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NHN엔터, 코미코 성인 콘텐츠 탑재한  '코미코 완전판' 출시 NHN엔터, 코미코 성인 콘텐츠 탑재한 '코미코 완전판' 출시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글로벌 웹툰·만화 플랫폼 '코미코(comico)'에 성인향 콘텐츠를 추가한 '코미코 완전판' 앱을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미디어잇
NHN픽셀큐브 '프렌즈팝', 1000만 다운로드 돌파 국민 퍼즐 등극 NHN픽셀큐브 '프렌즈팝', 1000만 다운로드 돌파 국민 퍼즐 등극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프렌즈팝이 국민 게임으로 평가되는 지표인 다운로드 1000만을 넘어섰다. NHN 픽셀큐브(대표 김상복)는 자사의 인기 퍼즐게임 '프렌즈팝'이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했..
미디어잇
NHN엔터, 장애인 일자리 마련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NHN엔터, 장애인 일자리 마련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NHN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잇
아시아나IDT·NHN엔터테인먼트·한국사이버결제, 간편결제 공동사업 추진 아시아나IDT·NHN엔터테인먼트·한국사이버결제, 간편결제 공동사업 추진
인터넷/통신/모바일  아시아나IDT는 NHN엔터테인먼트, 한국사이버결제와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 공동사업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으로 NHN엔터테인먼트와 한국사이버결제는 페이코 앱, 단말기 설..
이티뉴스
국민게임 프렌즈팝, NHN엔터 게임 청신호 국민게임 프렌즈팝, NHN엔터 게임 청신호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사업 부문이 탄력을 받았다. 1천만 누적 다운을 기록하며 국민 모바일 게임의 반열에 오른 ‘프렌즈팝’ 뿐 아니라 다양한 흥행작을 연이어 탄생시켰기 때문이다...
ZDNet Korea
NHN엔터 자회사 K-이노베이션, 글로벌 게임 특허 수익화 사업 착수 NHN엔터 자회사 K-이노베이션, 글로벌 게임 특허 수익화 사업 착수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정우진)의 특허관리전문 자회사 K-이노베이션(K-Innovation, 대표 김현성)이 글로벌 게임사 5위의 특허권을 기반으로 특허 수익화 사업에 ..
미디어잇
NHN엔터, 디지털 광고전문 자회사 'NHN DT· NHN TX' 설립 NHN엔터, 디지털 광고전문 자회사 'NHN DT· NHN TX' 설립
게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는 지난 1일부로 광고전문 자회사 NHN D&T(Data & Technology)와 NHN TX(Toast eXchange)를 설립..
미디어잇
NHN엔터, 장애인 표준사업장 ‘NHN굿프렌즈’ 출범 NHN엔터, 장애인 표준사업장 ‘NHN굿프렌즈’ 출범
게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NHN굿프렌즈(대표 정연훈)’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NHN굿프렌즈는 입주기업 약 10..
미디어잇
NHN엔터의 커머스 전략을 주목하는 이유 NHN엔터의 커머스 전략을 주목하는 이유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가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몬에 475억원이란 거액을 투입하기로 한건 자체 커머스 사업 전략과도 무관치 않다.NHN엔터는 티몬 투자와 관련 단순 투자가 아니라 전략적인 ..
ZDNet Korea
NHN엔터,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 구글 플레이 출시 NHN엔터,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 구글 플레이 출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신작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킹덤스토리를 구글 플레이를 통해 공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킹덤스토리는 삼국시대의 군주가 되어 나의 세력과 영..
ZDNet Korea
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 공개 임박...NHN엔터 적자볼 듯 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 공개 임박...NHN엔터 적자볼 듯
게임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2016년 1분기 실적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게임사 실적 관전포인트는 '모바일 게임'의 성과다. 대형 온라인 게임 출시가 계속 줄고, 모바일 게임들이 좋은 성적을 유지하..
미디어잇
NHN엔터테인먼트, 1분기 영업익 92억...흑자전환 성공 NHN엔터테인먼트, 1분기 영업익 92억...흑자전환 성공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2016년 1분기 매출 2천36억 원, 영업이익은 92억 원, 당기순이익은 24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47.4%, ..
ZDNet Korea
NHN엔터테인먼트, 1분기 영업이익 92억원 흑자전환 NHN엔터테인먼트, 1분기 영업이익 92억원 흑자전환
게임  NHN엔터테인먼트는 2016년 1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7.4% 증가한 2036억원,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각각 92억원과 245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 했다고 13일 밝혔다.1분기 매출..
