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9]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MR 솔루션 ‘홀로렌즈 2’
1
IT일반 마이크로소프트가 25일 MWC 2019 개막을 앞두고 자사의 차세대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기기인 ‘홀로렌즈 2(HoloLens 2)’를 공개했다.2016년 첫선을 보인 홀로렌즈.. |
미디어잇 | |
3년만에 돌아온 MS ‘홀로렌즈2’, 뭐가 달라졌나
1
IT일반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현실(MR) 기기 ‘홀로렌즈2’가 공개됐다. 2016년 ‘홀로렌즈’를 출시한 뒤 3년 만이다. 이번에 공개된 홀로렌즈2는 전작보다 몰입.. |
Bloter.net | |
이통3사, 3월 4일부터 '갤럭시S7·엣지' 예판…사은품은 '기어VR'
제품/디바이스 [미디어잇 최재필] 삼성전자의 최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갤럭시S7 엣지' 예약가입이 진행된다. 오는 18일까지 개통을 완료한 소비자는 사은품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SK텔레콤·KT·LG유.. |
미디어잇 | |
신작·VR로 턴어라운드 노리는 중견 게임 기업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게임 산업의 허리를 지탱하고 안정적 기업 구조를 이끌어내는 중견 게임사들이 올해 턴어라운드를 목표로 전략적 사업에 뛰어들었다. 국내 게임 시장에서 허리가 사라졌다는 평가가 이어지.. |
미디어잇 | |
VR기기 대표 3인방, 어떤 게임 나오나?
라이프 [키덜트잇 김형원] 올해는 ‘가상현실(VR)’의 원년이 될 것으로 게임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VR기기의 대표주자인 ‘오큘러스리프트', 유명 PC게임 플랫폼인 밸브 스팀과 대만 HTC가 함께 개발한.. |
미디어잇 | |
VR 대표 제품 3인방, 하이라잇 21호와 함께
라이프 [미디어잇 이윤정]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대표 제품인 오큘러스리프트,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VR 등 빅3로 꼽히는 제품들이 연내에 출시 예정이고, VR 핵심 콘텐츠로 게임이 주목받.. |
미디어잇 | |
소니 “오큘러스리프트 너무 비싸다”
기술/뉴테크 소니의 가상현실 헤드셋인 플레이스테이션VR(PlayStation VR) 개발 책임자인 이토 마사야쓰 SCE 부사장은 성능에선 플레이스테이션VR이 오큘러스리프트에 미치지 않다는 점을 인정했다. 하지만.. |
테크홀릭 | |
사활 건 '엠게임' 모바일·소셜카지노·VR로 부활 노린다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엠게임이 VR·모바일·소셜카지노를 키워드로 부활을 노린다. 국내 1세대 게임사인 엠게임은 VR·모바일·소셜카지노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그동안 부진을 털고 게임 사업에서 승부수를.. |
미디어잇 | |
소니 가상현실 기기 '플레이스테이션VR' 10월 출시…가격 399달러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VR(PS VR)의 가격과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플레이스테이션 가상현실 기기인 PS VR은 오.. |
미디어잇 | |
40만원대 소니 가상현실 헤드셋 온다
제품/디바이스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용 가상현실 헤드셋인 플레이스테이션VR(PlayStation VR)의 출시시기와 가격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VR의 가격은 399달러(한화 47만원대)이며 출시는 .. |
테크홀릭 | |
"플레이스테이션 VR, 10월 발매" 소니CE
인터넷/통신/모바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이하 SCE)가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VR 시스템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을 2016년 10월부터 발매한다고 밝혔다. 일본, 북미, 유럽,.. |
CIO Korea | |
인텔과 AMD의 새로운 시장... 'VR 헤드셋 칩'
인터넷/통신/모바일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3D 콘텐츠를 감상하고 실감 나는 게임을 즐기기 위해 곧 출시될 가상현실 헤드셋을 구입할 전망이다. 이러한 수요와 판매량은 곧바로 현실 세상에서의 칩 제조업체 간 전쟁으로 비화.. |
CIO Korea | |
가상현실 글러브도 나온다
기술/뉴테크 마누스VR(Manus VR)은 네덜란드 스타트업인 마누스가 개발한 가상현실용 글러브, 장갑이다. 이런 마누스가 이 제품의 개발자 키트를 발표했다. 마누스VR을 이용하면 가상현실 콘텐츠를 쾌적하게 즐.. |
테크홀릭 | |
소니, PS VR 공개 후 PS4 카메라 판매량↑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 VR(PS VR)을 활용하기 위해 준비하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17일(현지시간) 해외 외신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아마존에서 PS4카메라의 .. |
ZDNet Korea | |
"VR 원년 일군다"...5개 프로젝트에 500억 투자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정부가 가상현실(VR) 신사업 플랫폼 선점을 위해 VR서비스플랫폼, VR게임·체험, VR테마파크, 다면상영, 교육유통을 5대 선도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약 500원을 투자한다.미래창조.. |
ZDNet Korea | |
스타벅스, 360도 가상현실(VR) 영상 서비스 첫 개시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이진] 스타벅스가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 받는 가상현실(VR)을 활용한 360도 영상 서비스를 첫 개시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17일부터 체리.. |
미디어잇 | |
