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BNK금융그룹, 구글 AI 언어모델 '버트' 고객 상담 분석에 적용

    BNK금융그룹은 12일 구글이 개발한 인공지능(AI) 언어 모델 버트(BERT, Bidirectional Encoder Representations from Transformers)를 고객 상담 분석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버트는 언어 인식 부문에서 인간보다 더 높은 정확도를 보인 인공지능 기반 언어 모델다.BNK금융그룹은 4월부터 한국외국어대학교 데이터시각화연구센터와 함께 AI 상담분류모형 개발을 진행했다. 개발에는 BNK경남은행 콜센터에서 수집한 고객상담 데이터를 활용했다.이번 개발의 가장 큰 특징은 사전이 필요없다는 점이다.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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