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NDC15] [NDC15] "콘솔 게임 개발,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이석호 콰트로기어 대표가 19일 넥슨 본사에서 열린 ‘NDC15’에서 ‘인디 게임사의 콘솔 게임 도전기’를 주제로 콘솔 게임 개발에 대해 설명했다. 이석호 대표는 현재 친구와 함께 ..
ZDNet Korea
[NDC15] '살아남아라! 개복치' 글로벌 성공 비결은? [NDC15] '살아남아라! 개복치' 글로벌 성공 비결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셀렉트버튼의 나카하타 코야가 19일 넥슨 본사에서 열린 ‘NDC15'에서 ’살아남아라! 개복치‘의 성공 비결을 전격 공개했다. ‘살아남아라! 개복치’는 최근 픽셀 아트 그래픽의 간단..
ZDNet Korea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는 계속된다…‘NDC 16’ 참관자 모집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는 계속된다…‘NDC 16’ 참관자 모집
게임  게임 개발 정보를 공유해 상생과 산업 발전에 적극 나서는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가 올해에도 계속된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16(Nexon Developers Conferen..
미디어잇
넥슨 'NDC2016', 게임 노하우 보따리 푼다 넥슨 'NDC2016', 게임 노하우 보따리 푼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가 오는 26일 개막한다.올해 10주년을 맞은 NDC는 넥슨 사내 컨퍼런스로 출발해 명실상부 우리나라..
ZDNet Korea
에픽게임스, 넥슨 NDC에서 불칸 API 적용 게임 발표 에픽게임스, 넥슨 NDC에서 불칸 API 적용 게임 발표
게임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2016, 이하 NDC 2016)'에서 '언리얼 엔진 4'..
미디어잇
'넥슨 NDC2016' 26일 개막…100여개 세션 '넥슨 NDC2016' 26일 개막…100여개 세션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10주년을 맞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의 문이 활짝 열렸다.NDC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게임 전문 컨퍼런스로, 올해 세션 ..
ZDNet Korea
[NDC16] 넥슨의 신작이 사용한 그래픽 기술은? [NDC16] 넥슨의 신작이 사용한 그래픽 기술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슨이 자사가 개발 중인 온라인 게임 신작 A1을 최초로 공개하며 이를 위해 쌓아온 노하우를 공개했다.26일 넥슨 기현우 리드 그래픽 프로그래머는 ‘프로젝트 A1의 AAA급 캐릭터 ..
ZDNet Korea
[NDC16] 정상원 부사장 [NDC16] 정상원 부사장 "게임이 획일화되고 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정상원 넥슨 부사장이 획일화되어 가는 모바일게임 시장에 우려를 표시하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 발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26일 정상원 부사장은 ‘다양한 시각에서 보는 다양성‘이라는 ..
ZDNet Korea
[NDC16]오웬 마호니 넥슨 “게임은 IT 산업 발전에 영향” [NDC16]오웬 마호니 넥슨 “게임은 IT 산업 발전에 영향”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알파고를 개발한 딥마인드의 데미스 하사비스, 애플의 고(故)스티브 잡스, 페이스북을 설립한 마크 주커버그 등은 게임이란 매개체를 통해 혁신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던 인물이다. 게임이 ..
ZDNet Korea
[NDC16]게임 진성 이용자, 데이터로 만드니... [NDC16]게임 진성 이용자, 데이터로 만드니...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게임을 실제 즐겨하는 이용자(진성 이용자)는 누구일까. 이를 데이터로 만들어 게임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공개됐다.엔씨소프트의 엄혜민(데이터 분석 부문)씨는 26일 넥슨 ..
