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우린 이걸 ‘병맛’ 콘텐츠라 부르기로 했어요 우린 이걸 ‘병맛’ 콘텐츠라 부르기로 했어요
IT일반  ‘일본 웹툰 유료 무료 서비스 차이. Jpg’를 들어본 적 있는가? 아이디어가 신박하다며 웃는 와중에, 무료 웹툰이 더 재미있을 거란 의구심이 들었다. 고퀄리티의 입체적인 캐릭터보다 대충 그린 듯한..
DIGITAL iNSIGHT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IT일반  ‘밥은 먹었니? 다음에 밥 한 번 먹자!’라는 간단한 안부 인사에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밥. 그 이면에는 맛있는 밥이 되기까지 깊은 고통을 감수해야 했던 쌀들이 있었다. “쌀은 당연히 밥이 돼야..
DIGITAL iNSIGHT
라인프렌즈, 서울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MZ세대 겨냥 라인프렌즈, 서울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MZ세대 겨냥
IT일반  라인프렌즈는 8일 서울 강남대로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라인프렌즈 매장 등 회사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
미디어잇
한정판에 꽂힌 Z세대, 커지는 리셀테크 한정판에 꽂힌 Z세대, 커지는 리셀테크
IT일반  지난 10월 15일, 유니클로 광화문점 앞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유니클로와 화이트 마운티니어링이 협업한 패딩을 구매하기 위해서다. 해당 제품은 오픈하자마자 3분 만에 품절됐다. 이..
DIGITAL iNSIGHT
평범함을 거부하는 MZ세대를 위한 ‘개인화 마케팅’ 평범함을 거부하는 MZ세대를 위한 ‘개인화 마케팅’
벤처/스타트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인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이 되면서 ‘개인화’가 이전보다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는 개..
벤처스퀘어
네이버, 새 수장에 '최수연' 택한 이유… 네이버, 새 수장에 '최수연' 택한 이유…"글로벌+MZ세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회사를 이끌 차기 최고경영자(CEO)로 1981년생 최수연 글로벌 사업 지원부 책임리더를 내정했다. 최고재무투자책임자(CFO)로는 해외 금융 전문가 김남선 책임리더를 발탁했..
ZDNet Korea
MZ세대는 지금 ‘3차 창작’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지금 ‘3차 창작’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 중 하나로 ‘댓글문화’를 꼽는 데 이견은 없으리라 봅니다.   밀레..
아웃스탠딩
프립(Frip), 2030 MZ세대 해외여행 설문조사 결과 발표 프립(Frip), 2030 MZ세대 해외여행 설문조사 결과 발표
벤처/스타트업  MZ세대들의 해외여행 형태가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액티비티 중심으로 변화할 전망이다. 이들은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라 해외 휴양지에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현지 문화, 쿠킹 클래스를 즐기겠다고 ..
벤처스퀘어
MZ세대보다 강력한 A세대, TBWA가 알려주는 소비 트렌드 MZ세대보다 강력한 A세대, TBWA가 알려주는 소비 트렌드
IT일반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롯데멤버스 ‘DeepAD’와 협업-데이터 기반 5개 카테고리별 5064 시니어의 관심사 도출 및 분석 강력한 소비 주체로 떠오른 시니어 소비자들이 젊은 세대 못지않게 ..
DIGITAL iNSIGHT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에듀테크 이용자 및 트렌드 분석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에듀테크 이용자 및 트렌드 분석
IT일반  – 럭키백 이벤트 및 재능부적 이벤트 내달 23일까지 진행– 5년의 기록 담은 이용자 리포트 인포그래픽과 함께 공개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이..
DIGITAL iNSIGHT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위치 공유 앱 ‘젠리’로 소통하는 법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위치 공유 앱 ‘젠리’로 소통하는 법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김현주님의 기고입니다.   어디냐고 묻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   약속이 있거나 심심할 때, 친구에게 어디냐고 물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 중이라 바쁜..
아웃스탠딩
MZ세대 최애캐, 잔망루피 IP 굿즈 보러 가자! MZ세대 최애캐, 잔망루피 IP 굿즈 보러 가자!
IT일반  – 30대 1 경쟁률 뚫은 7개 스타트업 제품 펀딩 출시– 텐트부터 충전기까지 ‘비주얼 X 실용성’ 다 잡아– 2호 메이플스토리, 3호 진로두꺼비 제품 연속 공개 예정– 디즈니는 내달 9일까지 접수..
DIGITAL iNSIGHT
코시국에 코학번은 어디서 미팅할까? 코시국에 코학번은 어디서 미팅할까?
