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이 바라본 ‘국내 엑시트(EXIT) 시장’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이 바라본 ‘국내 엑시트(EXIT) 시장’
벤처/스타트업  23일 서울 중구 cel벤처단지에서 ‘cel talk:스타트업 엑시트’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스타트업 엑시트 사례를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통찰을 공유하..
벤처스퀘어
콘진원, 콘텐츠임팩트 ‘스토리x인공지능’ 교육생 모집 콘진원, 콘텐츠임팩트 ‘스토리x인공지능’ 교육생 모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콘텐츠임팩트 창의랩에서 운영하는 Story x AI) AI : Storyteller 교육과정(이하 스토리x인공지능 교육)교육생을 10일까지 모집한다...
벤처스퀘어
문체부-한콘진, ‘VR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젝트’ 시작 문체부-한콘진, ‘VR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젝트’ 시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가상현실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와 ‘2차 K-CT 단비 현장 분야’ 사업설명회를 7월 29일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개..
벤처스퀘어
한콘진이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나선 이유 한콘진이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나선 이유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산업 선순환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올 초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및..
벤처스퀘어
콘진원·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 웹툰IP 게임제작과 해외진출 업무협약 콘진원·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 웹툰IP 게임제작과 해외진출 업무협약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구글플레이(구글코리아 사장 김경훈),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은 웹툰 IP 기반 게임 제작 지원(이하 글로벌 웹툰 게임스)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
벤처스퀘어
SNS 마케팅 할 때 알아둘 디지털 트렌드 4 SNS 마케팅 할 때 알아둘 디지털 트렌드 4
벤처/스타트업  SNS 마케팅은 비용 대비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대행사, 전문가 없이도 직접 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초기 스타트업조차도 우선 채택하는 마케팅 방안이 바로 SNS 마케팅이다. 게다가 ..
벤처스퀘어
문체부-삼성-페이스북-KT-LG, VR콘텐츠 동반성장 위한 MOU 체결 문체부-삼성-페이스북-KT-LG, VR콘텐츠 동반성장 위한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일 서울 종로 Cel벤처단지에서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동반 성장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서울 종로 Cel벤처단지에서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
벤처스퀘어
[위클리 이벤트] 제3회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 외 [위클리 이벤트] 제3회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 외
벤처/스타트업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6월 28일 금] 제 3회 체인지..
벤처스퀘어
“현장형 실무 커리큘럼 제공” 게임인재원 열었다 “현장형 실무 커리큘럼 제공” 게임인재원 열었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산업 전문 인력 교육 과정인 게임인재원을 설립하고 26일 개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1기 교육생 65명과 전임교수, 운영위원회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게임인재원..
벤처스퀘어
에듀테크 스타트업 미티영, 디캠프 데모데이 우승 에듀테크 스타트업 미티영, 디캠프 데모데이 우승
인터넷/통신/모바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6월30일 진행한 ‘6월 디데이(D.DAY)’에서 에듀테크 스타트업들이 큰 성과를 보였다. 영어회화 교육 플랫폼 업체 미티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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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고’ 나이언틱랩스, “현실 경험 증폭하는 플랫폼으로” ‘포켓몬 고’ 나이언틱랩스, “현실 경험 증폭하는 플랫폼으로”
인터넷/통신/모바일  데니스 황 나이언틱 랩스 인터렉션 비주얼 디자인 디렉터 11월1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넥스트 콘텐츠 콘퍼런스’가 코엑스에서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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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퍼스 서울, “해외와 교류할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찾습니다” 캠퍼스 서울, “해외와 교류할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찾습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구글 캠퍼스 서울이 글로벌 스타트업 간 교류 프로그램인 ‘캠퍼스 익스체인지’를 2015년 10월10일부터 진행한다.사진=구글코리아 블로그캠퍼스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
Bloter.net
한콘진, 2017년 VR 콘텐츠 지원사업 5개 발표…180억 편성 예정 한콘진, 2017년 VR 콘텐츠 지원사업 5개 발표…180억 편성 예정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일 서울 종로 cel벤처단지에서 ‘VR 콘텐츠산업 지원사업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하고, 2017년에 운영할 지원사업 5개를 발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
벤처스퀘어
인도네시아서 열린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인도네시아서 열린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7월 9∼1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그랜드호텔 등에서 열린 2019 인도네시아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메타픽션..
벤처스퀘어
한콘진, 청년 창업 활성화 위한 ‘K-스타트업 포럼’ 오는 24일 개최 한콘진, 청년 창업 활성화 위한 ‘K-스타트업 포럼’ 오는 24일 개최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회의원 유은혜 의원실이 공동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 창업 활성화 포럼(이하 K-스타트업 포럼)’이 오는 24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
벤처스퀘어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컨퍼런스 10월 개최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컨퍼런스 10월 개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스타트업 컨퍼런스(Startup:CON 2016, 이하 스타트업콘)을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하고,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콘은 해외 유명 스타..
