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콘진원, ‘2021 스타트업콘’ 참가 스타트업 모집 콘진원, ‘2021 스타트업콘’ 참가 스타트업 모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2021 스타트업콘 (STARTUP:CON, 이하 스타트업콘)’에서 국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
벤처스퀘어
무협, 콘진원과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무협, 콘진원과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캐릭터, 게임, 만화, 애니메이..
ZDNet Korea
콘진원, ‘사회적 가치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콘진원, ‘사회적 가치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우수한 숏폼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사회적 가치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며,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벤처스퀘어
"메타버스의 대두, 사회가 공간개념 변화를 겪고 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메타버스와 NFT, MZ세대 등 세상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새로운 개념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이 콘텐츠 산업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를 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ZDNet Korea
콘진원, ‘2021 콘텐츠임팩트’ 교육 참가자 모집 콘진원, ‘2021 콘텐츠임팩트’ 교육 참가자 모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첨단 문화기술 기반의 융복합 교육과정 ‘2021 콘텐츠임팩트’ 참가자를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감성..
벤처스퀘어
게임문화재단,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진행 게임문화재단,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문화재단은 26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기 위해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단에..
ZDNet Korea
콘진원, K-패션 디자이너들의 중화권 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 콘진원, K-패션 디자이너들의 중화권 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중국, 대만 등 중화권 패션시장 진출을 이끌고자 ‘K-패션 디지털 페스티벌(K-FASHION DIGITAL FESTIVAL..
벤처스퀘어
콘진원,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위해 100억 투입 콘진원,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위해 100억 투입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으로 혁신을 이끌고, 디지털뉴딜을 선도할 예비 창업자와 콘텐츠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2021 콘텐..
벤처스퀘어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콘진원)은 9일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오는 26일까..
ZDNet Korea
콘진원, 콘텐츠 인재 양성 적극 추진 콘진원, 콘텐츠 인재 양성 적극 추진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미래 콘텐츠산업 혁신을 이끌 콘텐츠 창의인재를 양성한다. 2021년에는 콘텐츠 업계와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 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업계 수요 맞춤형 ..
벤처스퀘어
콘진원,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게임벤처4.0 모집 콘진원,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게임벤처4.0 모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1년 상반기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와 게임벤처4.0 예비 창업팀을 총 16곳 내외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 판교 제2테크..
벤처스퀘어
“가치관과 불일치하면 구독 취소합니다” “가치관과 불일치하면 구독 취소합니다”
IT일반    “구독자 100만명이면  돈 많이 번다면서요?”   (나영석PD)   2019년 9월, 나영석PD는 유튜브 채널 ‘십오야’ ..
아웃스탠딩
콘진원 콘진원 "中게임 글로벌 공략...한국 게임산업 중대 기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15일 글로벌 게임산업 트랜드 보고서를 통해 중국 게임산업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 현황을 분석했다. 콘진원은 중국의 게임 수출 실적이 지난 5년간 3배 증..
ZDNet Korea
문체부·콘진원, K-패션 글로벌 진출 돕는다 문체부·콘진원, K-패션 글로벌 진출 돕는다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진출이 어려워진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을 위해 디지털 런웨이와 쇼룸을 선보이며 지원에 앞장선다. 우..
벤처스퀘어
코로나19, 콘텐츠 산업 고용현황과 전망 코로나19, 콘텐츠 산업 고용현황과 전망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콘텐츠산업의 고용 및 근로환경을 조사한 <2020년 콘텐츠산업 창의인력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창의인력 실태..
벤처스퀘어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게임산업 동향을 분석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가 약 17조 93억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전년대비 9.2% 성장한..
ZDNet Korea
투자매력 1위의 콘텐츠 스타트업은? 콘진원 ‘2020 CKL IR Final’ 진행 투자매력 1위의 콘텐츠 스타트업은? 콘진원 ‘2020 CKL IR Fin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가 12월 3일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2020 CKL IR Final’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CK..
벤처스퀘어
콘진원, 2020 창업발전소 183억원 매출 및 투자 성과 콘진원, 2020 창업발전소 183억원 매출 및 투자 성과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18일 ‘2020 창업발전소 맞춤형 지원사업’ 미디어&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가지고, 창업발전소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 소개 및 주요 성과 발표와 현재 참가팀 및 선배 기수,..