미래부, 2017년까지 500억원 투입해 VR 키운다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이진] 정부가 오는 2017년까지 총 500억원을 투입해 우리나라의 가상현실 분야 경쟁력을 높인다.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지난 18일 가상현실(VR) 신산업·플랫폼 선점을 위.. |
미디어잇 | |
가상현실 속으로 초대…세계 게임 축제는 'VR'에 집중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가상현실(VR) 게임 신제품들이 공개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게임 축제들도 VR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VR 게임이 출시되지 않은 상태지만 오는 20.. |
미디어잇 | |
한-중, VR 파트너십 강화한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한국과 중국이 가상현실(VR)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정부는 우리 VR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선 중국기업들과 파트너십이 필요하다고 보고 한중 기업간 파트너십을 .. |
ZDNet Korea | |
드래곤플라이, VR·모바일게임 개발 위해 전환사채 발행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대대적인 개발투자를 위해 총 9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이사회를 통해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드래곤플라이는 조달자금으로 가상현실(VR.. |
ZDNet Korea | |
드래곤플라이, 차세대 먹거리 VR 적극 투자…90억원 전환사채 발행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이사회를 열어 대대적인 개발투자를 위해 총 9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조달자금으로 VR .. |
미디어잇 | |
'새로운 UX 기대' 기업이 VR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래의 거실에는 가상현실(VR)이 흔해질 것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2017년까지 630만 대의 VR 헤드셋이 판매될 것을 예상된다. 이미지 출처 : Samsung VR 기술 활용법을 고민하는 대기업.. |
CIO Korea | |
VR MMORPG 소드아트온라인, 알파테스트 체험 영상 공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알파테스트 영상이 공개됐다.20일 애니메이션 서비스 사이트인 다이스키넷은 소드아트온라인 더 비기닝의 알파테스트를 진행하는.. |
ZDNet Korea | |
게임 개발자 16% "VR 전용 게임 개발중"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VR(가상현실)이 닌텐도 '위(Wii) U',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360'보다 중요한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시장조사포털 스태티스타(Stati.. |
ZDNet Korea | |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제품/디바이스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최근 들어 VR이라는 단어가 ICT 업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VR 영상을 볼 수 있는 기어 VR과 같은 기기만 많은 분들에게 .. |
와포TV | |
플레이스테이션 VR, 10월에 정식 발매된다
인터넷/통신/모바일 가격은 399달러,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 플레이스테이션 VR이 드디어 올 10월에 발매된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동되는 VR(가상현실) 헤드셋, 플레이스.. |
씨넷코리아 | |
VR 콘텐츠가 쏟아진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상현실(VR) 감상기기가 대중화되면서 VR콘텐츠 수급이 관심사로 부상했다. 통신사와 인터넷 기업이 `VR족`을 잡기 위해 관련 영상 확보에 뛰어들고 있다. 이들은 전용 플랫.. |
이티뉴스 | |
청년희망재단-모바일게임협회 "VR게임 기획자 양성"
인터넷/통신/모바일 청년희망펀드를 운영하는 청년희망재단이 3월 28일까지 `모바일 VR 게임 기획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문학적 소양과 미디어 감수성을 갖춘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게임기.. |
이티뉴스 | |
'포르노=필승' 공식, VR시장서도 통할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포르노업계가 관심을 기울이면 뜬다는 속설이 이번에도 통할까? 미국의 대표적인 포르노 사이트가 가상현실(VR)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향후 추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미국 폰허브(Porn.. |
ZDNet Korea | |
[IT열쇳말] 홀로렌즈
인터넷/통신/모바일 먼 미래에 전 세계 IT 기술을 담은 역사책이 발간된다면, 2016년 상반기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기술의 분기점으로 기.. |
Bloter.net | |
VR 콘텐츠 스타트업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난 24일 디캠프! 국내 VR(가상현실)업계에서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하고앞으로의 시장 전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참.. |
아웃스탠딩 | |
언리얼엔진4 VR 에디터, 데모 영상 보니...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멀지 않은 미래에는 VR 기기를 착용해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들의 작업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24일(현지시간) 에픽게임스는 유튜브에 GDC2016를 통해 공개한 .. |
ZDNet Korea | |
LG G5, 360 vr, 캠플러스 kt 체험존에서 미리 만나보자!
