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이 바라본 ‘국내 엑시트(EXIT) 시장’
벤처/스타트업 23일 서울 중구 cel벤처단지에서 ‘cel talk:스타트업 엑시트’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스타트업 엑시트 사례를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통찰을 공유하.. |
벤처스퀘어 | |
콘진원, 콘텐츠임팩트 ‘스토리x인공지능’ 교육생 모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콘텐츠임팩트 창의랩에서 운영하는 Story x AI) AI : Storyteller 교육과정(이하 스토리x인공지능 교육)교육생을 10일까지 모집한다... |
벤처스퀘어 | |
문체부-한콘진, ‘VR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젝트’ 시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가상현실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와 ‘2차 K-CT 단비 현장 분야’ 사업설명회를 7월 29일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개.. |
벤처스퀘어 | |
한콘진이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나선 이유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산업 선순환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올 초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및.. |
벤처스퀘어 | |
콘진원·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 웹툰IP 게임제작과 해외진출 업무협약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구글플레이(구글코리아 사장 김경훈),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은 웹툰 IP 기반 게임 제작 지원(이하 글로벌 웹툰 게임스)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 |
벤처스퀘어 | |
SNS 마케팅 할 때 알아둘 디지털 트렌드 4
벤처/스타트업 SNS 마케팅은 비용 대비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대행사, 전문가 없이도 직접 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초기 스타트업조차도 우선 채택하는 마케팅 방안이 바로 SNS 마케팅이다. 게다가 .. |
벤처스퀘어 | |
문체부-삼성-페이스북-KT-LG, VR콘텐츠 동반성장 위한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일 서울 종로 Cel벤처단지에서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동반 성장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서울 종로 Cel벤처단지에서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 |
벤처스퀘어 | |
[위클리 이벤트] 제3회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 외
벤처/스타트업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6월 28일 금] 제 3회 체인지.. |
벤처스퀘어 | |
“현장형 실무 커리큘럼 제공” 게임인재원 열었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산업 전문 인력 교육 과정인 게임인재원을 설립하고 26일 개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1기 교육생 65명과 전임교수, 운영위원회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게임인재원.. |
벤처스퀘어 | |
에듀테크 스타트업 미티영, 디캠프 데모데이 우승
인터넷/통신/모바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6월30일 진행한 ‘6월 디데이(D.DAY)’에서 에듀테크 스타트업들이 큰 성과를 보였다. 영어회화 교육 플랫폼 업체 미티영은.. |
Bloter.net | |
‘포켓몬 고’ 나이언틱랩스, “현실 경험 증폭하는 플랫폼으로”
인터넷/통신/모바일 데니스 황 나이언틱 랩스 인터렉션 비주얼 디자인 디렉터 11월1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넥스트 콘텐츠 콘퍼런스’가 코엑스에서 열렸다... |
Bloter.net | |
캠퍼스 서울, “해외와 교류할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찾습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구글 캠퍼스 서울이 글로벌 스타트업 간 교류 프로그램인 ‘캠퍼스 익스체인지’를 2015년 10월10일부터 진행한다.사진=구글코리아 블로그캠퍼스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 |
Bloter.net | |
한콘진, 2017년 VR 콘텐츠 지원사업 5개 발표…180억 편성 예정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일 서울 종로 cel벤처단지에서 ‘VR 콘텐츠산업 지원사업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하고, 2017년에 운영할 지원사업 5개를 발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 |
벤처스퀘어 | |
인도네시아서 열린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7월 9∼1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그랜드호텔 등에서 열린 2019 인도네시아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메타픽션.. |
벤처스퀘어 | |
한콘진, 청년 창업 활성화 위한 ‘K-스타트업 포럼’ 오는 24일 개최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회의원 유은혜 의원실이 공동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 창업 활성화 포럼(이하 K-스타트업 포럼)’이 오는 24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 |
