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콘진원 ‘비즈스페셜’, 콘텐츠 스타트업 위한 특강 열린다 콘진원 ‘비즈스페셜’, 콘텐츠 스타트업 위한 특강 열린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스타트업과 창작자를 대상으로 광화문 CKL기업지원세너에서 비즈니스 실무 정보 오픈 특강 ‘비즈스페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지난 16일에 시작,..
벤처스퀘어
문체부, 올바른 게임 이용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문체부, 올바른 게임 이용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IT일반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고 건전한 게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2019 보호자 게임 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Bloter.net
인도네시아서 열린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인도네시아서 열린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7월 9∼1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그랜드호텔 등에서 열린 2019 인도네시아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메타픽션..
벤처스퀘어
콘진원-신보 “신한류·완성 보증제도 신설, 최대 30억까지..” 콘진원-신보 “신한류·완성 보증제도 신설, 최대 30억까지..”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와 중소 콘텐츠기업 금융 환경 지원을 위한 보증제도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류 보증 제도는 해외 진출 장벽 중 하나가 비용 조달이라는..
벤처스퀘어
콘진원, 콘텐트임팩트 혁신랩 참가자 모집중 콘진원, 콘텐트임팩트 혁신랩 참가자 모집중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 콘텐트임팩트 혁신랩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 콘텐트임팩트 혁신랩 프로젝트는 5G 시대 대응을 위한 혁신 교육 과정 일환으로 7우러부터 홍릉 콘텐츠인재..
벤처스퀘어
[위클리 이벤트] 제3회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 외 [위클리 이벤트] 제3회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 외
벤처/스타트업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6월 28일 금] 제 3회 체인지..
벤처스퀘어
한콘진이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나선 이유 한콘진이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나선 이유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산업 선순환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올 초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및..
벤처스퀘어
한콘진, CKL센터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한콘진, CKL센터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CKL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스타트업 비즈니스 지원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31개 기업이 입주를 마쳤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VR과 O2O 플랫폼, 지식서비스를 비롯 국내 콘텐츠 산업의..
벤처스퀘어
“앞으로 10년은…” 2019 콘텐츠 산업포럼 열린다 “앞으로 10년은…” 2019 콘텐츠 산업포럼 열린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월 18∼20일, 25∼27일까지 서울 광화문 CKL스테이지에서 2019 콘텐츠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 콘텐츠 산업을 돌아보고 앞으로 10년 지속 가능한 성..
벤처스퀘어
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IT일반  국내 게임 업체들이 모인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 분류 결정에 대해 지속해서 이의를 제기하고 국내 반영을 막..
Bloter.net
2019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 문화 확산” 2019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 문화 확산”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년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고 게임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센터 우수게임 체험존 개회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센터 우수게임 체험존 개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안민석 의원실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게임센터 우수게임 체험존' 개회식이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됐다.'글로벌게임센터..
ZDNet Korea
SXSW2019 참가한 한콘진, 국내 융복합 콘텐츠 알린다 SXSW2019 참가한 한콘진, 국내 융복합 콘텐츠 알린다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개최되는 사우스바이 사우스웨스트(이하 ‘SXSW’)에 한국공동관 전시, 쇼케이스 행사를 8일부터 운영한다. SXSW는 ..
벤처스퀘어
콘텐츠진흥원 ‘2019년 지원사업 방향’은? 콘텐츠진흥원 ‘2019년 지원사업 방향’은?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2019년 예산 3,660억 원을 확보했다. 올해는 수요자 중심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평가제도 개선과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공정성과 전문..
벤처스퀘어
신용보증기금-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금융 활성화 나선다” 신용보증기금-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금융 활성화 나선다”
벤처/스타트업  신용보증기금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서울 중구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혁신성장의 핵심동력인 콘텐츠..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 성과발표회'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 성과발표회' 개최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오는 12월 9일(일)부터 13일(목)까지 5일간 ‘콘텐츠문화광장 성과발표회 : HELLO WRLD’를 서울 홍릉 콘텐츠문화..
미디어잇
인도네시아로 간 콘텐츠 스타트업 인도네시아로 간 콘텐츠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2일부터 26일까지(현지 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국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인도네시아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벤처스퀘어
콘텐츠의 미래 엿본다 ‘2018 넥스트 콘텐츠 컨퍼런스’ 콘텐츠의 미래 엿본다 ‘2018 넥스트 콘텐츠 컨퍼런스’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주관하는 ‘2018 넥스트 콘텐츠 콘퍼런스(NEXT Content Conference 2018)’가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8 콘텐츠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성료 한콘진, ‘2018 콘텐츠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성료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8 콘텐츠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통합 네트워킹 데이’를 12일 개최했다. 콘텐츠 엑셀러레이터 특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콘진이 선정한 ..
