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UI/UX 콘텐츠와 디자인 시대’… ICT 어워드 코리아, 디지털의 미래를 품다

[김관식 기자] “웹3.0 시대를 이끌 디지털 기술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자리였다”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정보기술(IT) 큐레이션 매거진 ‘디지털 인사이트’가 주관한 ICT AWARD KOREA 2022(ICT 어워드 코리아 2022) 시상식이 지난 19일, 서울 K-호텔서울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혁신의 미래와 웹3.0시대를 선도할 혁신적인 IT 우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메타버스, UX 라이팅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소프트웨어 창의와 코딩 분야(학생부) 시상식도 함께 거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최소한의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A/B 라운드로 구분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김성식 성결대 총장 등 주요 내빈 참석과 장경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회의원의 축사로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김상식 성결대 총장은 격려사에서 ” ICT AWARD KOREA 2022 대회에서 소프트웨어 창의 코딩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한 학생 여러분과 ICT 기업 관계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본 대회를 잘 치러준 주최, 주관사에 감사드린다”며 “ICT는 디지털 경제의 핵심 기반으로서 모든 산업의 기반과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과 기업인 여러분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제4차 산업혁명과 웹3.0시대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며, 본 대회는 그런 의미에서 중요한 촉매제가 되리라 믿는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어진 장경태 국회의원은 축사 영상에서 “미래지향적이고 중추적인 인재 발굴로 국가, 정보통신 산업에 크게 기여한 제19회 ICT AWARD KOREA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본 어워드는 디지털 경제의 핵심으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앞으로도 사람 중심 연결의 시대적 가치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선순환적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어워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수상한 모든 기업인과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해 올린다”고 말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또한 심사위원장으로서 본 대회 마지막까지 관심과 아낌 없는 조언을 마다하지 않은 배운철 교수(한국NFT콘텐츠협회 위원장)는 “최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되면서 ICT 영역에서 UI/UX 및 정보 제공 방식과 콘텐츠 디자인이 중요해졌다. 이런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듯 이번에 참여한 각 분야의 후보 프로젝트들 모두 매우 높은 수준의 성과와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특히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디자인과 메타버스 개념의 적용까지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도입도 눈에 띄며, 각 분야에서 도전적이고 선도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최종 수상작 뿐만 아니라 참여한 모든 프로젝트들을 살펴보면서 디지털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고 최종 심사평을 남겼다.

이번 어워드 기업부문은 총 143개의 프로젝트가 출품됐다. ICT AWARD KOREA 2022는 6개 분야에서 29개 ICT 서비스를 선정했다.

통합대상(과학기술정통부장관상)은 ▲WEBXR 기반의 메타버스 홈페이지(차이커뮤니케이션) ▲세아 그룹 웹사이트(나인파이브) ▲신한라이프 로지와 함께 썸머(메이데이파트너스) ▲파리바게뜨 APP 구축(펜타브리드) ▲디지로카 UX Writing(와이어링크) ▲삼성전자 갤럭시스토어 인스턴트 플레이즈 디지털 캠페인(매그넘빈트) 등이 ICT 분야 파급효과와 확장성 등 기대효과 부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개발 내용의 구체성‧적절성‧완성도 등 구현가능성 부문에서 큰 파급효과를 지닌 ▲부동산 메타버스 플랫폼-부메랑(이트라이브) ▲KB국민은행 스타뱅킹 고도화프로젝트(유플리트) ▲LG전자 제품을 새롭게 경험하는 3D/AR 프리:VIEW(차이커뮤니케이션) ▲대구은행 아임샵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 고도화(리노커뮤니케이션) ▲미래에셋증권 MTS ‘M-STOCK’ 통합 모바일앱 UI/UX(픽스다인무브먼트) ▲LG U+무너 커뮤니티 사이트(펜타클)도 통합대상(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이어진 부문 대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으로 라운드로빈(딜리언메타) ▲Audi e-tron GT 프로모션; A Story of Progress(디지털다임)이, 금상(전자신문사장상)에 ▲ESG 경영관리 플랫폼 Click ESG(펜타브리드) ▲아트닷컴 – All the Right things in Trend(글림) ▲투위시(메클라우즈) ▲페이북 마이데이터페이북 마이데이터(매그넘빈트) ▲SENSEE BX Project(스프링)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 개편(한국농수산식품공사) ▲2022 노랑통닭 바삭대표선거 캠페인(차이커뮤니케이션)이 차지했다.

은상(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이사장상)은 ▲메이필드 호텔(피터패트) ▲바이리즌 브랜드 사이트(피터패트) ▲AND5(나인파이브) ▲테라 스푸너 캠페인(차이커뮤니케이션) ▲홈씨씨인테리어 대고객 커뮤니케이션&통합 MKT(나은커뮤니케이션) 등이 수상했다.▲

동상(디지털 인사이트 사장상) 수상작은 ▲삼성 2022 B2B 갤럭시 북2 설명 Webinar(메이데이파트너스) ▲2021 라이나생명 TUNE H Launching Campaign(펜타브리드) ▲AHC_SAFE ON SUN 캠페인(디지털다임)이 차지했다.

소프트웨어 창의와 코딩 분야(학생부)에서는 ▲과기정통부장관상(대상) 정석현, 권민성, 박선호 ▲경기도지사상(대상) 김창하, 김재하 ▲성결대총장상(금상) 이은호, 이정형, 장우석, 류한재, 전정현 등 총 10명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이어,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홍보한 우수 서포터즈 시상도 함께 진행됐으며, 그중 8.0도씨팀(김다현, 이수혁, 김수빈)이 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김서영, 최승완 씨가 개인 우수상을 차지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했으며 A/B 라운드를 분리해 최대한 참석자들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The post ‘UI/UX 콘텐츠와 디자인 시대’… ICT 어워드 코리아, 디지털의 미래를 품다 appeared first on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