벤처스퀘어 | |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컨퍼런스 10월 개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스타트업 컨퍼런스(Startup:CON 2016, 이하 스타트업콘)을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하고,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콘은 해외 유명 스타.. |
벤처스퀘어 | |
1월 톡 플러스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음파통신기술”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서울 중구 벤처단지 16층 컨퍼런스장에서 ‘톡 플러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월 톡 플러스는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음.. |
벤처스퀘어 | |
“가상현실은 게임 체인저”
기술/뉴테크 “가상현실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 8월 26일 문화창조벤처센터에서 개최된 컨퍼런스인 VR·AR 인사이트에 참석한 블리파(Blippar) 일본 지사장 션 니콜스(Sean Nichols)의 말이.. |
테크홀릭 | |
[모집·행사]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외
벤처/스타트업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KDB 나눔재단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자를 1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4차 산업혁명 관련분야, 기술 서비스 및 일반 창업.. |
벤처스퀘어 | |
2019 게임리터러시 교육 “게임 문화 확산”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년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고 게임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
벤처스퀘어 | |
콘텐츠의 미래 엿본다 ‘2018 넥스트 콘텐츠 컨퍼런스’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주관하는 ‘2018 넥스트 콘텐츠 콘퍼런스(NEXT Content Conference 2018)’가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
벤처스퀘어 | |
48시간 만에 인디 게임이 ‘뚝딱’…대한민국 게임잼 2016 3일간의 여
벤처/스타트업 전국에서 모인 게임 창작자들이 48시간 동안 서로의 머리를 맞댔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잼 2016’이 양재동 서울 aT 센터에서 9일부터.. |
벤처스퀘어 | |
한콘진, 콘텐츠 분야 구직자를 위한 미니 잡페어 28일 개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8일 서울 중구 cel벤처단지에서 콘텐츠 미니잡페어 ‘벤처·스타트업’을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청년희망재단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 분야 벤처·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 |
벤처스퀘어 | |
[모집·동향] 메디벤처&포럼 개최 외
벤처/스타트업 ◇ 메디벤처&포럼 개최=메디벤처&포럼(MEDI Venture & Forum)이 오는 6월 29일 14시부터 17시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층 회의실 211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
벤처스퀘어 | |
한콘진 “게임리터러시로 학교 교육 활용 가치↑”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7월 22일부터 2019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는 게임의 긍정적 활용과 확산을 통해 학교 교육에 정착해 교육 효과를 제고할 수 .. |
벤처스퀘어 | |
올해 공공기관 창업 지원 프로그램·정책, 어떻게 바뀔까
벤처/스타트업 지난 3월 8일 벤처스퀘어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최하는 제24회 오픈업이 열렸다. ‘2017년 창업 지원의 A to Z’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매년 바뀌는 공공기관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 |
벤처스퀘어 | |
콘진원 ‘비즈스페셜’, 콘텐츠 스타트업 위한 특강 열린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스타트업과 창작자를 대상으로 광화문 CKL기업지원세너에서 비즈니스 실무 정보 오픈 특강 ‘비즈스페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지난 16일에 시작,.. |
벤처스퀘어 | |
넥스트 콘텐츠 시대, MCN 산업이 가야 할 길은?
IT일반 MCN은 새롭게 등장한 혜성과 같았다. 누가 어디서부터 시작한 단어인지는 모르지만, 어느 새 등장해서 힘 있는 단어가 됐다. 하지만 그 속을 살펴보면 조금 다를 수 있다. MCN이 현재 지칭하고 있.. |
Bloter.net | |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참여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9월 5∼9일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열리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Ars Electronica Festival) 2019 중 캠퍼스 부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측은 콘텐.. |
벤처스퀘어 | |
플루언트 “챗GPT, 아바타가 말·표정으로 답한다면?”
