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15] "콘솔 게임 개발,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이석호 콰트로기어 대표가 19일 넥슨 본사에서 열린 ‘NDC15’에서 ‘인디 게임사의 콘솔 게임 도전기’를 주제로 콘솔 게임 개발에 대해 설명했다. 이석호 대표는 현재 친구와 함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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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5] '살아남아라! 개복치' 글로벌 성공 비결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셀렉트버튼의 나카하타 코야가 19일 넥슨 본사에서 열린 ‘NDC15'에서 ’살아남아라! 개복치‘의 성공 비결을 전격 공개했다. ‘살아남아라! 개복치’는 최근 픽셀 아트 그래픽의 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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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개발자 콘퍼런스는 계속된다…‘NDC 16’ 참관자 모집
게임 게임 개발 정보를 공유해 상생과 산업 발전에 적극 나서는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가 올해에도 계속된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16(Nexon Developers Confer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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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NDC2016', 게임 노하우 보따리 푼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가 오는 26일 개막한다.올해 10주년을 맞은 NDC는 넥슨 사내 컨퍼런스로 출발해 명실상부 우리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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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스, 넥슨 NDC에서 불칸 API 적용 게임 발표
게임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2016, 이하 NDC 2016)'에서 '언리얼 엔진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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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NDC2016' 26일 개막…100여개 세션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10주년을 맞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의 문이 활짝 열렸다.NDC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게임 전문 컨퍼런스로, 올해 세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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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넥슨의 신작이 사용한 그래픽 기술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슨이 자사가 개발 중인 온라인 게임 신작 A1을 최초로 공개하며 이를 위해 쌓아온 노하우를 공개했다.26일 넥슨 기현우 리드 그래픽 프로그래머는 ‘프로젝트 A1의 AAA급 캐릭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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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정상원 부사장 "게임이 획일화되고 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정상원 넥슨 부사장이 획일화되어 가는 모바일게임 시장에 우려를 표시하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 발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26일 정상원 부사장은 ‘다양한 시각에서 보는 다양성‘이라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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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오웬 마호니 넥슨 “게임은 IT 산업 발전에 영향”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알파고를 개발한 딥마인드의 데미스 하사비스, 애플의 고(故)스티브 잡스, 페이스북을 설립한 마크 주커버그 등은 게임이란 매개체를 통해 혁신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던 인물이다. 게임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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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게임 진성 이용자, 데이터로 만드니...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게임을 실제 즐겨하는 이용자(진성 이용자)는 누구일까. 이를 데이터로 만들어 게임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공개됐다.엔씨소프트의 엄혜민(데이터 분석 부문)씨는 26일 넥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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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학생 게임 개발이 실패하는 이유는?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많은 학생 개발이 시간과 돈의 부족으로 실패를 겪습니다. 하지만 이를 넘어 게임을 완성해야 그 열정을 인정받을 수 있다.”26일 시프트업의 고성진 기획자는 ‘학생게임개발, 삽질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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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바람의나라 20년 장수 비결은 '소통'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국내 대표 최장수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가 약 20여 년간 큰 문제 없이 서비스를 할 수 있었던 비결이 공개됐다. 넥슨을 대표하는 바람의나라는 최장수 상용화된 그래픽 다중접속역할수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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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소프트웨어 개발 팀장이 해야할 일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슨의 박종천 플랫폼 부본부장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개발 팀의 허리가 되는 팀장이 해야 할 일과 이를 위한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26일 넥슨의 박종천 플랫폼본부 부본부장는 ‘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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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이은상 디렉터 “블랙리스트 문화, 게임 혁신의 원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창의성, 독창성, 자발성, 다양한 의사소통 등이 필요하다. 여기에 잉여 시간을 더하면 새로운 집단 창의성도 생긴다. 이것만 금지하자는 블랙리스트 문화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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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이용자 동향 파악 위한 실시간 트렌드 찾기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바뀌는 이용자의 동향을 파악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이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됐다.26일 넥슨 인프라기술팀 이태윤 개발자는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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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아이디어도 법으로 보호받을 가능성 생긴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그동안 저작권침해로 보호받지 못하던 아이디어도 보호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27일 넥슨 이홍우 법무실장, 김관중 IP팀장, 이원 신규개발게임본부 게임라이터는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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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BJ 대도서관 “보는 게임 시대, 예능과 소통이 열어”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보는 게임의 시대가 열렸다. 게임 방송에 예능을 담은 것이 주요했다. 서든어택을 집에서 즐기지만 밖에 나가서도 게임 분위기를 알기 위해 미디어를 접하는 이용자도 많이 늘어났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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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막 앞둔 NDC16, 지식 공유의 장으로 거듭 나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가 국내외 게임 시장의 환경변화 대응과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등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 주목을 받았다.