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태블릿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 한국투자파트너스, 퓨처플레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
– 지난해 매월 50% 이상의 매출 상승, 12월에는 10억 원 이상의 매출 달성

태블릿 무인 주문 플랫폼 전문기업 ‘티오더(대표 권성택)’가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티오더는 지난해 7월 빅베이슨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투자는 브릿지 라운드로,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퓨처플레이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초기 투자사인 빅베이슨캐피탈이 추가 투자자로 참여했다.

단점은 보완하고 매출은 오르고,
무인 주문 플랫폼 1위 티오더

티오더는 태블릿을 활용해 주문부터 결제까지 앉은 자리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무인 주문 플랫폼이다. 방문 고객이 많을 경우 주문하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기존 키오스크 주문 방식의 단점을 보완했다. 현재, 음식점·카페·술집 등외식업체는 물론 호텔·필라테스 학원·골프장·PC방 등 주문 및 결제 과정이 필요한 다양한 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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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며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하는 업체가 많아짐에 따라 티오더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매월 50% 이상의 매출 상승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고, 2021년 12월에는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러한 확장세를 기반으로 2021년에는 태블릿 메뉴판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은 서울, 경기, 인천, 제주 등 국내 전지역 및 해외를 포함해 약 25,000대 이상 설치됐다. 또한 매월 2,000대 이상의 신규 설치가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5~8만, 내년에는10만~20만 대의 신규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고객사로는 청담스케줄, 청담보메, 청담포레스트, 상무초밥 등 800개 이상의 F&B 프랜차이즈 사, 그리고 국내 주요 통신사 및 모빌리티 사 등과 제휴를 통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탄탄히 쌓은 노하우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노려

티오더 권성택 대표는 “2022년의 티오더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소상공인·플랫폼· IOT기업 데이터를 수집해 매출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인 빅데이터 기반의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화’를 통해 무인 주문시장의 새로운 지각변동을 불러 일으킬 것” 이라며 “더불어 티오더가 그동안 쌓은 태블릿 주문 플랫폼의 기술개발 노하우와 데이터 기반 고객 관계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일본, 스페인, 동남아 시장 등의 글로벌 무인 주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퓨처플레이 모상현 책임심사역은 “코로나 시대가 지속됨에 따라 요식업계에서도 비대면 서비스가 부각되며 무인화를 통해 인건비 절감 및 재고관리 효율성을 강화하는 매장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하며 “티오더의 태블릿 플랫폼은 국내 1위의 M/S를 점유, 단순 주문 및 재고관리를 넘어 광고, 결제, 엔터테인먼트 등 티오더 플랫폼 안에서 다양한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티오더는 단순 주문 및 결제 기기가 아닌 데이터에 기반한 플랫폼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이 선호하는 메뉴를 분석해주는 기능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최적의 메뉴를 추천하는 서비스와 고객의 지역∙성별∙나이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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