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삼성電, 30만원대 '갤럭시M40' 印 출시…MZ세대 정조준 삼성電, 30만원대 '갤럭시M40' 印 출시…MZ세대 정조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M40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인도의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층을 본격 공략한다.11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갤럭시..
ZDNet Korea
라인프렌즈, 서울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MZ세대 겨냥 라인프렌즈, 서울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MZ세대 겨냥
IT일반  라인프렌즈는 8일 서울 강남대로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라인프렌즈 매장 등 회사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
미디어잇
롯데홈쇼핑, 모바일 패션 편집숍으로 MZ세대 겨냥 롯데홈쇼핑, 모바일 패션 편집숍으로 MZ세대 겨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롯데홈쇼핑은 영타깃 패션 브랜드에 스타일까지 제안하는 모바일 패션 편집숍 '패션관'을 오픈하고,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쇼핑이 성장하..
ZDNet Korea
생방송 보며 옷 사는 ‘스쉐라이브’, 1분기 거래액 725% ‘껑충’ 생방송 보며 옷 사는 ‘스쉐라이브’, 1분기 거래액 725% ‘껑충’
IT일반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생방송 전자상거래) 채널 ‘스쉐라이브’가 올해 1분기 전분기 대비 725%의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고 4월27일 밝혔다.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
Bloter.net
대학내일, MZ세대 트렌드 분석 서비스 ‘캐릿’ 오픈 대학내일, MZ세대 트렌드 분석 서비스 ‘캐릿’ 오픈
벤처/스타트업  대학내일은 MZ세대 트렌드 분석 서비스인 ‘캐릿’을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캐릿은 MZ세대를 궁금해하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필요로 하는 2540 직장인을 위한 서비스다. 당근(..
벤처스퀘어
KB국민카드, MZ세대 겨냥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 뮤비 300만 조회 돌파 KB국민카드, MZ세대 겨냥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 뮤비 300만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KB국민은행, MZ세대 겨냥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KB국민은행, MZ세대 겨냥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B국민은행은 1일 '밀레니얼 Z세대' 맞춤형 상품 '케이비(KB)마이핏 통장'과 'KB마이핏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밀레니얼 Z세대는 1980년대 초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
ZDNet Korea
KB국민은행, MZ세대를 위한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KB국민은행, MZ세대를 위한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카톡 속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 MZ세대 新재테크 수단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암호화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알려지면서, 개발 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은 '클립'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클립은 단순 암호화폐 지갑을 넘어, 암..
ZDNet Korea
제주신라호텔, MZ세대 비중 증가 겨냥 여름 패키지 선보여 제주신라호텔, MZ세대 비중 증가 겨냥 여름 패키지 선보여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통신 3사, ‘요즘 애들’과 소통 안간힘… ‘라떼’ 오명 씻을까 통신 3사, ‘요즘 애들’과 소통 안간힘… ‘라떼’ 오명 씻을까
IT일반  “디지털 세대인 젊은 직원들에게 의사 결정을 받자.” “밀레니얼 기업 문화 전담팀 만든다.” “90년대생 신입사원들을 멘토로 삼자.”..
Bloter.net
MZ세대는 지금 ‘3차 창작’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지금 ‘3차 창작’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 중 하나로 ‘댓글문화’를 꼽는 데 이견은 없으리라 봅니다.   밀레..
아웃스탠딩
번개장터 이용자 84% MZ세대, 취미상품 거래 많아 번개장터 이용자 84% MZ세대, 취미상품 거래 많아
IT일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MZ세대 검색·거래 트렌드’를 발표했다. 2020년 1~6월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사됐다. 2020년 상반기 번개장터 가입자와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이용자의 84%이..
IT조선 : 전체기사
MZ세대 중고품검색 품목 1위 ‘아이폰’ MZ세대 중고품검색 품목 1위 ‘아이폰’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각자의 취향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거래하며 개인 간 거래 시장을 이끌고 있는 MZ(밀레니엄~Z세대) 세대들은 올 상반기 어떤 아이템을 검색하고 구매했을까?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ZDNet Korea
“MZ세대 감성, 공감으로 다가간다”-임희준 와이낫미디어 부대표 “MZ세대 감성, 공감으로 다가간다”-임희준 와이낫미디어 부대표
IT일반  ‘MZ세대’는 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난 ‘Z세대’를 통칭해 부르는 말이다...
Bloter.net
MZ세대는 성형 정보 앱을 왜 쓰나 MZ세대는 성형 정보 앱을 왜 쓰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남녀 MZ 세대(1980년 이후 태어난 밀레니얼·Z세대)는 성형 정보 앱을 사용하며 ‘다른 유저의 후기’와 ‘할인 이벤트 정보’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 정보..
ZDNet Korea
MZ세대 新 소비 트렌드 ‘미닝아웃’…리싱크에 주목 MZ세대 新 소비 트렌드 ‘미닝아웃’…리싱크에 주목
IT일반  최근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신념을 담은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미닝아웃’이 신(新)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미닝아웃이란 ‘미닝(Meaning)’과 ‘커밍아웃(C..
