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패션그룹형지, 올해 어버이날 일매출 20억원 패션그룹형지, 올해 어버이날 일매출 20억원
IT일반  패션그룹형지는 자사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의 8일 어버이날 일매출이 20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크로커다일레이디는 7일 어버이날 전일에도 12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5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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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 '에잇세컨즈' 입점 지그재그, '에잇세컨즈' 입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캐주얼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브랜드관에 입점해 단독 기획전을 진행..
ZDNet Korea
실외 활동 증가 '화장품·패션 상품 관심 높아…버즈니, 4월 모아차트서 밝혀 실외 활동 증가 '화장품·패션 상품 관심 높아…버즈니, 4월 모아차트서
IT일반  화장품 부문 상품이 모바일 홈쇼핑 분야 판매량 1, 2위를 선점했다. 버즈니가 운영하는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의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판매량을 분석한 모아차트에 따르면 4월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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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앱 '플레어' 출시 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앱 '플레어'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브랜디(대표이사 서정민)가 지난 1일 30대 여성을 위한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플레어는 ‘당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깨닫는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
ZDNet Korea
브랜디, 30대 여성에 초점맞춘 패션쇼핑앱 선봬 브랜디, 30대 여성에 초점맞춘 패션쇼핑앱 선봬
IT일반  패션기업 브랜디는 4일 30대 여성에 초점을 맞춘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플레어는 30대가 즐겨찾는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여성복 브랜드, 트렌드 상품을 포함한 종합 패션..
IT조선 : 전체기사
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 런칭 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 런칭
벤처/스타트업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대표이사 서정민)는 30대를 위한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지난 1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플레어(PLARE)는 오직 30대 여성에 최적화된 상품을 큐레이션한 ..
벤처스퀘어
2021년 주요 스타트업 실적, 업종별 정리! 2021년 주요 스타트업 실적, 업종별 정리!
IT일반  최근 감사보고서 발표시즌과 맞물려 2021년 비상장기업들의 실적 및 재무상태가 대부분 공개됐습니다!   이에 IT벤처업계 주요 플레이어 200여곳의 성적표를 업종별로 모아봤는데요.   몇 가지 기준..
아웃스탠딩
3050 직장인 남성 패션 커머스 ‘댄블’, 투자 유치 3050 직장인 남성 패션 커머스 ‘댄블’,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3050 직장인 남성을 위한 올인원 패션 스타일링 커머스 ‘댄블(DANBLE)’을 운영하는 테일러타운(대표 김희수)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파인드어스(대표 김판준)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벤처스퀘어
서울패션허브, 디자이너 양윤아와 지식콘서트 진행 서울패션허브, 디자이너 양윤아와 지식콘서트 진행
IT일반  서울패션허브가 28일 비건타이거의 양윤아 디자이너와 함께 지식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서울패션허브의 특별 시리즈로 구성된 지식콘서트는 산업 현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의 현장..
IT조선 : 전체기사
무신사, 작년 실질 수수료율 14.5%…해마다 줄어들어 무신사, 작년 실질 수수료율 14.5%…해마다 줄어들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작년 말 기준 입점 브랜드 실질 수수료율이 14.5%로, 전년 대비 1.0%가량 인하했다고 27일 밝혔다. 2018~2020년 수수료율은 순서대로 17.0%, 1..
ZDNet Korea
가장 흔한게 가장 유니크하니까! 가장 흔한게 가장 유니크하니까!
IT일반  – <티셔츠, 일상의 다채로운 컬렉션이 되다>라는 주제– 유니클로 티셔츠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작품으로 표현한 전시회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국내 대표 ..
DIGITAL iNSIGHT
11번가, 2030 남성 패션 코너 ‘요즘패션 MAN’ 오픈 11번가, 2030 남성 패션 코너 ‘요즘패션 MAN’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11번가(대표 하형일)가 2030세대 남성에게 특화된 남성 패션 전문 코너 '요즘패션 MAN'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직접 MZ세대..
ZDNet Korea
패션그룹형지, 패션블루스 기획전 진행 패션그룹형지, 패션블루스 기획전 진행
IT일반  패션그룹형지는 25일 여성복 올리비아하슬러를 통해 ‘한지민의 패션블루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형지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근 화제의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한지민이..
IT조선 : 전체기사
패션·뷰티·여행 상품 판매↑... 패션·뷰티·여행 상품 판매↑..."엔데믹 기대감 덕”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일상 회복과 거리두기 종료로 패션·뷰티·여행 등 대표 엔데믹 상품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엔데믹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였던 지난 14일부터 일주일간 CJ온스타일의 패션 주문금액이..