벤처스퀘어
1월 톡 플러스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음파통신기술” 1월 톡 플러스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음파통신기술”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서울 중구 벤처단지 16층 컨퍼런스장에서 ‘톡 플러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월 톡 플러스는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음..
벤처스퀘어
“가상현실은 게임 체인저” “가상현실은 게임 체인저”
기술/뉴테크  “가상현실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 8월 26일 문화창조벤처센터에서 개최된 컨퍼런스인 VR·AR 인사이트에 참석한 블리파(Blippar) 일본 지사장 션 니콜스(Sean Nichols)의 말이..
테크홀릭
[모집·행사]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외 [모집·행사]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외
벤처/스타트업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KDB 나눔재단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자를 1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4차 산업혁명 관련분야, 기술 서비스 및 일반 창업..
벤처스퀘어
2019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 문화 확산” 2019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 문화 확산”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년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고 게임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벤처스퀘어
콘텐츠의 미래 엿본다 ‘2018 넥스트 콘텐츠 컨퍼런스’ 콘텐츠의 미래 엿본다 ‘2018 넥스트 콘텐츠 컨퍼런스’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주관하는 ‘2018 넥스트 콘텐츠 콘퍼런스(NEXT Content Conference 2018)’가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벤처스퀘어
48시간 만에 인디 게임이 ‘뚝딱’…대한민국 게임잼 2016 3일간의 여정 48시간 만에 인디 게임이 ‘뚝딱’…대한민국 게임잼 2016 3일간의 여
벤처/스타트업  전국에서 모인 게임 창작자들이 48시간 동안 서로의 머리를 맞댔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잼 2016’이 양재동 서울 aT 센터에서 9일부터..
벤처스퀘어
한콘진, 콘텐츠 분야 구직자를 위한 미니 잡페어 28일 개최 한콘진, 콘텐츠 분야 구직자를 위한 미니 잡페어 28일 개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8일 서울 중구 cel벤처단지에서 콘텐츠 미니잡페어 ‘벤처·스타트업’을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청년희망재단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 분야 벤처·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
벤처스퀘어
[모집·동향] 메디벤처&포럼 개최 외 [모집·동향] 메디벤처&포럼 개최 외
벤처/스타트업  ◇ 메디벤처&포럼 개최=메디벤처&포럼(MEDI Venture & Forum)이 오는 6월 29일 14시부터 17시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층 회의실 211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벤처스퀘어
한콘진 “게임리터러시로 학교 교육 활용 가치↑” 한콘진 “게임리터러시로 학교 교육 활용 가치↑”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7월 22일부터 2019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는 게임의 긍정적 활용과 확산을 통해 학교 교육에 정착해 교육 효과를 제고할 수 ..
벤처스퀘어
올해 공공기관 창업 지원 프로그램·정책, 어떻게 바뀔까 올해 공공기관 창업 지원 프로그램·정책, 어떻게 바뀔까
벤처/스타트업  지난 3월 8일 벤처스퀘어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최하는 제24회 오픈업이 열렸다. ‘2017년 창업 지원의 A to Z’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매년 바뀌는 공공기관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
벤처스퀘어
콘진원 ‘비즈스페셜’, 콘텐츠 스타트업 위한 특강 열린다 콘진원 ‘비즈스페셜’, 콘텐츠 스타트업 위한 특강 열린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스타트업과 창작자를 대상으로 광화문 CKL기업지원세너에서 비즈니스 실무 정보 오픈 특강 ‘비즈스페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지난 16일에 시작,..
벤처스퀘어
넥스트 콘텐츠 시대, MCN 산업이 가야 할 길은? 넥스트 콘텐츠 시대, MCN 산업이 가야 할 길은?
IT일반  MCN은 새롭게 등장한 혜성과 같았다. 누가 어디서부터 시작한 단어인지는 모르지만, 어느 새 등장해서 힘 있는 단어가 됐다. 하지만 그 속을 살펴보면 조금 다를 수 있다. MCN이 현재 지칭하고 있..
Bloter.net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참여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참여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9월 5∼9일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열리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Ars Electronica Festival) 2019 중 캠퍼스 부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측은 콘텐..
벤처스퀘어
플루언트 “챗GPT, 아바타가 말·표정으로 답한다면?” 플루언트 “챗GPT, 아바타가 말·표정으로 답한다면?”
벤처/스타트업  플루언트는 버추얼 아바타 기반 화상 미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문과 출신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이었던 전예찬 대표가 사내벤처로 시작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전 대표가 이끄는 플루언트는..
벤처스퀘어
한콘진, ‘미국-유럽-아시아’ 진출 희망 스타트업 찾는다 한콘진, ‘미국-유럽-아시아’ 진출 희망 스타트업 찾는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우수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해외거점형 맞춤 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 참가 기업을 18일까지 모집한다. 해외거점형 맞춤 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는 글로벌..