미디어잇
NHN엔터 '프렌즈팝', 악동뮤지션 한정판 프렌즈 출시 NHN엔터 '프렌즈팝', 악동뮤지션 한정판 프렌즈 출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NHN 픽셀큐브(대표 김상복)가 카카오프렌즈IP를 활용해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이하 프렌즈팝)에 악동뮤지션 한정판 프..
ZDNet Korea
카드사와 잇딴 제휴, 페이코의 속내는? 카드사와 잇딴 제휴, 페이코의 속내는?
인터넷/통신/모바일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는 모&..
Bloter.net
“트래픽·매출 올리는 새 기법, 프로그래머틱 광고” “트래픽·매출 올리는 새 기법, 프로그래머틱 광고”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 언론사는 온라인 광고의 천국이자 지옥이다. 온갖 기법의 온라인 광고가 실험하기에 최적의 공간이라는 점에서 천국이다. 반면, 뉴스와 콘텐츠를 보기 위해 거추장스런 광고들과 좁은 모바일 공간에서 ..
Bloter.net
NHN엔터-KG이니시스, ‘핀테크 동맹’…상호 지분 취득 NHN엔터-KG이니시스, ‘핀테크 동맹’…상호 지분 취득
인터넷/통신/모바일  NHN엔터테인먼트와 KG이니시스가 연합을 맺고 핀테크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겠다고 나섰다. NHN엔터테인먼트는 KG이니시스의 지분 5%를 취득하고, KG이니시스는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지분 5%를 취..
Bloter.net
NHN엔터 '코미코' 中 검색엔진 바이두에 웹툰 콘텐츠 제공 NHN엔터 '코미코' 中 검색엔진 바이두에 웹툰 콘텐츠 제공
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의 일본법인 NHN코미코(comico)가 중국 검색 엔진 바이두(Baidu)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업무 제휴 계약으로 NHN코미코는 바이두가 운영하는 소셜 커뮤..
미디어잇
NHN엔터, 웹툰형 모바일RPG '2016갓오하' 사전 예약 시작 NHN엔터, 웹툰형 모바일RPG '2016갓오하' 사전 예약 시작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SN게임즈(대표 최영욱, 박진형)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2016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이하 2016갓오하의 사전 예약 서비스를..
ZDNet Korea
NHN엔터, 기대작 ‘2016 갓오브하이스쿨’ 공개 NHN엔터, 기대작 ‘2016 갓오브하이스쿨’ 공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그래픽과 대전액션 같은 조작감과 액션성을 2016 갓오브하이스쿨을 통해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은 14일 성남시 판..
ZDNet Korea
[2016 하반기 게임 열전] ⑥NHN엔터, 올 하반기 유명 IP 기반 게임으로 승부수 [2016 하반기 게임 열전] ⑥NHN엔터, 올 하반기 유명 IP 기반
라이프  국내 게임 기업의 신작 출시가 하반기에도 바쁘게 진행될 전망이다. 하반기에 선보이게 될 신작들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굵직한 타이틀을 달고 있다. 게임 기업들은 비밀리에 준비한 대형 신작으로 국내는..
미디어잇
NHN엔터 '2016갓오브하이스쿨' 구글 매출 12위 NHN엔터 '2016갓오브하이스쿨' 구글 매출 12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SN게임즈(대표 최영욱, 박진형)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2016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이하 2016갓오하)이 출시 일주일만에 구글 플..
ZDNet Korea
NHN엔터, 게임 사업 힘 받아...2016갓오하 매출 7위 NHN엔터, 게임 사업 힘 받아...2016갓오하 매출 7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가 하반기 시즌에 돌입한 이후 처음 선보인 모바일 게임 ‘2016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이하 2016갓오하)으로 웃었다.이 회사는 국내 뿐 아니라 일본 ..
ZDNet Korea
NHN엔터, '2016갓오브하이스쿨' 토너먼트 시스템·캐릭터 추가 NHN엔터, '2016갓오브하이스쿨' 토너먼트 시스템·캐릭터 추가
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신작 '2016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2016갓오하)'에 첫 업데이트를 단행해 토너먼트 시스템과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출시 열흘 만에 구글..
미디어잇
NHN엔터, '페이코' 다양한 앱 통합 관리해주는 멤버십 서비스 출시 NHN엔터, '페이코' 다양한 앱 통합 관리해주는 멤버십 서비스 출시
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에 다양한 멤버십 앱을 통합으로 관리하는 '페이코 멤버십'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페이코 멤버십은 다양한 제휴사의 멤버십을 페이코 앱에서..