ZDNet Korea
패스커, VR스토어·AR룩북으로 디지털 패션 진화 이끈다 패스커, VR스토어·AR룩북으로 디지털 패션 진화 이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패션 메타버스 몰 플랫폼 패스커는 패션 부문의 디지털화를 지향하는 첨단 스타일테크 기술을 적용한 '가상현실(VR) 스토어'와 '증강현실(AR) 룩북&apos..
ZDNet Korea
캐치패션, 2022 봄여름 명품 패션 키워드는 'A.C.T.I.V.E’ 캐치패션, 2022 봄여름 명품 패션 키워드는 'A.C.T.I.V.E’
IT일반  [지디넷코리아]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이 2022 SS 명품 패션 트렌드로 'A.C.T.I.V.E'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고객들의 구매 데이터 및 사회적 ..
ZDNet Korea
오케이몰, 1분기 여성 패션의류 매출 48% 신장 오케이몰, 1분기 여성 패션의류 매출 48% 신장
벤처/스타트업  명품 이커머스 오케이몰이 2022년 1분기 여성 패션의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고 밝혔다. 봄옷을 장만하려는 움직임에 따라 여성 캐주얼 자켓·점퍼, 티셔츠, 니트·가디건류가 이러..
벤처스퀘어
CJ온스타일, 주얼리 전문 플랫폼에 30억원 투자…패션 경쟁력 강화 CJ온스타일, 주얼리 전문 플랫폼에 30억원 투자…패션 경쟁력 강화
IT일반  CJ온스타일은 20일 주얼리 전문 플랫폼 ‘아몬즈(amondz)’ 운영사 비주얼에 3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회사 핵심 카테고리인 패션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석이라는 설명이다.‘아몬즈’는 ..
IT조선 : 전체기사
5060 여성 패션 큐레이션 ‘레몬레터’ 운영사 루덴시티, 투자 유치 5060 여성 패션 큐레이션 ‘레몬레터’ 운영사 루덴시티,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가 5060 여성을 위한 패션 큐레이션 커머스 ‘레몬레터’ 운영사 ‘루덴시티(대표 한동식)’에 초기 투자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루덴시..
벤처스퀘어
누적 조회수 1억 3천만회, 틱톡에서 만나는 한국의 패션 트렌드 누적 조회수 1억 3천만회, 틱톡에서 만나는 한국의 패션 트렌드
IT일반  -틱톡, F/W 패션쇼 생중계 및 #서울패션위크 누적 조회수 총 1억 3천만 회 돌파-HADA·유빈 Kelly 등 틱톡 인기 크리에이터의 패션쇼 현장 담은 콘텐츠 공개-차세대 탑모델 선발 콘테스트 ..
DIGITAL iNSIGHT
캐치패션, 봄·여름 명품 키즈 패션 ‘스프링 시즌 세일' 진행 캐치패션, 봄·여름 명품 키즈 패션 ‘스프링 시즌 세일'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이 4월 말까지 명품 키즈 패션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고, 12% 즉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스프링 시즌 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ZDNet Korea
11번가, 브랜드 패션 상시할인 코너 운영 11번가, 브랜드 패션 상시할인 코너 운영
IT일반  11번가는 28일 할인 중인 브랜드패션과 스포츠패션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문 코너인 ‘패션 이즈 히어’(Fashion is here)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이 할인 정보를 얻기 위해..
IT조선 : 전체기사
바이비트, 탈중앙화 패션 브랜드 MIRL과 NFT 단독 판매 나서 바이비트, 탈중앙화 패션 브랜드 MIRL과 NFT 단독 판매 나서
IT일반  올해 1월 NFT 마켓 플레이스를 신규 오픈한 바이비트(Bybit)가 세계 유명팀과 협업하고 독점 작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NFT 마켓플레이스 규모를 키우겠다는 목표다. 바이비트는 ..
IT조선 : 전체기사
LF, 하프클럽서 봄신상 패션 80% 할인전 열어 LF, 하프클럽서 봄신상 패션 80% 할인전 열어
IT일반  LF는 25일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아울렛 패션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이 27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봄 신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LF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총 50개 브랜드가 참여한..
IT조선 : 전체기사
몽키 킹덤, 도쿄 패션 브랜드 엠부쉬와 파트너십 몽키 킹덤, 도쿄 패션 브랜드 엠부쉬와 파트너십
IT일반  PFP(Picture for Profile) NFT(대체불가능토큰) 회사 몽키 킹덤이 도쿄 패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엠부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엠부쉬는 디자이너 윤 안과 일본 ..