ZDNet Korea
[NDC16] 학생 게임 개발이 실패하는 이유는? [NDC16] 학생 게임 개발이 실패하는 이유는?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많은 학생 개발이 시간과 돈의 부족으로 실패를 겪습니다. 하지만 이를 넘어 게임을 완성해야 그 열정을 인정받을 수 있다.”26일 시프트업의 고성진 기획자는 ‘학생게임개발, 삽질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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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바람의나라 20년 장수 비결은 '소통' [NDC16] 바람의나라 20년 장수 비결은 '소통'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국내 대표 최장수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가 약 20여 년간 큰 문제 없이 서비스를 할 수 있었던 비결이 공개됐다. 넥슨을 대표하는 바람의나라는 최장수 상용화된 그래픽 다중접속역할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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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소프트웨어 개발 팀장이 해야할 일 [NDC16] 소프트웨어 개발 팀장이 해야할 일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슨의 박종천 플랫폼 부본부장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개발 팀의 허리가 되는 팀장이 해야 할 일과 이를 위한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26일 넥슨의 박종천 플랫폼본부 부본부장는 ‘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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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이은상 디렉터 “블랙리스트 문화, 게임 혁신의 원천” [NDC16]이은상 디렉터 “블랙리스트 문화, 게임 혁신의 원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창의성, 독창성, 자발성, 다양한 의사소통 등이 필요하다. 여기에 잉여 시간을 더하면 새로운 집단 창의성도 생긴다. 이것만 금지하자는 블랙리스트 문화가 ..
ZDNet Korea
[NDC16] 이용자 동향 파악 위한 실시간 트렌드 찾기 [NDC16] 이용자 동향 파악 위한 실시간 트렌드 찾기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바뀌는 이용자의 동향을 파악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이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됐다.26일 넥슨 인프라기술팀 이태윤 개발자는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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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 아이디어도 법으로 보호받을 가능성 생긴다. [NDC16] 아이디어도 법으로 보호받을 가능성 생긴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그동안 저작권침해로 보호받지 못하던 아이디어도 보호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27일 넥슨 이홍우 법무실장, 김관중 IP팀장, 이원 신규개발게임본부 게임라이터는 ‘게임..
ZDNet Korea
[NDC16] BJ 대도서관 “보는 게임 시대, 예능과 소통이 열어” [NDC16] BJ 대도서관 “보는 게임 시대, 예능과 소통이 열어”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보는 게임의 시대가 열렸다. 게임 방송에 예능을 담은 것이 주요했다. 서든어택을 집에서 즐기지만 밖에 나가서도 게임 분위기를 알기 위해 미디어를 접하는 이용자도 많이 늘어났다. ”..
ZDNet Korea
폐막 앞둔 NDC16, 지식 공유의 장으로 거듭 나 폐막 앞둔 NDC16, 지식 공유의 장으로 거듭 나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가 국내외 게임 시장의 환경변화 대응과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등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으로 주목을 받았다.다양성을 화두로 내세운..
ZDNet Korea
[NDC16] 소프트웨어엔지니어는 끊임없는 배움 필요 [NDC16] 소프트웨어엔지니어는 끊임없는 배움 필요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현재의 상황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배움을 통해 발전하고 있는 지가 더 중요하다”28일 넥슨의 박종천 플랫폼본부 부본부장은 ‘게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성남시 ..
ZDNet Korea
[NDC16] 기계학습을 이용한 어뷰징 검출 [NDC16] 기계학습을 이용한 어뷰징 검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최근 다양한 곳에서 쓰이고 있는 기계학습을 이용해 게임 속 부정한 행위인 어뷰징을 찾는 방법이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소개됐다.웹젠앤플레이의 김정주 기술위원회 TD는 28일 성남시..
ZDNet Korea
[NDC16] “게임 등급 분류, 이것만 알면된다” [NDC16] “게임 등급 분류, 이것만 알면된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게임을 서비스하기에 앞서 게임 등급은 어떻게 받아야 할까. 게임 내용을 수정한 후 어떤 절차를 밞아야할까.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 강연이 진행됐다.게임콘텐츠등급분류 위원회의 왕..
ZDNet Korea
네트워크 전무한 오지…오프로드車가 구조신호를? 네트워크 전무한 오지…오프로드車가 구조신호를?
기술/뉴테크  모바일 회선을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서 문제가 생겨 도움을 요청하려면 난감하다.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생명의 위험과도 직결될 수 있다. 험로도 거뜬하게 주파할 수 있는 4륜 구동 차..
테크홀릭
넥슨 NDC2017, 4월 25일 개최 넥슨 NDC2017, 4월 25일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는 지식공유 컨퍼런스인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의 2017년 일정과 강연정보를 공식홈페이지에 공개..
ZDNet Korea
게임 지식 공유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25일 시작 게임 지식 공유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25일 시작
쇼핑/라이프  넥슨은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NDC)'의 2017년 일정과 강연정보를 공식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NDC는..