벤처스퀘어
NBP,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NBP,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IT일반  업무협약식을 가진 박원기 NBP 대표(좌),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8월17일 업무 협약을 맷었다. 중소게임개발사의 성장 강화를 위해서다. ..
Bloter.net
한콘진, 일산에 ‘뉴콘텐츠센터’ 개관 한콘진, 일산에 ‘뉴콘텐츠센터’ 개관
IT일반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보금자리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6월27일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뉴콘텐츠센터&r..
Bloter.net
한국콘텐츠진흥원,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서 ‘뉴콘텐츠센터’ 개관식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서 ‘뉴콘텐츠센터’ 개관식 개최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에서 ‘뉴콘텐츠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개관식은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과 문화체육관광부 나종..
ITWorld Korea
[모집·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CultureNEXT1.오픈포럼 외 [모집·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CultureNEXT1.오픈포럼 외
벤처/스타트업  ◇ 한국콘텐츠진흥원, CultureNEXT1.오픈포럼=CultureNEXT1. 오픈포럼이 7월 2일 서울 영등포두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의원실이 주최하고 한국콘텐..
벤처스퀘어
[모집·동향] 메디벤처&포럼 개최 외 [모집·동향] 메디벤처&포럼 개최 외
벤처/스타트업  ◇ 메디벤처&포럼 개최=메디벤처&포럼(MEDI Venture & Forum)이 오는 6월 29일 14시부터 17시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층 회의실 211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벤처스퀘어
[모집·행사]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외 [모집·행사]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외
벤처/스타트업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KDB 나눔재단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자를 1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4차 산업혁명 관련분야, 기술 서비스 및 일반 창업..
벤처스퀘어
[모집·행사]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 외 [모집·행사]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 외
벤처/스타트업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사회연대은행이 주관하는 LG소셜캠퍼스에서 이달 29일까지 상반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LG소셜캠퍼스는 사회적경제와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LG가 조성한 금융, ..
벤처스퀘어
[모집·행사] 2018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콘퍼런스 개최 [모집·행사] 2018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콘퍼런스 개최
벤처/스타트업  ◇2018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콘퍼런스&데모데이=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8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콘퍼런스&데모데이’를 19일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 9층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2017 CKL기..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덕 산업부원장 임명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덕 산업부원장 임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은 신임 산업부원장에 김영덕(54) 전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사업팀 부장을 임명했다고 26일 밝혔다.내부 인사인 김영덕 부원장은 경희대와 일본..
ZDNet Korea
CKL스테이지 “올해 134회 공연…신한류 콘텐츠 교두보” CKL스테이지 “올해 134회 공연…신한류 콘텐츠 교두보”
벤처/스타트업  “올해 급부상할 대중문화예술 전문 공연장.”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2016년 문을 연 CKL스테이지가 올해 정기 기획 대관 프로그램 29개, 134회 공연을 확정지었다. 공모작 100개 가운데 심..
벤처스퀘어
[모집·행사] 2018 패캠 해커톤 외 [모집·행사] 2018 패캠 해커톤 외
벤처/스타트업  ◇‘2018 패캠 해커톤’ 개최=패스트캠퍼스가 블록체인, 딥러닝, 비즈니스 분야에서 단기간에 실무지식을 쌓을 수 있는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회를 맞이하는 ‘2018 패캠 해커톤..
벤처스퀘어
나영석PD가 말하는 ‘콘텐츠 결정의 순간’ 나영석PD가 말하는 ‘콘텐츠 결정의 순간’
벤처/스타트업  나영석이라는 세 글자는 하나의 브랜드다.  을 거쳐 , , 과 , , 까지. 나영석 표 혹은 나영석 사단 표 콘텐츠는 믿고 보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사람들의 마음을 이끄는 콘텐츠는 어떻게 제작됐..
벤처스퀘어
[모집·행사] 한콘진, 1월 BIZ+Talk 개최 외 [모집·행사] 한콘진, 1월 BIZ+Talk 개최 외
벤처/스타트업  ◇한콘진,‘1월 BIZ+Talk’개최=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31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1월 비즈 플러스 톡을 개최한다.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일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
벤처스퀘어
콘텐츠 성공 비결…에 묻다 콘텐츠 성공 비결…에 묻다
벤처/스타트업  “정답은 없다” , , 를 연출한 JTBC 윤현준 PD가 말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포맷으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을 묻는 질문이었다. 단, 포인트는 있다. ‘다름‘을 ..