IT조선 : 전체기사
위메이드, 명품 패션 메타버스·NFT 플랫폼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 명품 패션 메타버스·NFT 플랫폼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
IT일반  위메이드는 명품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이자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인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애니모카 브랜즈, 스파르탄 그룹, 블로코어, 스카이비전 캐피털..
IT조선 : 전체기사
블로코어·애니모카 브랜즈, ‘알타바’에 110억원 투자 블로코어·애니모카 브랜즈, ‘알타바’에 110억원 투자
벤처/스타트업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블로코어(Blocore)가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 알타바 그룹(ALTAVA Group)에 910만 달러(한화 약 110억 원) 규모의 리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알렸다. 이번 투자는..
벤처스퀘어
명품 패션몰 캐치패션, 개발자 전원퇴사?...무슨 일이 명품 패션몰 캐치패션, 개발자 전원퇴사?...무슨 일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명품 패션 플랫폼 캐치패션이 이상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포함한 개발자 인력들이 퇴사 의사를 밝혀 내홍을 겪고 있다. 이에 회사는 "현재 대화로 원만히 해결 중이며, 아직 확정된 ..
ZDNet Korea
패션업계는 ESG 열풍, 컨셔스 패션 트렌드 확산 패션업계는 ESG 열풍, 컨셔스 패션 트렌드 확산
벤처/스타트업    의류업계 내 ‘컨셔스 패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컨셔스 패션’은 ‘의식 있는’이라는 뜻의 단어 컨셔스(conscious)와 패션(fashion)의 합성어로, 소재부터 제조까지 친환경, 윤..
벤처스퀘어
케이스타라이브, ‘케이팝 패션 미니미’ PFP NFT 런칭 케이스타라이브, ‘케이팝 패션 미니미’ PFP NFT 런칭
IT일반  글로벌 한류 미디어 케이스타라이브는 ‘케이팝 패션 미니미’ PFP(Profile Picture) NFT 프로젝트를 런칭 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케이팝 패션 미니미 PFP NFT는 아이돌의 무대의..
IT조선 : 전체기사
캐치패션, 브랜드 캠페인 ‘진짜 나를 찾는 여정’ 전개 캐치패션, 브랜드 캠페인 ‘진짜 나를 찾는 여정’ 전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이 ‘진짜 나’를 찾는 사람들의 여정을 응원하는 ‘FIND YOUR OWN CATCH: 진짜를 찾는 여정’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캐치패션은..
ZDNet Korea
에이블리 “빅사이즈 카테고리 거래액 174% 증가” 에이블리 “빅사이즈 카테고리 거래액 174% 증가”
벤처/스타트업  최근 패션업계는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내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취지의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다. 사회가 정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각자의..
벤처스퀘어
지그재그, 브랜드관 출시 1주년...누적 구매자 72만 명 지그재그, 브랜드관 출시 1주년...누적 구매자 72만 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브랜드관 출시 1년 만에 거래액 20배 상승, 누적 구매자 수 100만 명을 눈앞에 뒀다고 ..
ZDNet Korea
11번가, 신성통상 손잡고 패션 상품 89% 할인전 진행 11번가, 신성통상 손잡고 패션 상품 89% 할인전 진행
IT일반  11번가는 21일 탑텐, 폴햄, 지오지아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의류업체 신성통상과 협업해 27일까지 브랜드별 패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11번가는 2월말 신성통상..
IT조선 : 전체기사
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 발수 재킷 등 봄 신상품 판매 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 발수 재킷 등 봄 신상품 판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1일 이탈리아 아우터 브랜드 '지오스피릿'의 봄 신상품을 출시하고, '투마일웨어' 트렌드를 반영한 재킷, 점퍼 등을 선..
ZDNet Korea
이용화 CTO 이용화 CTO "네·카·두 다음 '신상마켓' 온 이유는 높은 잠재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플랫폼의 성공 가능성은 이용자 수와 재이용률로 좌우된다. 네이버 검색 광고 플랫폼, 카카오톡, 업비트 등 거대하게 성장한 플랫폼처럼, ‘신상마켓’은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더..