미디어잇
넥슨 NDC2017 D-1, 발표 내용은? 넥슨 NDC2017 D-1, 발표 내용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게임 업계 지식공유 행사로 자리매김 한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2017)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넥슨 사내 행사로 시작한 NDC는 지난 2011년 공개 강연으로 전환한 국내 ..
ZDNet Korea
'넥슨 NDC2017' 개막…사전 신청자 역대 최대 '넥슨 NDC2017' 개막…사전 신청자 역대 최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11주년을 맞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의 문이 활짝 열렸다.NDC는 게임 업계 종사자를 위한 국내 대표 지식 공유 컨퍼런스..
ZDNet Korea
[NDC17] 오웬 마호니 넥슨 “실패 겁내지말고 시도하라” [NDC17] 오웬 마호니 넥슨 “실패 겁내지말고 시도하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실패 보다 나태한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한계를 두지 않고 새로운 것을 계속 시도해야 한다. NDC에서 통해 새로운 시도와 혁신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가길 바란다.”오웬 마호니 넥슨..
ZDNet Korea
[NDC17] 게임 과몰입 학생 위해 교내 PC방 열었더니… [NDC17] 게임 과몰입 학생 위해 교내 PC방 열었더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 고등학교가 게임 과몰입에 빠진 학생을 위해 오히려 학교에 PC방을 설치하며 게임을 장려해 긍정적인 결과를 냈다.25일 방승호 아현산업정보학교 교장은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17(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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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소규모 개발사 문제 극복 방법은? [NDC17] 소규모 개발사 문제 극복 방법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디 게임 같은 소규모 게임 개발팀들은 어떤 애환을 겪을까? 또 그런 한계를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4일 프로젝트문의 김지훈 디렉터는 경기도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열린 넥슨..
ZDNet Korea
[NDC17] 오웬 마호니 “넥슨의 힘은 브랜드 지속성, 혁신이 과제” [NDC17] 오웬 마호니 “넥슨의 힘은 브랜드 지속성, 혁신이 과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의 힘은 바람의나라,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를 통해 알 수 있다. (기존 인기 게임의) 서비스를 유지하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것이 넥슨.”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
ZDNet Korea
게임 지식 공유 콘퍼런스 'NDC 2017' 개막...3일간 119개 세션 구성 게임 지식 공유 콘퍼런스 'NDC 2017' 개막...3일간 119개 세
쇼핑/라이프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행사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NDC)'가 25일 성남 판교에서 시작됐다.25일부터 27일까지 3..
미디어잇
[NDC17] 넥슨 이은석 “인공지능 피하지 말고 즐겨라” [NDC17] 넥슨 이은석 “인공지능 피하지 말고 즐겨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공기능(AI)은 게임업계에도 충격파를 안길 수 있다. 인공지능 시대를 피하지 말고, 단순 작업에는 활용하는 등 즐겨야한다. 게임 개발자는 데이터화기 어려운 영역을 찾아 경쟁력을 ..
ZDNet Korea
[NDC17] “게임 개발은 최고의 소프트웨어 교육 도구” [NDC17] “게임 개발은 최고의 소프트웨어 교육 도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학생들의 공부에 방해될 것으로 생각되는 게임이 소프트웨어 교육의 가장 좋은 도구라는 주장이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 제기됐다.아주대학교의 백재순 연구원은 25일 넥슨 판교 사옥에서 열린..
ZDNet Korea
[NDC17] 조용래 엑스엘 “게임은 환자, 개발자는 의사” [NDC17] 조용래 엑스엘 “게임은 환자, 개발자는 의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엑스엘게임즈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ArcheAge)가 5년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 강연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ZDNet Korea
[NDC17] [NDC17] "재미는 석기시대부터 이어진 메카니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사람이 게임에 재미를 느끼는 것은 수렵과 채집 중심의 석기시대의 DNA가 남아있기 때문이다.”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2017(NDC2017)가 열린 넥슨 사옥에서 카이스트의 서..
ZDNet Korea
인공지능이 게임 개발하는 시대, 개발자 역할은? 인공지능이 게임 개발하는 시대, 개발자 역할은?