다양성을 화두로 내세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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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소프트웨어엔지니어는 끊임없는 배움 필요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현재의 상황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배움을 통해 발전하고 있는 지가 더 중요하다”28일 넥슨의 박종천 플랫폼본부 부본부장은 ‘게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성남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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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기계학습을 이용한 어뷰징 검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최근 다양한 곳에서 쓰이고 있는 기계학습을 이용해 게임 속 부정한 행위인 어뷰징을 찾는 방법이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소개됐다.웹젠앤플레이의 김정주 기술위원회 TD는 28일 성남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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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게임 등급 분류, 이것만 알면된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게임을 서비스하기에 앞서 게임 등급은 어떻게 받아야 할까. 게임 내용을 수정한 후 어떤 절차를 밞아야할까.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 강연이 진행됐다.게임콘텐츠등급분류 위원회의 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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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전무한 오지…오프로드車가 구조신호를?
기술/뉴테크 모바일 회선을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서 문제가 생겨 도움을 요청하려면 난감하다.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생명의 위험과도 직결될 수 있다. 험로도 거뜬하게 주파할 수 있는 4륜 구동 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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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NDC2017, 4월 25일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는 지식공유 컨퍼런스인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의 2017년 일정과 강연정보를 공식홈페이지에 공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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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지식 공유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25일 시작
쇼핑/라이프 넥슨은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NDC)'의 2017년 일정과 강연정보를 공식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NDC는.. |
미디어잇 | |
넥슨 NDC2017 D-1, 발표 내용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게임 업계 지식공유 행사로 자리매김 한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2017)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넥슨 사내 행사로 시작한 NDC는 지난 2011년 공개 강연으로 전환한 국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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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NDC2017' 개막…사전 신청자 역대 최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11주년을 맞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의 문이 활짝 열렸다.NDC는 게임 업계 종사자를 위한 국내 대표 지식 공유 컨퍼런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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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오웬 마호니 넥슨 “실패 겁내지말고 시도하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실패 보다 나태한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한계를 두지 않고 새로운 것을 계속 시도해야 한다. NDC에서 통해 새로운 시도와 혁신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가길 바란다.”오웬 마호니 넥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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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게임 과몰입 학생 위해 교내 PC방 열었더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 고등학교가 게임 과몰입에 빠진 학생을 위해 오히려 학교에 PC방을 설치하며 게임을 장려해 긍정적인 결과를 냈다.25일 방승호 아현산업정보학교 교장은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17(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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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소규모 개발사 문제 극복 방법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디 게임 같은 소규모 게임 개발팀들은 어떤 애환을 겪을까? 또 그런 한계를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4일 프로젝트문의 김지훈 디렉터는 경기도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열린 넥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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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오웬 마호니 “넥슨의 힘은 브랜드 지속성, 혁신이 과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의 힘은 바람의나라,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를 통해 알 수 있다. (기존 인기 게임의) 서비스를 유지하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것이 넥슨.”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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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지식 공유 콘퍼런스 'NDC 2017' 개막...3일간 119개 세
쇼핑/라이프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행사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NDC)'가 25일 성남 판교에서 시작됐다.25일부터 27일까지 3.. |
미디어잇 | |
[NDC17] 넥슨 이은석 “인공지능 피하지 말고 즐겨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공기능(AI)은 게임업계에도 충격파를 안길 수 있다. 인공지능 시대를 피하지 말고, 단순 작업에는 활용하는 등 즐겨야한다. 게임 개발자는 데이터화기 어려운 영역을 찾아 경쟁력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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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게임 개발은 최고의 소프트웨어 교육 도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학생들의 공부에 방해될 것으로 생각되는 게임이 소프트웨어 교육의 가장 좋은 도구라는 주장이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 제기됐다.아주대학교의 백재순 연구원은 25일 넥슨 판교 사옥에서 열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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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조용래 엑스엘 “게임은 환자, 개발자는 의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엑스엘게임즈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ArcheAge)가 5년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 강연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
ZDNet Korea | |
[NDC17] "재미는 석기시대부터 이어진 메카니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사람이 게임에 재미를 느끼는 것은 수렵과 채집 중심의 석기시대의 DNA가 남아있기 때문이다.”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2017(NDC2017)가 열린 넥슨 사옥에서 카이스트의 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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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이 게임 개발하는 시대, 개발자 역할은?