벤처스퀘어
지난해 3분기 콘텐츠산업 수출 28% 증가…게임이 효자 지난해 3분기 콘텐츠산업 수출 28% 증가…게임이 효자
벤처/스타트업  지난해 3분기 콘텐츠산업 매출액과 수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각 7.3%, 28.4% 증가했다. 특히 수출액 부문에서 게임분야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5.5% 성장하며 전체 수출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벤처스퀘어
음악이 인공지능을 만났을 때 음악이 인공지능을 만났을 때
IT일반  ‘11011101 1과 0사이 인간과 인공지능 사이’ 쇼케이스가 열린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시연장 인공지능과 예술 사이의 간극은 언제나 사람들의 관심사였다. 어쩌면 사람들의 믿..
Bloter.net
알려드립니다 “콘텐츠 스타트업의 모든 것” 알려드립니다 “콘텐츠 스타트업의 모든 것”
벤처/스타트업  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0월 31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CKL광화문, 어!벤쳐스’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CKL기업지원센터 16층에 입주 해 있는 전문가 그룹..
벤처스퀘어
인공지능 시대, 예술의 미래는? 인공지능 시대, 예술의 미래는?
IT일반  콘텐츠에게 트렌드는 중요하다. 하지만 예술에게 유행은 중요하지 않다. 둘 사이에는 간단하면서도 뚜렷한 간극이 존재한다. 그런데 어느 순간 인간의 영역을 넘나드는 기술력이라는 존재가 등장했다. 기술력..
Bloter.net
도심형 VR테마파크…송도에 떴다 도심형 VR테마파크…송도에 떴다
벤처/스타트업  도심 속에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VR테마파크가 탄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보인 몬스터VR이 그것. 4일 인천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문을 열 예정인 몬스터VR은 40..
벤처스퀘어
CKL이 쏘아 올릴 로켓 스타트업은? CKL이 쏘아 올릴 로켓 스타트업은?
벤처/스타트업  로켓이 궤도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건 뭘까. 경우의 수가 존재하지만 일단 한 번 쏘면 내릴 수도 멈출 수도 없는 로켓을 제대로 쏴야 한다는 점은 분명하다. 로켓을 실제 쏘아 올릴 수 있는 단단한 토..
벤처스퀘어
넥스트 콘텐츠 시대, MCN 산업이 가야 할 길은? 넥스트 콘텐츠 시대, MCN 산업이 가야 할 길은?
IT일반  MCN은 새롭게 등장한 혜성과 같았다. 누가 어디서부터 시작한 단어인지는 모르지만, 어느 새 등장해서 힘 있는 단어가 됐다. 하지만 그 속을 살펴보면 조금 다를 수 있다. MCN이 현재 지칭하고 있..
Bloter.net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에 3,400억 지원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에 3,400억 지원한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09년, 5개의 조직이 합쳐져 탄생한 기관이다. 그 덕분에 나주 본원을 시작으로 서울 역삼동, 대학로, 종로는 물론 경기도 판교와 대전 등 전국 10개 정도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벤처스퀘어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에 164억 지원”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에 164억 지원”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164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은 크게 글로벌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 지역 거점형 콘텐츠 ..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VR 콘텐츠 육성에 올해 123억 원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 VR 콘텐츠 육성에 올해 123억 원 지원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kr)은 가상현실(VR)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모두 123억 원의 국고를 투입한다고 밝혔다. 국내 VR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
ITWorld Korea
올해 공공기관 창업 지원 프로그램·정책, 어떻게 바뀔까 올해 공공기관 창업 지원 프로그램·정책, 어떻게 바뀔까
벤처/스타트업  지난 3월 8일 벤처스퀘어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최하는 제24회 오픈업이 열렸다. ‘2017년 창업 지원의 A to Z’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매년 바뀌는 공공기관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
벤처스퀘어
1월 톡 플러스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음파통신기술” 1월 톡 플러스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음파통신기술”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서울 중구 벤처단지 16층 컨퍼런스장에서 ‘톡 플러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월 톡 플러스는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음..
벤처스퀘어
48시간 만에 인디 게임이 ‘뚝딱’…대한민국 게임잼 2016 3일간의 여정 48시간 만에 인디 게임이 ‘뚝딱’…대한민국 게임잼 2016 3일간의 여
벤처/스타트업  전국에서 모인 게임 창작자들이 48시간 동안 서로의 머리를 맞댔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잼 2016’이 양재동 서울 aT 센터에서 9일부터..
벤처스퀘어
한콘진, ‘미국-유럽-아시아’ 진출 희망 스타트업 찾는다 한콘진, ‘미국-유럽-아시아’ 진출 희망 스타트업 찾는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우수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해외거점형 맞춤 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 참가 기업을 18일까지 모집한다. 해외거점형 맞춤 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는 글로벌..
벤처스퀘어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이 바라본 ‘국내 엑시트(EXIT) 시장’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이 바라본 ‘국내 엑시트(EXIT) 시장’
벤처/스타트업  23일 서울 중구 cel벤처단지에서 ‘cel talk:스타트업 엑시트’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스타트업 엑시트 사례를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통찰을 공유하..
벤처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