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신한금융, ‘신한 SOL’로 디지털 앱 브랜드 통합

    

[테크홀릭]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그룹 대표 디지털 브랜드인 은행의 ‘신한 SOL’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디지털 앱(APP)과 연계해 고객의 접근성 및 그룹의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11월 1일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A앱 브랜드를 ‘신한 SOL’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앱은 △[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로 명칭이 각각 변경되며, 색상 및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앱’의 연내 출시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이번 변경된 디지털 앱 브랜드는 11월 1일 개최되는 핸드볼 리그 미디어 데이를 시작으로 신한은행 SOL KBO 프로야구, 여자프로농구(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등의 스포츠 중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각 그룹사 금융앱은 연내 ‘유니버설 간편앱’의 출시와 함께 일괄 변경될 예정이다.

#신한금융 #신한쏠 #신한SOL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