벤처스퀘어
‘2020 방송 포맷 랩 : 포맷 메이커스’ 신진 창작자 18명 배출 ‘2020 방송 포맷 랩 : 포맷 메이커스’ 신진 창작자 18명 배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씨알미디어(주)가 공동주최한 글로벌 방송 포맷 인재양성 프로그램 <2020 방송 포맷 랩 : 포맷 메이커스> 수료식이 지난 11월 10일 화요일 상암동..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12일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을 지난 11일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
ZDNet Korea
문체부,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 개최 문체부,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콘진원)은 2일 ‘2020 게임문화포럼 오픈웨비나를 화상회의 플랫폼 줌으로 오는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포럼은 게..
ZDNet Korea
콘진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콘진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설명회 개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가 22일 ‘2021년 입주기업 모집에 대한 설명회’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조치로 안전 거리 확보..
벤처스퀘어
"콘텐츠 업계 위한 전문 정책금융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2일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상 국정감사에서 콘텐츠 산업을 지원할 정책금융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2019년 기준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ZDNet Korea
CKL,언택트 환경의 새로운 콘텐츠 스타트업 찾는다 CKL,언택트 환경의 새로운 콘텐츠 스타트업 찾는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는 언택트 시대에 맞아 새로운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갈 혁신적인 사업화 모델을 가진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1년 입주기업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CK..
벤처스퀘어
콘진원 이양환 본부장 콘진원 이양환 본부장 "코로나19는 위기 아닌 콘텐츠 산업 체질 개선 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위기가 아닌 산업 체질 개선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양환 정책본부장은 콘텐츠 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해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위기가 아..
ZDNet Korea
콘진원, 실무 중심 게임 인재 키운다 콘진원, 실무 중심 게임 인재 키운다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2020년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게임인재원 2기는 게임 분야에 관심..
Bloter.net
콘진원, K-콘텐츠 온라인 수출 상담회 연다 콘진원, K-콘텐츠 온라인 수출 상담회 연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콘텐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6월 30일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선 서울 코엑스에 위치한 스타트..
벤처스퀘어
[인사·동정] 한국콘텐츠진흥원 (5월 11일) [인사·동정] 한국콘텐츠진흥원 (5월 11일)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 ▷정경미 부원장 ◇본부장 ▷이현주 대중문화본부장, 이원희 경영지원본부장 ◇팀장 ▷임규복 인사팀장, 박종윤 재무팀장
IT조선 : 전체기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임 부원장에 정경미 前대중문화본부장 임명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임 부원장에 정경미 前대중문화본부장 임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11일 제5대 신임 부원장으로 정경미 전 콘진원 대중문화본부장을 임명했다.정경미 부원장은 서울대학교 신문학과 학사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
ZDNet Korea
CKL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스타트업에 97.5억 투입한다 CKL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스타트업에 97.5억 투입한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스타트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에 97.5억원을 투입한다. CKL기업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사업으로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5억원, 창업발전소 25..
벤처스퀘어
콘진원, 콘텐츠 원캠퍼스 사업 성과 공유한다 콘진원, 콘텐츠 원캠퍼스 사업 성과 공유한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월 21일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2019 콘텐츠 원캠퍼스 성과 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 콘텐츠 원캠퍼스 사업은 대학과 기업, 연구소, 공공기관 등을 아우르는 협력을 통해 콘텐..
벤처스퀘어
콘진원, 올해 게임 제작 지원 사업에 147억원 투입 콘진원, 올해 게임 제작 지원 사업에 147억원 투입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올해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147억원을 투입한다.문체부와 콘진원은 지난 2월11일 ‘2020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
Bloter.net
콘진원 “2020 게임콘텐츠에 147억 지원” 콘진원 “2020 게임콘텐츠에 147억 지원”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7일 콘진원 유튜브 채널 실시간 방송을 통해 2020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게임 시장 활성화와 글로벌..
벤처스퀘어
한콘진 “올해 예산 4,762억 원…정책금융 다양화” 한콘진 “올해 예산 4,762억 원…정책금융 다양화”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2020년 주요 지원사업 방향과 정책을 발표했다. 올해 총 예산은 전년 대비 130% 늘어난 4,762억 원으로 책정됐다. 신기술 등장..