IT일반  – 나만의 아바타로 음성채팅 가능– MZ세대에서 인기 얻으며 일 평균 이용시간 80분– OX퀴즈, 노래방, 술래잡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 색다른 놀이 이어져 대학가 분위기가 달라졌다. 매..
DIGITAL iNSIGHT
MZ 세대 79% 미닝 아웃 “나는 가치소비자” MZ 세대 79% 미닝 아웃 “나는 가치소비자”
벤처/스타트업  MZ 세대 10명 중 8명은 ‘가치소비자’이며, 기업의 ESG 활동 중 가장 관심을 갖는 분야는 ’Environment(환경)’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치소비’는 자신의 신념과 가치에 맞는 제품에 ..
벤처스퀘어
디비디랩, ‘리서치 메이트 프로젝트’ 3사 업무협약 디비디랩, ‘리서치 메이트 프로젝트’ 3사 업무협약
벤처/스타트업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들을 위해 디지털 고객 경험(CX)를 테스트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 디비디랩(대표 강지수)이 스타트업 3개사와 3개월간 공동 연구 프로..
벤처스퀘어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IT일반  –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2023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분석– 주요 키워드는 ‘디지털 뉴노멀’ ‘팝업스토어’ ‘브랜드 세계관’ 등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소셜..
DIGITAL iNSIGHT
콘텐츠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콘텐츠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벤처/스타트업    넷플릭스 회장님도 넷플릭스의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가 디즈니가 아니라 메타버스라고 하고 엔비디아 회장님도 ‘메타버스 이즈 커밍’이라는 얘기를 했다. 그럼 메타버스가 ..
벤처스퀘어
“MZ세대 감성, 공감으로 다가간다”-임희준 와이낫미디어 부대표 “MZ세대 감성, 공감으로 다가간다”-임희준 와이낫미디어 부대표
IT일반  ‘MZ세대’는 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난 ‘Z세대’를 통칭해 부르는 말이다...
Bloter.net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IT일반  이동통신 3사가 MZ세대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MZ세대 대상 브랜딩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요즘 세대 감성에 맞는 체험형 공간 마련에 나선 한편, 내부 M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도 소통에 나서고..
Bloter.net
K-에듀테크 시장, 교육 콘텐츠 플랫폼이 성장하는 이유 K-에듀테크 시장, 교육 콘텐츠 플랫폼이 성장하는 이유
IT일반  코로나 팬데믹으로 온라인 세계가 확장하고 있다. 이제는 교육 콘텐츠도 오프라인 못지 않게 온라인에서도 강세라는 뜻이다. 온라인 강의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다는 것이..
DIGITAL iNSIGHT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잘러’가 되는 세상을 꿈꿔요.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잘러’가 되는 세상을 꿈꿔요.
벤처/스타트업  X세대 여성 창업가 인터뷰 – 퍼블리 박소령 대표 MZ 세대를 위한 커리어테크 기업, 퍼블리는 2015년 시작으로 어느새 6년이 넘어섰다. “창업이 목적이었다기보다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달성하기 ..
벤처스퀘어
MCN 메이저스-아도바 MOU “K콘텐츠로 중국 간다” MCN 메이저스-아도바 MOU “K콘텐츠로 중국 간다”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기업 뉴즈(대표이사 김가현)는 자사 교육 전문 MCN (Multi Channel Network)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와 중국 전문 크로스보더(Cross Border) MCN ..
벤처스퀘어
크리테오, 2021 하반기 쇼핑 키워드 ‘소비자 리뷰’와 ‘ESG’ 크리테오, 2021 하반기 쇼핑 키워드 ‘소비자 리뷰’와 ‘ESG’
벤처/스타트업  광고를 지원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 크리테오(대표 김도윤)가 하반기 국내 쇼핑 트렌드를 분석한 ‘2021 하반기 시즈널리티 리포트’를 발표했다. 크리테오가 이번에 발표한 2021 하반기 시즈널리티 리..
벤처스퀘어
MZ세대 글로벌 대형 행사, 메타버스로 연다 MZ세대 글로벌 대형 행사, 메타버스로 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자체들이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어린이·청소년이나 외국인 대상 행사에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10대 선수들이 참가하는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 14~16..
ZDNet Korea
유니브, MZ세대 타깃 미디어 솔루션 ‘브랜드 스튜디오’ 런칭 유니브, MZ세대 타깃 미디어 솔루션 ‘브랜드 스튜디오’ 런칭
벤처/스타트업  국내 대표 교육 유튜브 채널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버티컬 스타트업 유니브(대표 정재원)가 미디어 솔루션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선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튜브(YouTube)에서 ..
