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지난해 VR 헤드셋 절반은 오큘러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통칭하는 확장현실(XR) 시장에서 페이스북의 자회사 오큘러스가 절반이 넘는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글..
ZDNet Korea
지니뮤직, VR 기기로 SF9 가상 콘서트 제공 지니뮤직, VR 기기로 SF9 가상 콘서트 제공
IT일반  케이팝(K-POP) 팬이 아이돌 그룹의 비대면 콘서트를 가상현실(VR) 기반으로 즐기는 메타버스 콘서트 앨범이 나왔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가공∙추상을 의미..
IT조선 : 전체기사
지니뮤직, VR 기기로 SF9 가상 콘서트 제공 지니뮤직, VR 기기로 SF9 가상 콘서트 제공
IT일반  케이팝(K-POP) 팬이 아이돌 그룹의 비대면 콘서트를 가상현실(VR) 기반으로 즐기는 메타버스 콘서트 앨범이 나왔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가공∙추상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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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VR 시장 휩쓴 '피코', 헤드셋 시장 과반 차지 中 VR 시장 휩쓴 '피코', 헤드셋 시장 과반 차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중국 가상현실(VR) 기기 시장에서 '피코(PICO)'가 과반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피코는 중국 VR 일체형 헤드셋 기업이다. 10일 중국 펑..
ZDNet Korea
韓 주도 XR 동맹에 버라이즌·오렌지 참여 韓 주도 XR 동맹에 버라이즌·오렌지 참여
IT일반  LG유플러스가 의장사로 있는 확장현실(XR) 연합체에 미국과 프랑스, 대만 최대 이동통신사가 합류한다. 세계 7개 국가 10개 사업자가 머리를 맞대고 XR 콘텐츠 제작 등 XR 산업 육성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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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주도 '5G 콘텐츠 연합체'에 버라이즌·오렌지·청화 합류 LGU+ 주도 '5G 콘텐츠 연합체'에 버라이즌·오렌지·청화 합류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는 5G 콘텐츠 연합체 ‘XR 얼라이언스’에 미국·프랑스·대만의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오렌지·청화텔레콤이 합류한다고 10일 밝혔다. XR이란 5G 시대의 핵심 콘텐츠로..
ZDNet Korea
"애플의 혼합현실 헤드셋, 카메라 15개 탑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애널리스트가 애플이 개발 중인 혼합현실(MR) 헤드셋이 모두 15개의 카메라 모듈을 갖출 것으로 전망했다고 IT매체 맥루머스가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ZDNet Korea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아바타 이용 국내 첫 VR로 업무협약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아바타 이용 국내 첫 VR로 업무협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한기대)가 국내서 처음으로 가상현실(VR) 방식으로 협약식을 개최했다. 한기대 링크플러스사업단(LINC+사업단, 단장 이규만)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ZDNet Korea
"애플, 내년 MR 헤드셋∙10년 내 AR 콘텍트 렌즈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가 애플이 향후 증강현실(AR) 콘텍트렌즈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맥루머스 등 외신들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밍치궈 애널리..
ZDNet Korea
"중고에 웃돈”…오큘러스퀘스트2, VR 대중화 불씨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가상현실(VR) 헤드셋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가 없어서 못 구하는 물건이 됐다. 한정판으로 나오는 명품처럼 중고 제품이 정가보다 비싸게 거래된다. 제한 수량으로 판매가 시작되면 곧..
ZDNet Korea
SKT ‘오큘러스 퀘스트2’ 재입고 4분만에 완판…인기 비결은? SKT ‘오큘러스 퀘스트2’ 재입고 4분만에 완판…인기 비결은?
IT일반  SK텔레콤이 4일 오후 2차 판매를 개시한 가상현실(VR)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가 4분만에 품절됐다. 2차 판매 수량은 수천대 수준이다.SKT는 페이스북과 손잡고 지난달 ..
Bloter.net
어썸텍 인수 한컴그룹, 드론 사업 드라이브 어썸텍 인수 한컴그룹, 드론 사업 드라이브
IT일반  한글과컴퓨터그룹은 드론 전문 스타트업 ‘어썸텍’을 인수했다고 3일 발표했다. 한컴그룹이 인수한 ‘어썸텍’은 드론 추락 방지 패러슈트·패러글라이더 기술과 드론용 배터리 관리, 특수 목적용 드론 개발 ..