벤처/스타트업 플루언트는 버추얼 아바타 기반 화상 미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문과 출신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이었던 전예찬 대표가 사내벤처로 시작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전 대표가 이끄는 플루언트는.. |
벤처스퀘어 | |
한콘진, ‘미국-유럽-아시아’ 진출 희망 스타트업 찾는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우수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해외거점형 맞춤 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 참가 기업을 18일까지 모집한다. 해외거점형 맞춤 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는 글로벌.. |
벤처스퀘어 | |
[모집·행사] 한콘진, 1월 BIZ+Talk 개최 외
벤처/스타트업 ◇한콘진,‘1월 BIZ+Talk’개최=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31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1월 비즈 플러스 톡을 개최한다.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일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 |
벤처스퀘어 | |
[모집·행사] 2018 패캠 해커톤 외
벤처/스타트업 ◇‘2018 패캠 해커톤’ 개최=패스트캠퍼스가 블록체인, 딥러닝, 비즈니스 분야에서 단기간에 실무지식을 쌓을 수 있는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회를 맞이하는 ‘2018 패캠 해커톤.. |
벤처스퀘어 | |
[모집·행사]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 외
벤처/스타트업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사회연대은행이 주관하는 LG소셜캠퍼스에서 이달 29일까지 상반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LG소셜캠퍼스는 사회적경제와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LG가 조성한 금융, .. |
벤처스퀘어 | |
문체부, 올바른 게임 이용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IT일반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고 건전한 게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2019 보호자 게임 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
Bloter.net | |
크리에이터를 위한 단 하나의 스타트업 ‘샵팬픽’
벤처/스타트업 크리에이터와 관련된 시장이 성장하며 바야흐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시대가 됐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온라인·모바일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에서 많은 팔로어를 .. |
벤처스퀘어 | |
나영석PD가 말하는 ‘콘텐츠 결정의 순간’
벤처/스타트업 나영석이라는 세 글자는 하나의 브랜드다. 을 거쳐 , , 과 , , 까지. 나영석 표 혹은 나영석 사단 표 콘텐츠는 믿고 보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사람들의 마음을 이끄는 콘텐츠는 어떻게 제작됐.. |
벤처스퀘어 | |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 포커스 2호 발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은 콘텐츠 이슈를 적시에 분석하고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이슈 중심 단기현안 보고서 KOCCA 포커스 2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 |
ZDNet Korea | |
‘비트썸원’이 건강한 음원 생태계 구축하는 법
벤처/스타트업 2020년 국제음반산업협회(IFPI)가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IFPI Global Recording Artist of the Year Award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2019년 .. |
벤처스퀘어 | |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에 3,400억 지원한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09년, 5개의 조직이 합쳐져 탄생한 기관이다. 그 덕분에 나주 본원을 시작으로 서울 역삼동, 대학로, 종로는 물론 경기도 판교와 대전 등 전국 10개 정도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
벤처스퀘어 | |
콘텐츠일자리센터 새단장 “맞춤형 일자리 컨설팅 나설 것”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일자리센터를 리뉴얼 오픈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잡JOB담談을 통해 콘텐츠 실무자와 구직자가 직접 만나 편하게 취업 멘토링을 할 기회를 마련.. |
벤처스퀘어 | |
한콘진, CKL센터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CKL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스타트업 비즈니스 지원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31개 기업이 입주를 마쳤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VR과 O2O 플랫폼, 지식서비스를 비롯 국내 콘텐츠 산업의.. |
벤처스퀘어 | |
K-콘텐츠를 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새로운 제안, ‘2016 Knock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3일 오후 1시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el벤처단지 지하1층 cel스테이지에서 우수 융복합 콘텐츠 기업의 투자 활성화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6 K.. |
벤처스퀘어 | |
인공지능 시대, 예술의 미래는?
IT일반 콘텐츠에게 트렌드는 중요하다. 하지만 예술에게 유행은 중요하지 않다. 둘 사이에는 간단하면서도 뚜렷한 간극이 존재한다. 그런데 어느 순간 인간의 영역을 넘나드는 기술력이라는 존재가 등장했다. 기술력.. |
Bloter.net | |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게임산업 동향을 분석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가 약 17조 93억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전년대비 9.2% 성장한.. |
ZDNet Korea | |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타트업콘 2016 개최
벤처/스타트업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세계적 명성의 스타트업 관계자, 예술가, 혁신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외 유명 스타트업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통.. |
벤처스퀘어 | |
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IT일반 국내 게임 업체들이 모인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 분류 결정에 대해 지속해서 이의를 제기하고 국내 반영을 막.. |
Bloter.net | |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콘진원)은 9일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오는 26일까.. |
ZDNet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