벤처스퀘어
콘진원, 2020 지원사업 설명회 연다 콘진원, 2020 지원사업 설명회 연다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오는 30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0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공통 세션과 4가지 분야별 세션을..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규제 찬성 측도 게임산업 진흥에 한 뜻"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게임과몰입 국제 공동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을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측 모두 게임산업 진흥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ZDNet Korea
융복합 쇼케이스 임팩트X 현장 이모저모 융복합 쇼케이스 임팩트X 현장 이모저모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2월 9일 홍릉 콘텐츠문화광장과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임팩트 창의랩X혁신랩 통합 쇼케이스 임팩트엑스(IMPACT X)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임팩트는 문화예술과 기술 융합..
벤처스퀘어
콘진원, 콘텐츠×기술 융복합 프로젝트 성과 한자리에 콘진원, 콘텐츠×기술 융복합 프로젝트 성과 한자리에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2월 9일 홍릉 콘텐츠문화광장과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임팩트 창의랩X혁신랩 통합 쇼케이스-Impact X’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임팩트 창의랩과 혁신랩 3..
벤처스퀘어
2019 실감콘텐츠 페스티벌 열린다 2019 실감콘텐츠 페스티벌 열린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2월 5∼7일까지 서울 역삼 엠컨템포러리에서 2019 실캄콘텐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선 실감콘텐츠 체험 전시, 5G 선도형 공연, 실감콘텐츠 산업 미래 ..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서 콘텐츠 스타트업 현지 진출 도와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서 콘텐츠 스타트업 현지 진출 도와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19일(현지시각) LA 미국비즈니스센터에서 ‘K-콘텐츠 스타트업 쇼케이스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쇼케이스는 콘진원의 국외 투자유치, 액셀러레이팅 사업인 ..
미디어잇
콘진원 창업발전소 “문화벤처 디딤돌 되겠다” 콘진원 창업발전소 “문화벤처 디딤돌 되겠다”
벤처/스타트업  “창업발전소를 건축에 비유하면 기반과 토지를 다지고 골자를 세우는 단계를 위한 사업이라 할 수 있다.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3년 미만 스타트업이 창업발전소를 통해 죽음의 계곡을 뛰어넘고 견실..
벤처스퀘어
콘진원, 콘텐츠임팩트 ‘스토리x인공지능’ 교육생 모집 콘진원, 콘텐츠임팩트 ‘스토리x인공지능’ 교육생 모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콘텐츠임팩트 창의랩에서 운영하는 Story x AI) AI : Storyteller 교육과정(이하 스토리x인공지능 교육)교육생을 10일까지 모집한다...
벤처스퀘어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참여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참여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9월 5∼9일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열리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Ars Electronica Festival) 2019 중 캠퍼스 부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측은 콘텐..
벤처스퀘어
“현장형 실무 커리큘럼 제공” 게임인재원 열었다 “현장형 실무 커리큘럼 제공” 게임인재원 열었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산업 전문 인력 교육 과정인 게임인재원을 설립하고 26일 개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1기 교육생 65명과 전임교수, 운영위원회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게임인재원..
벤처스퀘어
콘텐츠일자리센터 새단장 “맞춤형 일자리 컨설팅 나설 것” 콘텐츠일자리센터 새단장 “맞춤형 일자리 컨설팅 나설 것”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일자리센터를 리뉴얼 오픈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잡JOB담談을 통해 콘텐츠 실무자와 구직자가 직접 만나 편하게 취업 멘토링을 할 기회를 마련..
벤처스퀘어
“콘텐츠 해외 진출, 자막·더빙 지원을” “콘텐츠 해외 진출, 자막·더빙 지원을”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8월 6일까지 콘텐츠 해외진출 현지화 지원 2차 기업 모집에 나선다. 콘텐츠 해외진출 현지화 지원 사업은 웹콘텐츠나 애니메이션, 공연, 온라인 게임, 음악, 영화 등 해외 현지어 ..
벤처스퀘어
SNS 마케팅 할 때 알아둘 디지털 트렌드 4 SNS 마케팅 할 때 알아둘 디지털 트렌드 4
벤처/스타트업  SNS 마케팅은 비용 대비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대행사, 전문가 없이도 직접 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초기 스타트업조차도 우선 채택하는 마케팅 방안이 바로 SNS 마케팅이다. 게다가 ..
벤처스퀘어
한콘진 “게임리터러시로 학교 교육 활용 가치↑” 한콘진 “게임리터러시로 학교 교육 활용 가치↑”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7월 22일부터 2019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는 게임의 긍정적 활용과 확산을 통해 학교 교육에 정착해 교육 효과를 제고할 수 ..
벤처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