ZDNet Korea
[화보] ‘골프 여신’으로 변신한 트와이스 [화보] ‘골프 여신’으로 변신한 트와이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트와이스가 럭셔리한 골프 여신으로 변신했다. 크리스에프앤씨(대표 우진석, 김한흠)의 럭셔리 영 골프웨어 파리게이츠가 광고모델 트와이스와 함께한 TVCF를 18일 공개했다. '..
ZDNet Korea
캐치패션, 올해 주목할 명품 브랜드 오크리·자크뮈스 등 선정 캐치패션, 올해 주목할 명품 브랜드 오크리·자크뮈스 등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명품 플랫폼 캐치패션이 상품기획자(MD)가 선정한 올해 주목할 명품 브랜드 5개를 18일 공개했다. 해당 브랜드는 ▲오트리(AUTRY) ▲자크뮈스(Jacquemus) ▲토템(TOTEM..
ZDNet Korea
메타패션 ‘오브오티디’ 운영사 오스카퓨쳐라, 투자 유치 메타패션 ‘오브오티디’ 운영사 오스카퓨쳐라,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메타패션 플랫폼 오브오티디(OFOTD.COM)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오스카퓨쳐라(대표 이지미)가 프리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 ..
벤처스퀘어
G마켓·옥션, 봄 패션 기획전 열어…최대 70% 할인 G마켓·옥션, 봄 패션 기획전 열어…최대 70% 할인
IT일반  지마켓글로벌은 15일 G마켓과 옥션을 통해 20일까지 ‘패션페스타 봄 세일’ 기획전을 진행하고, 봄 신상 패션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900여개 패션 셀러가 참여하는 행사로, 올..
IT조선 : 전체기사
AI 스타일리스트 '픽셀(PXL)' 도입한 이커머스 1000곳 돌파 AI 스타일리스트 '픽셀(PXL)' 도입한 이커머스 1000곳 돌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오드컨셉(대표 김정태)은 자사의 초개인화 AI 스타일링 서비스 '픽셀(PXL)'을 이용하는 이커머스가 지난 2월 기준 국내외에서 1000곳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
ZDNet Korea
지마켓·옥션, 봄 할인 행사 '패션페스타' 진행 지마켓·옥션, 봄 할인 행사 '패션페스타'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패션페스타 봄 세일’ 기획전을 진행, 봄 신상 패션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900여 패션 판매자가 참가한다. ..
ZDNet Korea
스파오·후아유·LEE… 브랜드 성장을 돕는 마케팅 전략 스파오·후아유·LEE… 브랜드 성장을 돕는 마케팅 전략
IT일반  Z세대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가 입점 파트너 지원 사업에 참여한 13개 브랜드의 지난 1,2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했다고 밝혔다. 스타일쉐어는 입점사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
DIGITAL iNSIGHT
명품산업의 궤적이 패스트패션과 나이키에 미친 영향 명품산업의 궤적이 패스트패션과 나이키에 미친 영향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영준님의 기고입니다.    현대의 모든 소비재 기업들은 자신의 상품이 명품처럼 인식되길 원합니다.   소비자들이 끝없이 갈망하고 가격에 비탄력적인 명품의 특성은 조금 과..
아웃스탠딩
동대문 패션 플랫폼 ‘골라라(gollala)’, 33억원 투자 유치 동대문 패션 플랫폼 ‘골라라(gollala)’, 33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K-패션 도매 플랫폼 (주)골라라(대표 박성민, 박단아)가 총 33억 원 규모의 프리A 브릿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에셋플러스, 차이나링크 등이 참여하였으며 이번 투자..
벤처스퀘어
삼성물산 패션, 더현대서울에 구호플러스 매장 열어 삼성물산 패션, 더현대서울에 구호플러스 매장 열어
IT일반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구호플러스(kuho plus) 브랜드가 10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 첫 번째 공식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19년 9월, 온라..
IT조선 : 전체기사
패션그룹형지, 산불피해 울진에 1억원 구호의류 전달 패션그룹형지, 산불피해 울진에 1억원 구호의류 전달
IT일반  패션그룹형지는 11일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주민을 위해 구호 의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형지는 산불 피해가 가장 큰 지역 가운데 하나인 울진군에 방문해, 피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한 긴급구호 물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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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 구미 공장 문 닫는다…직물 사업 적자 삼성물산 패션, 구미 공장 문 닫는다…직물 사업 적자
IT일반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0일 올해 11월말 원단 생산 공장인 경북 구미 공장 문을 닫기로 했다고 밝혔다.구미 공장 폐쇄에 대해 삼성물산은 "직물 사업 경쟁 우위 확보가 어렵다고 판단해 사업을 종료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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