IT조선 : 전체기사
"MZ세대가 원동력" 머스트잇, 월 거래액 250억 돌파
IT일반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10월 거래액이 25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거래액인 140여억원과 비교해 약 78% 성장한 셈이다. 원동력은 MZ세대다. 합리적 가치 소비가 트렌드..
IT조선 : 전체기사
뉴즈, 틱톡세로광고제 TOP 10 선정···최종 투표 후보 올라 뉴즈, 틱톡세로광고제 TOP 10 선정···최종 투표 후보 올라
벤처/스타트업  Z세대 타깃 테크, 트렌드 미디어 ‘뉴즈’가 틱톡세로광고제에서 브랜드 광고 ‘오늘도 우리는 불가능한 꿈을 이룬다’로 TOP 10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벤처스퀘어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IT일반  이동통신 3사가 MZ세대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MZ세대 대상 브랜딩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요즘 세대 감성에 맞는 체험형 공간 마련에 나선 한편, 내부 M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도 소통에 나서고..
Bloter.net
LG전자, MZ세대와 만든 'Life's Good' 음원 공개 LG전자, MZ세대와 만든 'Life's Good' 음원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는 11일 ‘Life’s Good’의 진정한 의미를 알리기 위해 MZ세대와 소통하며 진행한 ‘Life’s Good 뮤직 프로젝트’의 최종 음원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지난 8월..
ZDNet Korea
CJ ENM, MZ세대 창작자 무대 가상세계로 확장 CJ ENM, MZ세대 창작자 무대 가상세계로 확장
IT일반  CJ ENM은 네이버제트와 협업을 통해 가상세계 크리에이터를 육성한다고 8일 밝혔다.CJ ENM은 MZ세대 인기 창작자의 무대를 증강현실(AR) 기술로 확장해 제페토 플랫폼 내 ▲크리에이터 활동·육..
IT조선 : 전체기사
MZ세대를 사로잡은 ‘번개장터’, 앱 사용성은 어떨까요? MZ세대를 사로잡은 ‘번개장터’, 앱 사용성은 어떨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노효정님의 기고입니다.    많은 서비스가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졌지만, 오히려 호재인 듯 성장한 서비스도 있습니다.   중고거래 서비스를 국내..
아웃스탠딩
스타일쉐어, 2020년 MZ세대 뷰티 트렌드 발표 스타일쉐어, 2020년 MZ세대 뷰티 트렌드 발표
벤처/스타트업  패션·뷰티 커머스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가 사용자 2만 여 명이 투표에 참여한 ‘2020 스타일쉐어 뷰티어워즈’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3회째 개최되는 이번 뷰티 어워즈에는 총 15..
벤처스퀘어
LG전자 '올레드 TV', 게이밍 성능 앞세워 MZ세대 위한 마케팅 강화 LG전자 '올레드 TV', 게이밍 성능 앞세워 MZ세대 위한 마케팅 강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 MZ세대 공략 키워드 '게이밍' 내세워 올레드 TV 알린다 LG, MZ세대 공략 키워드 '게이밍' 내세워 올레드 TV 알린다
IT일반  LG전자가 LG 올레드 TV의 게이밍 성능을 앞세워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 마케팅을 강화..
IT조선 : 전체기사
콘텐츠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콘텐츠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벤처/스타트업    넷플릭스 회장님도 넷플릭스의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가 디즈니가 아니라 메타버스라고 하고 엔비디아 회장님도 ‘메타버스 이즈 커밍’이라는 얘기를 했다. 그럼 메타버스가 ..
벤처스퀘어
플로, MZ세대 겨냥 오리지널 콘텐츠 '카멜래원' 선봬 플로, MZ세대 겨냥 오리지널 콘텐츠 '카멜래원' 선봬
IT일반  음악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는 새 오리지널 콘텐츠 ‘카멜래원’을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플로(Studio FLO)’를 통해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카멜래원’은 최근 ‘쇼미더머..
IT조선 : 전체기사
프립, 여가생활 큐레이팅 뉴스레터 ‘프립레터’ 런칭 프립, 여가생활 큐레이팅 뉴스레터 ‘프립레터’ 런칭
벤처/스타트업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MZ세대를 위한 여가생활 큐레이팅 서비스 ‘프립레터’를 런칭한다. 프립레터는 세상의 다양한 여가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뉴스레터 서비스다. 최근 인기..
벤처스퀘어
OTT 도전장 낸 쿠팡·이베이 '콘텐츠' 잡고 'MZ세대 소통' 넓힌다 OTT 도전장 낸 쿠팡·이베이 '콘텐츠' 잡고 'MZ세대 소통' 넓힌다
IT일반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분야에 도전장을 던졌다.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한편, OTT 서비스를 내놓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자사 회원들에게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
IT조선 : 전체기사
우리은행, 프로 e스포츠리그 LCK 콘텐츠 활용한 MZ세대 마케팅 강화 우리은행, 프로 e스포츠리그 LCK 콘텐츠 활용한 MZ세대 마케팅 강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평범함을 거부하는 MZ세대를 위한 ‘개인화 마케팅’ 평범함을 거부하는 MZ세대를 위한 ‘개인화 마케팅’
벤처/스타트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인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이 되면서 ‘개인화’가 이전보다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는 개..