벤처스퀘어
1020이 사랑한 브랜드 ‘커버낫’과 무신사의 동반 성장 스토리 1020이 사랑한 브랜드 ‘커버낫’과 무신사의 동반 성장 스토리
IT일반  ‘커버낫’이라는 브랜드를 아시나요?     커버낫은 패션 커머스인 무신사 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옷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10~20대 소비자..
아웃스탠딩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가고 ‘버티컬 SNS’온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가고 ‘버티컬 SNS’온다
IT일반  – 기존 SNS에 피로도 높아진 이들 위한 ‘분야별 전문 SNS’ 각광– MZ 직장인 커리어 경쟁력 높여주는 SNS ‘커리어리’… 누적 가입자 20만 돌파– 주식 SNS ‘커피하우스’, 여행 SNS..
DIGITAL iNSIGHT
디지털 시대, 우리가 ‘라이팅(Writing)’을 잘하려면 디지털 시대, 우리가 ‘라이팅(Writing)’을 잘하려면
IT일반  자신의 일상과 감정, 이야기를 기록하고 싶어 하는 사람의 욕구는 꾸준히 이어져왔다. 특히 최근 사진부터, 영상, 오디오, 드로잉, 글쓰기 등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과 도구 사..
DIGITAL iNSIGHT
요즘 MZ세대, 인앱 결제 대신 이것? 요즘 MZ세대, 인앱 결제 대신 이것?
IT일반  2020년 말, 애플과 구글이 ‘인앱(In-App) 결제 의무화 정책’ 시행을 예고해 논란이 됐다. 국내외 앱 개발사와 플랫폼들은 크게 반발했고, 한국 정부는 세계 최초로 구체적인 법적 규제 방안을..
DIGITAL iNSIGHT
본디 : 다들 집 나갔던디? 본디 : 다들 집 나갔던디?
IT일반  3월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의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지난 2월 인스타그램 사용자 수는 1,853만 명, 네이버 밴드는 1,758명으로 SNS 커뮤니티 앱 사용자 수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DIGITAL iNSIGHT
요즘 MZ세대는 ‘빌리오’서 논다 요즘 MZ세대는 ‘빌리오’서 논다
벤처/스타트업  요즘 MZ세대는 어떻게 놀까? 이 물음을 시작으로, 이용자들에게 집중하며 그들의 마음을 매료시킨 스타트업이 있다. 설립 1년 반 만에 누적 예약 건 1만을 훌쩍 넘기더니 이제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벤처스퀘어
‘액티비티’가 여행의 목적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액티비티’가 여행의 목적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다영님의 기고입니다.    ‘투어 & 액티비티’는 최근 여행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카테고리입니다.   지금까지는 ..
아웃스탠딩
에듀테크 스타트업 린온컴퍼니, 10대 위한 ‘zplay’ 오픈 에듀테크 스타트업 린온컴퍼니, 10대 위한 ‘zplay’ 오픈
벤처/스타트업  에듀테크 스타트업 ㈜린온컴퍼니가 오늘 10대들을 위한 멘토·매칭 서비스 ‘zplay’를 오픈했다. 고등교육 시장은 온·오프라인 전체 18조 정도가 되는 매우 큰 시장이다. 하지만 MZ 세대들의 선호..
벤처스퀘어
MZ세대는 요즘 ‘민팅’해요! IT업계가 찾는 NFT 마케팅 MZ세대는 요즘 ‘민팅’해요! IT업계가 찾는 NFT 마케팅
IT일반  – LG유플러스, NFT 시장 신뢰 확보 위한 단계별 시장 진입 전략– 자사 캐릭터 활용한 NFT 마케팅으로 MZ세대와 적극적 소통 국내 주요 IT 업계가 NFT에 주목하고 있다. 주요 소비층..
DIGITAL iNSIGHT
루이비통은 왜 게임을 만들까? 루이비통은 왜 게임을 만들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루이의 여행, ‘루이 : 더 게임’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창립 20..
아웃스탠딩
MZ세대가 숏폼 원하는 이유... MZ세대가 숏폼 원하는 이유..."재밌으니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숏폼, 숏폼 비디오. 이 단어들이 트렌드로 언급되기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제는 하나의 플랫폼 비즈니스가 됐습니다. 이 비즈니스에 빠지지 않는 단어가 바로 MZ세대인데요. 틱톡,..
ZDNet Korea
[컴업 2021] 스타트업, ‘Z세대의 소비’를 주목하라! [컴업 2021] 스타트업, ‘Z세대의 소비’를 주목하라!