IT조선 : 전체기사
VR시장 다시 활기…글로벌기업 신제품 쏟아낸다 VR시장 다시 활기…글로벌기업 신제품 쏟아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 동안 소강 상태에 빠졌던 가상현실(VR)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 페이스북이 출시한 신형 VR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다른 주요 글로벌 기업들도 ..
ZDNet Korea
코로나19에 확산에 VR 해외여행 인구 늘어 코로나19에 확산에 VR 해외여행 인구 늘어
IT일반  LG유플러스 "VR 기반 여행자 늘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여행이 불가해지자 가상현실(VR)로 해외 여행을 간접 체험하는 이들이 늘었다.LG유플러스는 2020년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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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순천향대 VR 입학식 지원…’메타버스 캠퍼스’ 본격화 SKT, 순천향대 VR 입학식 지원…’메타버스 캠퍼스’ 본격화
IT일반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메타버스(Metaverse) 캠퍼스 시대가 온다.SK텔레콤과 순천향대는 2일 오전 열리는 2021년 신입생 입학식을 VR 공간에 펼쳐진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코로나..
Bloter.net
여기어때 여기어때 "VR콘텐츠 보면 사진만 봤을 때보다 예약률 1.9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잠재력을 주목 받는 VR(가상현실)콘텐츠가 숙박 플랫폼에서도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콘텐츠의 생동감 덕분에 방문 전 숙소 이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
ZDNet Korea
공군 스마트비행단 'HTC 바이브 VR' 도입…교육 활용도 높인다 공군 스마트비행단 'HTC 바이브 VR' 도입…교육 활용도 높인다
IT일반  공군 스마트비행단의 가상현실 비행 교육 훈련체계에 바이브 VR 솔루션이 투입된다. 가상현실 헤드셋(VR HMD) 전문 브랜드 HTC 바이브(VIVE)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IT조선 : 전체기사
SIE, PS VR 차세대기 개발 중, 연내 출시 계획은 無 SIE, PS VR 차세대기 개발 중, 연내 출시 계획은 無
IT일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신형 플레이스테이션(PS) 가상현실(VR) 기기 개발에 나섰다. 2016년 10월 이전 세대 기기 출시 이후 약 4년만이다.니시노 히데아키 SIE 수석 부사장은 ..
IT조선 : 전체기사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용 신형 VR 기기 정보 공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용 신형 VR 기기 정보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23일(현지시간) 플레이스테이션5(PS5)용 VR 기기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PS VR보다 해상도와 시야, 추적과 입력..
ZDNet Korea
"화학 안전망 사각지대 없앤다”…화학물질안전원 오송 신청사 개청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화학물질안전원이 오송 신청사 개청을 계기로 화학안전관리에 디지털 뉴딜을 접목해 화학안전망의 허브로 자리매김한다. 화학물질안전원이 22일 충북 청주시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개청식을 갖고 ..
ZDNet Korea
SKT 홍대 T팩토리 ‘오큘러스 퀘스트2’ VR 체험기 SKT 홍대 T팩토리 ‘오큘러스 퀘스트2’ VR 체험기
IT일반  페이스북의 가상현실(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가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IT 업계에 따르면 2020년 9월 출시 이후 글로벌에서만 100만대 이상 팔린 오큘러스 퀘스트2는 최근 국내에서..
Bloter.net
VR 플랫폼 디비전네트워크, 빗썸 거래소 상장 VR 플랫폼 디비전네트워크, 빗썸 거래소 상장
벤처/스타트업  블록체인 기반 VR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 및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다년간의 VR 소프트웨어 개..
벤처스퀘어
日 유통가, 中 VR기술로 가상 매장 운영 日 유통가, 中 VR기술로 가상 매장 운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확산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본 유통업체들이 중국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기술을 도입했다. 15일 중국 언론 찬카오샤오시왕은 닛..
ZDNet Korea
열릴듯 안 열리는 VR게임 시장...오큘러스퀘스트2가 열쇠 될까 열릴듯 안 열리는 VR게임 시장...오큘러스퀘스트2가 열쇠 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오큘러스가 지난 2016년 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를 출시한 이후 VR 게임은 게임업계의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 화면을 바라보며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속 세계에 이용자가 직..