제품/디바이스 LG G5, 360 VR과 캠 kt 체험존에서 미리 만나보자! 안녕하세요. kt토커 워터포르입니다. 3월 31일 출시 예정인 LG G5와 프렌즈를 미리 체험해보기 위해 광화문 kt 스퀘어를 방문했습.. |
와포TV | |
KT, ‘기가 VR’ 야구 생중계 준비 끝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KT(회장 황창규)가 생동감 넘치는 야구 생중계 '가상현실'(VR) 서비스 시대를 열었다.KT는 26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열린 kt wiz 시범경기에서 'GiGA VR' 생중계를.. |
ZDNet Korea | |
KT "프로야구 생중계 'VR'로 즐기세요"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최재필] KT 가상현실(VR) 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했다. KT(회장 황창규)는 지난 26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열린 kt wiz 시범경기에서 'GiGA VR' 생중계를 성공적으로.. |
미디어잇 | |
"VR은 무조건 뜬다"는 세 가지 이유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가상현실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다. 세상과 소통하는 정말 멋진 방법이다. 앞으로 일상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을 것이다.”가상현실(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가 마침내 출시됐다.미.. |
ZDNet Korea | |
일본에 'VR 오락실' 문 연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오큘러스 리프트 등 가상현실(VR) 기기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VR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오락실이 일본에 처음 문을 연다.29일 아이티미디어 등 주요 외신.. |
ZDNet Korea | |
유니티, '유나이트 서울 2016'에서 최신 AR/VR 기술 선보인다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오는 4월 7일~8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개발자 콘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6(Unite Seoul .. |
미디어잇 | |
게임 개발자들 "VR-AR 대중화 쉽지 않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가상현실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가 28일(이하 현지시각)부터 공식 배송됐다.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우리는 오큘러스 리프트의 출하를 .. |
ZDNet Korea | |
VR 저널리즘, 뉴스의 오래된 미래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2010년 어느날. 당신은 저녁 뉴스에 몰입하고 있다. 목성 최대 위성인 유로파에서 외계인이 발견됐다는 소식이 속보로 나오고 있다. 고개를 돌리기만 하면 머리에 쓴 디스플레이를 통.. |
ZDNet Korea | |
PS4 업그레이드 버전 나온다…10월 PS VR 출시일에 맞춰 공개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루머만 무성했던 PS4 업그레이드 버전이 실제로 개발되어 정식 공개만을 앞두고 있다. 새로운 PS4 업그레이드 버전은 PS VR 기기 정식 출시되는 오는 10월 함께 공개된다.월.. |
미디어잇 | |
고글텍, 국내 최초 VR 스타트업 캠퍼스 개장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국내 VR(가상현실) 기기 업체 고글텍이 국내 최초 ‘VR 스타트업 캠퍼스’를 열었다.고글텍은 29일 서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인근 APM 플레이스 8층에 360도 카메라교육과 VR.. |
ZDNet Korea | |
[G5 출시] 싸고 가볍게...360도 VR 생태계 활짝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지구 반대편 스페인에서 LG G5가 발표되던 날, 세계 첫 모듈러 방식의 스마트폰이란 소식과 함께 큰 충격을 줬던 점이 스마트폰을 통한 가상현실 생태계 구축이다. G5의 여덟 친구들.. |
ZDNet Korea | |
"VR 콘텐츠 생태계 만들자" SBS·LG전자·KT·ETRI 맞손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SBS는 LG전자, KT, ETRI, 중국 양광칠성미디어그룹, 세븐스타웍스와 함께 가상현실(VR)콘텐츠 개발과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 |
ZDNet Korea | |
"탐스러운 과제가 나타났다" VR이 HW 산업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통신/모바일 얼굴에 뒤집어쓰는 가상현실 고글은 한때 저급 공상과학 소설에나 나올 법한 소재였다. 그러나 어느새 VR은 현실이 되어 PC의 미래를 좌우하고 있다. 가상현실(VR)과 그 사촌격인 증강현실(AR)은 .. |
CIO Korea | |
소니 "PS VR, PC 지원 가능성 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최근 출시된 오큘러스 리프트보다 좀 더 저렴한 가상현실 헤드셋을 기다리는 PC 게이머에게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VR이 희망을 주고 있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수석 부사장 마사야스 이토는 최근 .. |
CIO Korea | |
공개된 오큘러스 리프트, 평가 보니…
기술/뉴테크 가상현실 헤드셋인 오큘러스 리프트가 3월 28일부터 예정대로 출하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이 제품에 대한 평가도 속속 올라오고 있다. 오큘러스 리프트 패키지에는 권장 사양이 적혀 있다. 상자 안에는.. |
테크홀릭 | |
구글도 인정한 고글텍 VR 상시 체험장 가보니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30일 서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인근에 위치한 apm플레이스 쇼핑몰 8층. 이곳에서는 다른 쇼핑몰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광경이 펼쳐졌다. 사람들이 저마다 360도 회전 의자에 앉아.. |
ZDNet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