벤처스퀘어
[모집·행사] 한콘진, 1월 BIZ+Talk 개최 외 [모집·행사] 한콘진, 1월 BIZ+Talk 개최 외
벤처/스타트업  ◇한콘진,‘1월 BIZ+Talk’개최=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31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1월 비즈 플러스 톡을 개최한다.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일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
벤처스퀘어
[모집·행사] 2018 패캠 해커톤 외 [모집·행사] 2018 패캠 해커톤 외
벤처/스타트업  ◇‘2018 패캠 해커톤’ 개최=패스트캠퍼스가 블록체인, 딥러닝, 비즈니스 분야에서 단기간에 실무지식을 쌓을 수 있는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회를 맞이하는 ‘2018 패캠 해커톤..
벤처스퀘어
[모집·행사]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 외 [모집·행사]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 외
벤처/스타트업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사회연대은행이 주관하는 LG소셜캠퍼스에서 이달 29일까지 상반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LG소셜캠퍼스는 사회적경제와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LG가 조성한 금융, ..
벤처스퀘어
문체부, 올바른 게임 이용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문체부, 올바른 게임 이용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IT일반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고 건전한 게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2019 보호자 게임 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Bloter.net
크리에이터를 위한 단 하나의 스타트업 ‘샵팬픽’ 크리에이터를 위한 단 하나의 스타트업 ‘샵팬픽’
벤처/스타트업    크리에이터와 관련된 시장이 성장하며 바야흐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시대가 됐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온라인·모바일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에서 많은 팔로어를 ..
벤처스퀘어
나영석PD가 말하는 ‘콘텐츠 결정의 순간’ 나영석PD가 말하는 ‘콘텐츠 결정의 순간’
벤처/스타트업  나영석이라는 세 글자는 하나의 브랜드다.  을 거쳐 , , 과 , , 까지. 나영석 표 혹은 나영석 사단 표 콘텐츠는 믿고 보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사람들의 마음을 이끄는 콘텐츠는 어떻게 제작됐..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 포커스 2호 발간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 포커스 2호 발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은 콘텐츠 이슈를 적시에 분석하고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이슈 중심 단기현안 보고서 KOCCA 포커스 2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
ZDNet Korea
‘비트썸원’이 건강한 음원 생태계 구축하는 법 ‘비트썸원’이 건강한 음원 생태계 구축하는 법
벤처/스타트업  2020년 국제음반산업협회(IFPI)가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IFPI Global Recording Artist of the Year Award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2019년 ..
벤처스퀘어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에 3,400억 지원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에 3,400억 지원한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09년, 5개의 조직이 합쳐져 탄생한 기관이다. 그 덕분에 나주 본원을 시작으로 서울 역삼동, 대학로, 종로는 물론 경기도 판교와 대전 등 전국 10개 정도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벤처스퀘어
콘텐츠일자리센터 새단장 “맞춤형 일자리 컨설팅 나설 것” 콘텐츠일자리센터 새단장 “맞춤형 일자리 컨설팅 나설 것”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일자리센터를 리뉴얼 오픈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잡JOB담談을 통해 콘텐츠 실무자와 구직자가 직접 만나 편하게 취업 멘토링을 할 기회를 마련..
벤처스퀘어
한콘진, CKL센터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한콘진, CKL센터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CKL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스타트업 비즈니스 지원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31개 기업이 입주를 마쳤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VR과 O2O 플랫폼, 지식서비스를 비롯 국내 콘텐츠 산업의..
벤처스퀘어
K-콘텐츠를 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새로운 제안, ‘2016 Knock with cel’ 개최 K-콘텐츠를 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새로운 제안, ‘2016 Knock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3일 오후 1시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el벤처단지 지하1층 cel스테이지에서 우수 융복합 콘텐츠 기업의 투자 활성화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6 K..
벤처스퀘어
인공지능 시대, 예술의 미래는? 인공지능 시대, 예술의 미래는?
IT일반  콘텐츠에게 트렌드는 중요하다. 하지만 예술에게 유행은 중요하지 않다. 둘 사이에는 간단하면서도 뚜렷한 간극이 존재한다. 그런데 어느 순간 인간의 영역을 넘나드는 기술력이라는 존재가 등장했다. 기술력..
Bloter.net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게임산업 동향을 분석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가 약 17조 93억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전년대비 9.2% 성장한..
ZDNet Korea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콘 2016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콘 2016 개최
벤처/스타트업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세계적 명성의 스타트업 관계자, 예술가, 혁신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외 유명 스타트업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통..
벤처스퀘어
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IT일반  국내 게임 업체들이 모인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 분류 결정에 대해 지속해서 이의를 제기하고 국내 반영을 막..
Bloter.net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콘진원)은 9일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오는 26일까..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