IT일반 이은석 넥슨 디렉터가 NDC 2017에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언젠가는 인공지능이 게임도 개발할 수 있다.&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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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IT일반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일반적으로 ‘창조적인, 창의적인’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다. 마케팅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란 창작 과정을 의미하는 말로, .. |
Bloter.net | |
[NDC17] "게임 데이터 분석은 R, 머신러닝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데이터 정리와 분석은 엑셀보다 R이다. 머신러닝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랜덤 포레스트와 서포트 벡터 머신을 추천한다.”넥슨의 서정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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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2년 차 초보 게임 개발자의 회사 적응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좋아하는 일은 스스로 하기 때문에 반드시 잘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적극적으로 좋아하는 것을 말하고 동료와 소통하길 바란다”넥슨 왓스튜디오의 손채원 프로그래머는 26일 넥슨 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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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넥슨 모바일 게임 론칭...A부터 Z까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띵소프트의 이득규 디렉터는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2017(NDC2017)가 개최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넥슨 모바일 게임 론칭 A to Z’를 주제로 강연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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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7] 올해 주목 받은 게임관련 법령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부정경쟁방지법으로도 표절 등 저작권 침해에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6일 넥슨 이홍우 법무실장, 김관중 IP팀장, 이원 신규개발게임본부 게임라이터는 ‘게임 관련 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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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30년간 삼국지 IP 유지한 코에이의 비결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이하 코에이)는 1985년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를 처음 출시 후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시리즈를 이어가며 대표 지적재산권(IP)으로 이어오고 있다.최근에는 삼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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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에치고야 프로듀서 "넥슨은 게임을 철저히 만드는 회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과 협업하면서 게임을 만들 때 철저하게 한다는 느낌이 있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테스트하는 과정이 명확해 노하우가 굉장하다고 생각했다"넥슨은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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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보드게임도 하나의 게임 플랫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이제 보드게임도 하나의 플랫폼으로 생각해야 할 시기다.”27일 젬블로의 오준원 대표는 넥슨 판교 사옥에서 진행한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17(NDC2017)에서 ‘보드게임 개발이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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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게임 하나로 300억...“원빌드-기획력-시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 원빌드(하나의 버전에 다국가 언어 지원) 버전으로 최소 300억 원을 달성할 방법은 없을까.윤성국 스마트스터디 부사장(몬스터슈퍼리그 디렉터)은 27일 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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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모바일ARPG 히트, 글로벌 흥행 비결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게임의)원빌드 서비스는 크게 3가지 필수 요소만 생각하면 된다. 언어, 시차, 이탈이다. 파일 다운로드 때 이용자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선 이미지 보다 영상을 보여주는 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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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인디게임 생존 방법 ‘엣지를 살려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매주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이 3천500개다. 마케팅도 할 수 없는 소규모 팀이 이곳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 과감한 차별화를 통해 ‘엣지’를 세우고 나머진 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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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건쉽배틀2 VR, VR멀미 극복 방법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가상현실(VR)게임에서 발생하는 멀미를 줄이기 위해선 시각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몸도 실제로 움직이도록 유도해야 한다”조이시티의 박기빈 PD는 27일 넥슨 판교 사옥에서 진행한 넥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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