벤처스퀘어
11번가, 예능형 쇼핑 방송 ‘쇼퍼테인먼트’로 MZ세대 공략 11번가, 예능형 쇼핑 방송 ‘쇼퍼테인먼트’로 MZ세대 공략
IT일반  [지디넷코리아]11번가(대표 이상호)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에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코너들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이브11이 3월부..
ZDNet Korea
‘MZ세대’를 공략하려면 꼭 알아야 할 것 ‘MZ세대’를 공략하려면 꼭 알아야 할 것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용태님의 기고입니다.   43.9%   ‘요즘 애들’로 분류되던 MZ세대가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
아웃스탠딩
롯데건설, 주니어 보드 신설해 MZ세대와 소통 확대 롯데건설, 주니어 보드 신설해 MZ세대와 소통 확대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KT, MZ세대 대상 뉴트로 감성 카세트 플레이어 ‘KASSETTE’ 출시 KT, MZ세대 대상 뉴트로 감성 카세트 플레이어 ‘KASSETTE’ 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하이트진로, MZ세대 공략-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세 가속화 하이트진로, MZ세대 공략-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세 가속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르포] 셀프개통 10분도 안걸리는 MZ세대 전용 U+언택트스토어 [르포] 셀프개통 10분도 안걸리는 MZ세대 전용 U+언택트스토어
IT일반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은 점심 시간을 활용해 개인 용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1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 원하는 모든 일을 처리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스마트폰 구매부터 기기 개통까지 ..
IT조선 : 전체기사
바이오일레븐, 11번가 손잡고 MZ세대 공략 바이오일레븐, 11번가 손잡고 MZ세대 공략
IT일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은 11번가와 전략적 파트너십(JBP)을 체결하고 단독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바이오일레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의..
IT조선 : 전체기사
유니브, MZ세대 타깃 미디어 솔루션 ‘브랜드 스튜디오’ 런칭 유니브, MZ세대 타깃 미디어 솔루션 ‘브랜드 스튜디오’ 런칭
벤처/스타트업  국내 대표 교육 유튜브 채널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버티컬 스타트업 유니브(대표 정재원)가 미디어 솔루션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선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튜브(YouTube)에서 ..
벤처스퀘어
티몬, 독점 웹드라마로 MZ세대와 소통 티몬, 독점 웹드라마로 MZ세대와 소통
IT일반  티몬은 9일 유튜브를 통해 웹드라마 ‘수상한 소개팅’을 공개한다. 회사는 오리지널 콘텐츠 브랜드인 ‘티몬 플레이’를 통해 MZ세대 겨냥 다양한 콘텐츠를 매달 꾸준히 선보인다는 계획이다.티몬은 2월부..
IT조선 : 전체기사
MCN 메이저스-아도바 MOU “K콘텐츠로 중국 간다” MCN 메이저스-아도바 MOU “K콘텐츠로 중국 간다”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기업 뉴즈(대표이사 김가현)는 자사 교육 전문 MCN (Multi Channel Network)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와 중국 전문 크로스보더(Cross Border) MCN ..
벤처스퀘어
하나금융, M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 수행-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 모집 하나금융, M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 수행-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 모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교육 MCN 메이저스, 틱톡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교육 MCN 메이저스, 틱톡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벤처/스타트업  교육MCN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는 틱톡에서 출범 3개월 만에 숏폼 교육 영상으로 누적 조회 1억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메이저스는 2021년 1월부터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벤처스퀘어
오비맥주도 라이브커머스, MZ세대 소통 오비맥주도 라이브커머스, MZ세대 소통
IT일반  오비맥주도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한다. 오비맥주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을 통해 오비라거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오비맥주는 라이브 커머스 소비 주..
IT조선 : 전체기사
신일전자, MZ세대 겨냥 인스타툰 '新춘향전' 티저 공개 신일전자, MZ세대 겨냥 인스타툰 '新춘향전' 티저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신일전자가 MZ세대를 겨냥해 오는 26일부터 ‘新춘향전’ 인스타툰을 연재한다. 이번 인스타툰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춘’과 협업해 진행되며, ‘신’춘향이 ‘일’몽룡을 찾아 남원에서 한..
ZDNet Korea
틴더, “Z세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높은 관심” 틴더, “Z세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높은 관심”
벤처/스타트업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는 Z세대 사용자들이 식물이나 환경에 대한 관심이 있는 매칭 상대를 더욱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밝혔다. 틴더에 따르면, Z세대는 피크닉이나 등산과 같은 야외..
벤처스퀘어
팔도, 캐릭터·유튜브 앞세워 MZ세대 공략 팔도, 캐릭터·유튜브 앞세워 MZ세대 공략
IT일반  식품기업 팔도는 26일 유튜브 채널 ‘비락식혜TV’를 오픈한다. 비락식혜 캐릭터인 비락이와 밥알이를 앞세워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첫 번째 콘텐츠는 ‘떡먹..
IT조선 : 전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