ZDNet Korea
EBS가 만든 VR 콘텐츠, 국제무대 오른다 EBS가 만든 VR 콘텐츠, 국제무대 오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EBS에서 제작한 VR 콘텐츠 ‘포이즌(POISON)’이 미국 오스틴에서 열리는 ‘2021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가상영화 섹션에 초청됐다. SXSW는 1987년 시작돼..
ZDNet Korea
EBS VR콘텐츠 ‘포이즌’ SXWS에 초청 EBS VR콘텐츠 ‘포이즌’ SXWS에 초청
IT일반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자체 제작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세계 최대 IT·엔터테인먼트 축제에서 선보인다.EBS는 12일 VR 콘텐츠 ‘POISON’(포이즌)이 2021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
IT조선 : 전체기사
SKT, 혼합현실 서비스로 가상현실 체험부터 VR 공연∙여행도 즐긴다 SKT, 혼합현실 서비스로 가상현실 체험부터 VR 공연∙여행도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애플, 2022년 VR헤드셋 내놓는다 애플, 2022년 VR헤드셋 내놓는다
IT일반  애플이 2022년 출시를 목표로 독립형 가상 현실(VR) 헤드셋 개발에 착수했다. 개발 프로젝트 이름은 ‘N301’이며, AR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외부 카메라와 가상 키보드 기능도 테스트에 사용..
IT조선 : 전체기사
애플의 첫 ‘VR 헤드셋’은 어떤 모습일까 애플의 첫 ‘VR 헤드셋’은 어떤 모습일까
IT일반  애플이 패브릭 디자인과 팬 기구를 탑재한 ‘가상현실(VR)’ 전용 헤드셋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미 애플이 ‘증강현실 안경(AR 글래스)’를..
Bloter.net
"애플의 VR 헤드셋, 비싸고 강력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애플이 개발하고 있는 가상현실(VR) 헤드셋이 강력한 프로세서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ZDNet Korea
AI반도체·디스플레이·임베디드SW 등 R&D에 2321억원 투입 AI반도체·디스플레이·임베디드SW 등 R&D에 2321억원 투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산업통상자원부는 디지털 뉴딜과 디지털 전환의 혁신기반으로 꼽히는 반도체·디스플레이·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분야 핵심 기술개발과제 114개를 공개하고 새해 연구개발(R&D) ..
ZDNet Korea
SKT-서울시, 민관 협력 통해 67년 만에 최초로 보신각 ‘제야의 종’ VR로 선봬 SKT-서울시, 민관 협력 통해 67년 만에 최초로 보신각 ‘제야의 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과기부, 통신 기술로 불법 드론 활동 원천 차단 과기부, 통신 기술로 불법 드론 활동 원천 차단
IT일반  무인무기체계, 드론탐지레이다 등 국방·안전 분야 9.13㎓폭 공급최근 인천공항 등 드론 비행이 불가한 지역에서 불법 행위가 잇달아 발생했다. 정부는 통신 기술로 불법 드론의 활동을 원천 차단한다. ..
IT조선 : 전체기사
中 화웨이, 'VR글래스' 생산 중단 中 화웨이, 'VR글래스' 생산 중단
IT일반  [지디넷코리아]중국 화웨이가 야심차게 발표했던 가상현실(VR) 글래스(Glass) 생산을 중단했다. 예상보다 적은 판매량으로 만들수록 손해를 입는다는 분석 때문이다. 27일 중국 언론 아이지웨이는 ..
ZDNet Korea
부산시 도시관리 특화 드론통합운용솔루션 'Metro-DIOS' 현장 기록 책으로 부산시 도시관리 특화 드론통합운용솔루션 'Metro-DIOS' 현장 기록
IT일반  부산시 2020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부산광역시 컨소시엄 ‘Metro-DIOS(메트로-디오스, Metro Drone Integrated Operating Solution)’의 현장 기록을 담은 책이..
