SK텔링크, 다문화가정 교육 콘텐츠 결합상품 출시 SK텔링크, 다문화가정 교육 콘텐츠 결합상품 출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SK텔링크는 교육 컨텐츠 전문업체인 돌다리와 손잡고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 결합상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SK텔링크는 돌다리와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수학과목을..
ZDNet Korea
[B. Studio] ①도전! ‘파이널컷’을 배워보자 [B. Studio] ①도전! ‘파이널컷’을 배워보자
인터넷/통신/모바일  ‘B. Studio’는 블로터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정식 조직이라기보단 프로젝트 조직에 가깝습니다. <블로터>는 그동안 글과 이미지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영상..
Bloter.net
지식형 유료 콘텐츠는 ‘시간’과 ‘경험’을 파는 것..퍼블리 이야기! 지식형 유료 콘텐츠는 ‘시간’과 ‘경험’을 파는 것..퍼블리 이야기!
인터넷/통신/모바일  가만히 있어도 정보를 떠먹여 주는 시대입니다.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친구들이 공유하는 온갖 세상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고   네이버 메인 화면만 열어도 국내 모든 언론이 전하는 뉴스를 공짜로 받아..
아웃스탠딩
고프로, '디벨로퍼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생태계 구축한다 고프로, '디벨로퍼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생태계 구축한다
라이프  고프로가 ‘고프로 디벨로퍼 프로그램(GoPro Developer Program)’을 론칭, 고프로 콘텐츠 생태환경을 구축한다. 14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론칭 행사에서 고프로는 1..
미디어잇
KT스카이라이프, 디스커버리 UHD 콘텐츠 방송 KT스카이라이프, 디스커버리 UHD 콘텐츠 방송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KT스카이라이프는 1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폴리탄 호텔에서 디스커버리 네트웍스와 ‘초고화질(UHD) 콘텐츠 및 미디어 사업 전반에 관한 업무 협약 (MOU)’을 맺고, 올 상반..
ZDNet Korea
넷플릭스, HDR 콘텐츠 대폭 늘린다 넷플릭스, HDR 콘텐츠 대폭 늘린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넷플릭스는 동영상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를 8월까지 100시간 분량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HDR은 선명한 색상 대비, 높은..
ZDNet Korea
크레이지드래곤,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 크레이지드래곤,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크레이지드래곤이 길드원과 협동하여 전투를 펼치는 길드전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지난달 24일 출..
ZDNet Korea
IPTV-케이블, 방송콘텐츠 확보에 '총력전' IPTV-케이블, 방송콘텐츠 확보에 '총력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고성능 모바일 기기의 보급으로 국내 방송사들의 콘텐츠 투자가 보다 공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여기에 방송-통신 사업자 간 M&A 이슈와 IPTV 시장의..
ZDNet Korea
ICT 업계 개발자 지원 나선다···콘텐츠와 생태계 구축 목적 ICT 업계 개발자 지원 나선다···콘텐츠와 생태계 구축 목적
라이프  ICT 업계가 SDK(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와 콘퍼런스로 개발자 지원에 나선다. 업계는 개발자와 함께 독창적인 콘텐츠를 확보하고, 나아가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VR(가상현실), 드론..
미디어잇
넷플릭스 1분기 실적발표와 관전포인트 넷플릭스 1분기 실적발표와 관전포인트
인터넷/통신/모바일  오스카 여우주연상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제니퍼 로렌스는 데뷔 9년 차입니다.   그녀는 시상식에 참가한 경험도 많고 심지어 아카데미에서 상도 탔지만 여전히 레드카펫에 서는 게 ..
아웃스탠딩
넷플릭스서 ‘웬트워스’가 사라졌다?…”영등위서 콘텐츠 심사중” 넷플릭스서 ‘웬트워스’가 사라졌다?…”영등위서 콘텐츠 심사중”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 넷플릭스 채널에서 일부 인기 ‘미드’가 갑자기 재생 목록에서 사라져 국내 이용자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고 있다. ‘베터콜사울'(Better call Saul), ‘범죄의 재구성'(How to g..
Bloter.net
페북, '오래 본 콘텐츠' 우대…진짜 속내는? 페북, '오래 본 콘텐츠' 우대…진짜 속내는?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인스턴트 아티클을 전면 확대한 페이스북이 본격적으로 ‘정원 넓히기’ 작전에 나섰다. 이번엔 이용자들이 오래 머문 사이트의 콘텐츠를 우대하는 쪽으로 뉴스피드 노출 알고리즘을 변경했다...
ZDNet Korea
한국VR산업협회, 중국 VR업체와 협력 한국VR산업협회, 중국 VR업체와 협력 "콘텐츠 활성화 나선다"
게임  한국VR산업협회(협회장 현대원)는 22일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중국 VR기기업체 3Glasses(대표 왕지에)와 한국VR산업협회에서 VR게임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
미디어잇
연매출 60조원! 콘텐츠&미디어 제국 디즈니 이야기 연매출 60조원! 콘텐츠&미디어 제국 디즈니 이야기
인터넷/통신/모바일    “제가 디즈니를 보면서 제일 부러운 점은 아이들을 쥐어짜지 않는다는 겁니다”   “아이들과 부모들이 스스로 돈을 싸 들고 와서 한참 줄 서서 기다리며 콘텐츠를 즐겨요. 기꺼이 즐거운 마음으로 디..
아웃스탠딩
“개인이 돈 버는 플랫폼, 네이버” “개인이 돈 버는 플랫폼, 네이버”
인터넷/통신/모바일  “우리 경제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다는 걸 듣습니다. 제조업 경쟁력이 날로 떨어지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요. 전반적으로 많은 걱정과 우려가 신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4월25일 열린 ‘스몰 ..
Bloter.net
인공지능-콘텐츠-신에너지, 정책금융 지원 '속도' 인공지능-콘텐츠-신에너지, 정책금융 지원 '속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미래창조과학부는 홍남기 미래부 1차관 주재로 7개 부처 차관급 공무원으로 구성된 ‘성장동력 부처합동 점검 TF’ 제 2차 회의를 26일 팔레스 호텔에서 개최했다.TF는 ‘창조경제와 ..
ZDNet Korea
넥슨, ‘메달 마스터즈’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 ‘메달 마스터즈’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슨(대표 박지원)은 엔필(대표 이승훈)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역할수행게임(RPG) 메달 마스터즈에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하는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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