미디어잇
NHN엔터테인먼트, 2Q 영업이익 103억원 기록 전년동기比 '흑자 전환' NHN엔터테인먼트, 2Q 영업이익 103억원 기록 전년동기比 '흑자 전환
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는 2분기 영업이익(연결) 10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매출은 전년 같은기간 67.7% 증가한 2106억원을, 당기순이익은 1159.8% 급증가 한 298억원을..
미디어잇
‘삼성페이’도 성큼…P2P 송금 춘추전국 시대 ‘삼성페이’도 성큼…P2P 송금 춘추전국 시대
인터넷/통신/모바일  아닌 땐 굴뚝에 연기 나랴. 소문만 무성했던 삼성페이 송금 서비스 계획이 사실로 드러났다. <서울신문>은 삼성페이가 P2P 송금 기능을 추가하려고 한다며, 삼성전자 관계자 말을 인용해 &..
Bloter.net
NHN스타피쉬, 3D 러닝게임 '라인러쉬' 글로벌 출시 NHN스타피쉬, 3D 러닝게임 '라인러쉬' 글로벌 출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NHN스타피쉬(대표 채유라)가 개발한 3D 러닝게임 ‘라인러쉬(LINE RUSH)’가 우리나라, 일본, 대만, 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
ZDNet Korea
NHN엔터, “이젠 클라우드 회사라 불러다오” NHN엔터, “이젠 클라우드 회사라 불러다오”
인터넷/통신/모바일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 새롭게 관심을 가져야 할 회사를 하나 소개합니다. 주인공은 NHN엔터테인먼트입니다.원래 게임회사(한게임)로 유명한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는 지난 몇 년간 ..
Bloter.net
NHN엔터, 핀란드 게임사 ‘크리티컬 포스’에 50억원 투자… '글로벌 인기 FPS 게임 확보' NHN엔터, 핀란드 게임사 ‘크리티컬 포스’에 50억원 투자… '글로벌
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가 핀란드 게임개발사 '크리티컬 포스'(Critical Force)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투자 규모는 450만 미국 달러(약 50억4900만원)로, NHN엔터테인먼..
미디어잇
FPS 게임 블랙스쿼드, NHN 한게임과 日 수출 계약 체결 FPS 게임 블랙스쿼드, NHN 한게임과 日 수출 계약 체결
라이프  네오위즈게임즈는 엔에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1인칭 총싸움 게임(FPS) '블랙스쿼드'를 NHN 한게임과 일본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2014년 11월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블랙스쿼드'..
미디어잇
“손가락 대고 결제하세요”…페이코, 지문인증 도입 “손가락 대고 결제하세요”…페이코, 지문인증 도입
인터넷/통신/모바일  페이코가 오프라인 간편결제 인증 수단으로 지문을 도입했다. 이번 일을 시작으로 온라인 결제에도 홍채, 목소리, 얼굴 등 다양한 모바일 생체 인증 수단을 도입하겠다는 계획이다.NHN엔터테인먼트는 9월..
Bloter.net
NHN엔터테인먼트, 예비 개발자 위한 ‘OPEN TALK DAY’ 개최 NHN엔터테인먼트, 예비 개발자 위한 ‘OPEN TALK DAY’ 개최
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는 2016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앞두고, 예비 개발자를 위한 '오픈 토크 데이(OPEN TALK DAY)'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4일 경기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에서 열..
미디어잇
카드 없이 앱으로 출금…페이코, ‘ATM 입출금’ 서비스 카드 없이 앱으로 출금…페이코, ‘ATM 입출금’ 서비스
인터넷/통신/모바일  삼성페이와 SSG페이에 이어 페이코도 ATM(자동금융거래단말기) 출금 서비스에 나섰다. 실물카드가 없어도 페이코 앱을 이용해 ATM 기기에서 입금과 출금을 할 수 있다.NHN엔터테인먼트는 10월6일..
Bloter.net
NHN엔터, SW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진행 NHN엔터, SW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진행
인터넷/통신/모바일  NHN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월6일 밝혔다.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SW 인력 양성 ..
Bloter.net
파이오링크, 보안관제서비스 사업 강화…“보안이 신성장동력” 파이오링크, 보안관제서비스 사업 강화…“보안이 신성장동력”
인터넷/통신/모바일  파이오링크가 보안관제서비스 사업 보폭을 넓힌다. 한게임을 운영하는 NHN엔터테인먼트와 관계사를 주축으로 보안관제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한 지 1년 만에 대외 시장으로 확장에 나선다.파이오링크는 창립 이..