벤처/스타트업  11월 17일부터 19일, 3일간 아시아 대표 스타트업 행사인 2021년 ‘COMEUP(컴업)’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COMEUP 2021 조직위원회..
벤처스퀘어
개발자에게 이직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냐 물었더니… 놀라운 결과 개발자에게 이직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냐 물었더니… 놀라운 결과
IT일반  – ‘커리어리’, 개발자 이직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설문 실시– 1위 성장 가능한 업무 환경 2위 연봉 3위 워라밸 순으로 응답– 개발자 연봉이 상향평준화 된 만큼, 개인 역량 강화할 수 있는 환..
DIGITAL iNSIGHT
[뉴스브리핑] 8월 30일…갤럭시Z플립3·MZ세대 면접관·T지금 [뉴스브리핑] 8월 30일…갤럭시Z플립3·MZ세대 면접관·T지금
IT일반  당신이 잠든 동안, IT 뉴스가 쏟아집니다. 그 중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IT 뉴스, 매일 아침 ‘IT 뉴스 브리핑'으로 전해드립니다. 8월 29일 간밤에 쏟아진 IT 뉴스, IT 조선이 전해드립니..
IT조선 : 전체기사
스타일쉐어, 2020년 MZ세대 뷰티 트렌드 발표 스타일쉐어, 2020년 MZ세대 뷰티 트렌드 발표
벤처/스타트업  패션·뷰티 커머스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가 사용자 2만 여 명이 투표에 참여한 ‘2020 스타일쉐어 뷰티어워즈’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3회째 개최되는 이번 뷰티 어워즈에는 총 15..
벤처스퀘어
스포츠 산업 속 MZ세대를 사로잡은 첨단 기술 스포츠 산업 속 MZ세대를 사로잡은 첨단 기술
벤처/스타트업  스포츠 산업 속 IT 기업들이 첨단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대중화됨에 따라 스포츠 업계에서는 현장감 넘치는 볼거리, 체험 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벤처스퀘어
MZ세대 겨냥 이색 콘텐츠&플랫폼 MZ세대 겨냥 이색 콘텐츠&플랫폼
벤처/스타트업  최근 사회의 중심으로 떠오른 MZ세대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와 비대면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교육 입시, 주식 등을 소재로 한 영상 콘텐츠나 개인 오디오방송, 메타버스 ..
벤처스퀘어
우리은행, 프로 e스포츠리그 LCK 콘텐츠 활용한 MZ세대 마케팅 강화 우리은행, 프로 e스포츠리그 LCK 콘텐츠 활용한 MZ세대 마케팅 강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교육 MCN 메이저스, 틱톡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교육 MCN 메이저스, 틱톡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벤처/스타트업  교육MCN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는 틱톡에서 출범 3개월 만에 숏폼 교육 영상으로 누적 조회 1억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메이저스는 2021년 1월부터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벤처스퀘어
98년생 Z세대, 메타버스 네이티브입니다만 98년생 Z세대, 메타버스 네이티브입니다만
IT일반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그래서 메타버스가 뭐라고?’라며 내게 묻는다. 고개를 갸웃하며 묻는 사람들에게 뭐라고 답하면 좋을까. ‘메타버스는 중요하니까 잘 활용해야 해! 실제로 다양한 기업이 메타버스를..
DIGITAL iNSIGHT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투자한다[MZ세대의 펀더풀한 투자 트렌드 #1]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투자한다[MZ세대의 펀더풀한 투자 트렌드 #1]
벤처/스타트업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합성어)가 대세인 시대다. 트렌드를 만들고 이끄는 MZ세대는 어떤 생각으로 투자를 하고 있을까? K-콘텐츠 투자 플랫폼 펀더풀에서는 이와 같은 MZ세대의 ‘요즘’ 투..
벤처스퀘어
OTT 도전장 낸 쿠팡·이베이 '콘텐츠' 잡고 'MZ세대 소통' 넓힌다 OTT 도전장 낸 쿠팡·이베이 '콘텐츠' 잡고 'MZ세대 소통' 넓힌다
IT일반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분야에 도전장을 던졌다.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한편, OTT 서비스를 내놓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자사 회원들에게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
IT조선 : 전체기사
한정판에 꽂힌 Z세대, 커지는 리셀테크 한정판에 꽂힌 Z세대, 커지는 리셀테크
IT일반  지난 10월 15일, 유니클로 광화문점 앞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유니클로와 화이트 마운티니어링이 협업한 패딩을 구매하기 위해서다. 해당 제품은 오픈하자마자 3분 만에 품절됐다. 이..
DIGITAL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