IT조선 : 전체기사
어깨부상 BTS 슈가, 가상 기술로 엠넷 무대 등장 어깨부상 BTS 슈가, 가상 기술로 엠넷 무대 등장
IT일반  2020 엠넷아시안뮤직어워드(MAMA) 마지막 곡 ‘LIFE GOES ON’ 무대에는 어깨수술로 불참한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가상으로 등장해 세계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실감 콘텐츠..
IT조선 : 전체기사
"실제 전시장을 온라인에 그대로"···'VR엑스포 2020 온라인' 17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실제 전시장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놓고 진행하는 디지털 트윈 전시회 'VR 엑스포 2020 온라인(VR Expo 2020 Online)'이 오는 17~31일 열린다...
ZDNet Korea
한국기술교육대,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1 참가 한국기술교육대,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1 참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1과 한국가상현실페스티벌(KVRF 2020), VR EXPO 2020 등에 참가해 학생들의 우수..
ZDNet Korea
'파티B 누적 시청자 2000만명’...게임 엔진이 그려낸 가상 무대 흥 돋운다 '파티B 누적 시청자 2000만명’...게임 엔진이 그려낸 가상 무대 흥
IT일반  코로나19 팬데믹은 세계 공연 문화를 ‘비대면' 중심으로 바꿔놓았다.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화려한 연출을 무기로 비대면 공연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가상공간이라는 장점을 살려 실제 무대에서는 표현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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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뒤 VR·AR 경제효과 30조원대로 키운다 5년 뒤 VR·AR 경제효과 30조원대로 키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정부가 VR과 AR 등 가상융합기술(XR)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는다는 계획을 내놨다. 2025년까지 XR을 통한 경제적 파급효과 30조원 달성, 세계 5대 가상융합경제 선도국에 ..
ZDNet Korea
KT, 국내 최대 VR 전시회에서 실감미디어 대거 공개 KT, 국내 최대 VR 전시회에서 실감미디어 대거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20’에 전시관을 마련하고 다양한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코리아 VR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
ZDNet Korea
KT, '코리아 VR 페스티벌 2020'-생활밀착형 실감 서비스 선봬 KT, '코리아 VR 페스티벌 2020'-생활밀착형 실감 서비스 선봬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토즈, 건설장비 운용 VR 시뮬레이터 개발 토즈, 건설장비 운용 VR 시뮬레이터 개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토즈(대표 김기태)는 SW 융합클러스터사업을 통해 상용 건설장비(4종)전술적 운용 가상현실(VR)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토즈의 VR시뮬레이터는 아이비(IVEY, Imm..
ZDNet Korea
글로브포인트-타임교육 C&P, 스마트패드용 스마트교구 개발 글로브포인트-타임교육 C&P, 스마트패드용 스마트교구 개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글로브포인트는 타임교육 C&P의 ‘플레이팩토 키즈’를 활용해 워크북 및 교구와 연계, 스마트 패드에서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교구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어 최근 타임교육 ..
ZDNet Korea
비브스튜디오, 정부 '혁신기업1000'에 이름 올려 비브스튜디오, 정부 '혁신기업1000'에 이름 올려
IT일반  실감 콘텐츠 전문 기업 비브스튜디오스는 정부 주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정보통신부문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2022년까지 각 산업부문 혁신기업 1000곳을 선정하는 본 사업은 7월, 3..
IT조선 : 전체기사
KETI-RIST, 제조 공정에 실감 기술(XR) 입힌다 KETI-RIST, 제조 공정에 실감 기술(XR) 입힌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원장 김영삼)과 포항과학산업연구원(RIST·원장 유성)은 기업 생산성과 작업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개발 중인 디지털 트윈 기반 실감기술(XR)을 RIST ..
ZDNet Korea
ETRI, VR 멀미 정량화 분석 기술 개발 ETRI, VR 멀미 정량화 분석 기술 개발
IT일반  국내 연구진이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즐길 때 나타나는 멀미 원인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VR 콘텐츠 개발자들이 창의성을 발휘하면서도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IT조선 : 전체기사
경콘진 'VR/AR 해커톤' 결선, 오아시스 팀 대상 수상 경콘진 'VR/AR 해커톤' 결선, 오아시스 팀 대상 수상
IT일반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비대면 시대에 다양한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개최한 ‘2020 경기 VR/AR(가상/증강현실) 해커톤’ 결선대회에서 ‘오아시스’ 팀이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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