Bloter.net
NHN엔터, '크루세이더퀘스트'에 탐험 시스템 추가 NHN엔터, '크루세이더퀘스트'에 탐험 시스템 추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에서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신규 시스템 ‘탐험’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탐험은 용사를 탐험 보..
ZDNet Korea
야놀자-카카오, O2O 스타트업 위한 포럼 24일 개최 야놀자-카카오, O2O 스타트업 위한 포럼 24일 개최
벤처/스타트업  국내 O2O 및 플랫폼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구글 캠퍼스 서울이 주관하고 야놀자와 카카오가 공동 주최하는 O2O 스타트업 자생을 위한 공개포럼 ‘캠퍼스 토크 : O2O 스타트업 wi..
벤처스퀘어
NHN엔터테인먼트 게임 사업, 현주소는? NHN엔터테인먼트 게임 사업, 현주소는?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이 탄력받은 게임 사업에 힘입어 안정적인 실적을 올리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내놓은 ‘우파루팡’에 이어 출시를 앞둔 신작을 통해 게임사업 성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ZDNet Korea
NHN엔터, 모바일 게임 쿠폰앱 ‘겜박스’ 출시 NHN엔터, 모바일 게임 쿠폰앱 ‘겜박스’ 출시
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게임 쿠폰앱 '겜박스(GAMEBOX)'를 구글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겜박스는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쿠폰을 획득하거나 모바일 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 서비스를..
미디어잇
NHN엔터, 게임사업 새해 키워드는 'IP-글로벌' NHN엔터, 게임사업 새해 키워드는 'IP-글로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지난해 게임 사업 부문 성장을 이끌어온 NHN엔터테인먼트가 새해에도 신작을 통해 실적 개선에 나선다. 이 회사의 새해 키워드는 지적재산권(IP)과 글로벌이다.페이코 등 신사업에 집중..
ZDNet Korea
NHN엔터 '킹덤스토리', 중국-태국 공략 가속화 NHN엔터 '킹덤스토리', 중국-태국 공략 가속화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대표 임춘근)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의 중국과 태국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ZDNet Korea
NHN엔터, 낚시 리듬 게임 '피쉬아일랜드2' 日 출시 예고 NHN엔터, 낚시 리듬 게임 '피쉬아일랜드2' 日 출시 예고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낚시 소재의 리듬액션 게임 '피쉬아일랜드2'를 일본에 선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피쉬아일랜드2는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 김상복)가 개발했으며..
ZDNet Korea
글로벌 전략 내건 NHN엔터, 신작 '피쉬아일랜드2' 일본서 첫 출시 글로벌 전략 내건 NHN엔터, 신작 '피쉬아일랜드2' 일본서 첫 출시
쇼핑/라이프  2017년 '글로벌'과 '지식재산권(IP)'을 사업 전략으로 내세운 NHN엔터테인먼트는 2017년 첫 출시작 '피쉬아일랜드2'를 2월 일본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게임 사업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디어잇
NHN엔터, “인터넷 쇼핑몰 운영도 클라우드로” NHN엔터, “인터넷 쇼핑몰 운영도 클라우드로”
인터넷/통신/모바일  NHN엔터테인먼트가 본격적인 클라우드 사업에 나섰다. 게임, 웹 서비스 개발사, 대학교 같은 공공기관 시장에 이어 이번엔 쇼핑몰 시장이다.이를 위해 NHN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초의 쇼핑 클라우드 ‘..
Bloter.net
고도몰 어쩌고…쇼핑 클라우드 선보인 NHN엔터 고도몰 어쩌고…쇼핑 클라우드 선보인 NHN엔터
기술/뉴테크  NHN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개발한 쇼핑 클라우드 ‘NCP(NHN Commerce Platform)’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NCP는 클라우드 기반의 쇼핑몰 솔루션으로 이해하면 된다. 쇼핑몰 사업..
테크홀릭
NHN엔터, 간편결제 ‘페이코' 충전 포인트 기능 도입 NHN엔터, 간편결제 ‘페이코' 충전 포인트 기능 도입
쇼핑/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에 충전하고 결제할 수 있는 포인트 충전 기능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페이코(PAYCO) 충전 포인트'는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
미디어잇
‘충전 포인트’ 도입한 페이코, 결제 플랫폼 선점 나서나 ‘충전 포인트’ 도입한 페이코, 결제 플랫폼 선점 나서나
인터넷/통신/모바일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등에 이어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도 선불 충전 시장에 뛰어들었다. 수많은 간편결제 서비스 중에서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를 좀 더 이용하는 유인 효과를 기대하는 듯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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