IT일반  이은석 넥슨 디렉터가 NDC 2017에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언젠가는 인공지능이 게임도 개발할 수 있다.&r..
Bloter.net
모바일 게임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모바일 게임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IT일반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일반적으로 ‘창조적인, 창의적인’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다. 마케팅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란 창작 과정을 의미하는 말로, ..
Bloter.net
[NDC17] [NDC17] "게임 데이터 분석은 R, 머신러닝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데이터 정리와 분석은 엑셀보다 R이다. 머신러닝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랜덤 포레스트와 서포트 벡터 머신을 추천한다.”넥슨의 서정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
ZDNet Korea
[NDC17] 2년 차 초보 게임 개발자의 회사 적응기 [NDC17] 2년 차 초보 게임 개발자의 회사 적응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좋아하는 일은 스스로 하기 때문에 반드시 잘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적극적으로 좋아하는 것을 말하고 동료와 소통하길 바란다”넥슨 왓스튜디오의 손채원 프로그래머는 26일 넥슨 판..
ZDNet Korea
[NDC17] 넥슨 모바일 게임 론칭...A부터 Z까지 [NDC17] 넥슨 모바일 게임 론칭...A부터 Z까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띵소프트의 이득규 디렉터는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2017(NDC2017)가 개최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넥슨 모바일 게임 론칭 A to Z’를 주제로 강연을..
ZDNet Korea
[NDC2017] 올해 주목 받은 게임관련 법령은? [NDC2017] 올해 주목 받은 게임관련 법령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부정경쟁방지법으로도 표절 등 저작권 침해에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6일 넥슨 이홍우 법무실장, 김관중 IP팀장, 이원 신규개발게임본부 게임라이터는 ‘게임 관련 법..
ZDNet Korea
[NDC17] 30년간 삼국지 IP 유지한 코에이의 비결은? [NDC17] 30년간 삼국지 IP 유지한 코에이의 비결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이하 코에이)는 1985년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를 처음 출시 후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시리즈를 이어가며 대표 지적재산권(IP)으로 이어오고 있다.최근에는 삼국..
ZDNet Korea
[NDC17] 에치고야 프로듀서 [NDC17] 에치고야 프로듀서 "넥슨은 게임을 철저히 만드는 회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과 협업하면서 게임을 만들 때 철저하게 한다는 느낌이 있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테스트하는 과정이 명확해 노하우가 굉장하다고 생각했다"넥슨은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
ZDNet Korea
[NDC17] 보드게임도 하나의 게임 플랫폼 [NDC17] 보드게임도 하나의 게임 플랫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이제 보드게임도 하나의 플랫폼으로 생각해야 할 시기다.”27일 젬블로의 오준원 대표는 넥슨 판교 사옥에서 진행한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17(NDC2017)에서 ‘보드게임 개발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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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게임 하나로 300억...“원빌드-기획력-시도” [NDC17] 게임 하나로 300억...“원빌드-기획력-시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 원빌드(하나의 버전에 다국가 언어 지원) 버전으로 최소 300억 원을 달성할 방법은 없을까.윤성국 스마트스터디 부사장(몬스터슈퍼리그 디렉터)은 27일 넥..
ZDNet Korea
[NDC17] 모바일ARPG 히트, 글로벌 흥행 비결은? [NDC17] 모바일ARPG 히트, 글로벌 흥행 비결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게임의)원빌드 서비스는 크게 3가지 필수 요소만 생각하면 된다. 언어, 시차, 이탈이다. 파일 다운로드 때 이용자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선 이미지 보다 영상을 보여주는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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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인디게임 생존 방법 ‘엣지를 살려라’ [NDC17] 인디게임 생존 방법 ‘엣지를 살려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매주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이 3천500개다. 마케팅도 할 수 없는 소규모 팀이 이곳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 과감한 차별화를 통해 ‘엣지’를 세우고 나머진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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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7] 건쉽배틀2 VR, VR멀미 극복 방법은? [NDC17] 건쉽배틀2 VR, VR멀미 극복 방법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가상현실(VR)게임에서 발생하는 멀미를 줄이기 위해선 시각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몸도 실제로 움직이도록 유도해야 한다”조이시티의 박기빈 PD는 27일 넥슨 판교 사옥에서 진행한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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