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어도비 익스프레스, AI로 기능 업데이트

[지디넷코리아]

어도비가 '어도비 익스프레스'에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을 발표했다.

올인원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생성형 채우기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번역 ▲드로잉 및 페인팅 등을 AI로 업그레이드했다.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생성형 채우기를 통해 간단한 묘사로 이미지에 사물이나 사람을 쉽게 삽입, 제거, 교체할 수 있다. 생성형 채우기는 파이어플라이로 구동되는 크리에이티브 코파일럿 기능이다.

사용자는 텍스트를 템플릿 기능을 통해 텍스트 설명만으로 편집 가능한 템플릿을 생성할 수 있다. 이 기능도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에 기반한 생성 AI 기능이다.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기능. (사진=어도비)

45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번역 기능은 콘텐츠를 현지 언어로 변환하는 시간을 줄인다. 이 외에도 새로운 드로잉 및 페이닝 역량에는 목탄, 연필, 수채화 텍스처의 50여 가지 다색 페인트 및 장식용 브러시가 추가됐다. 교육용 익스프레이에는 학생용 드로잉 템플릿이 보강돼 꽃이나 하트 같은 다양한 효과를 간단하고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지난 분기 대비 월간 활성 사용자가 55% 늘었다. 익스프레스는 포토샵을 비롯한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애크로뱃을 보완할 수 있다.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에셋을 가져오고, 편집 및 동기화해 실시간 협업을 지원한다. 팀이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배경 제거,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콘셉트 승인과 같은 신속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대부분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 플랜에는 유료 버전의 익스프레스 프리미엄이 포함됐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및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구독자에게는 파이어플라이 생성 콘텐츠에 사용 가능한 생성 크레딧이 매월 제공된다.

익스프레스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앱과의 통합으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마케터 간 워크플로우를 연결한다. 디자인 팀뿐 아니라 기업 사용자가 브랜드 콘텐츠를 대규모로 제작, 협업 및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파이어플라이를 포함한 익스프레스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에 직접 통합돼, 전 직원이 즉시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기업 사용자는 익스프레스에서 바로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에셋을 이용해 콘텐츠를 게시 가능하다.

익스프레스는 학생부터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개인 사업자, 중소기업 등 누구나 한 곳에서 콘텐츠 계획부터 발행 예약, 미리보기 및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부터는 팀즈용 어도비 익스프레스가 소상공인에게 제공돼, 모든 기업 사용자가 라이선스를 쉽게 관리하며 쉽고 빠르게 브랜드 콘텐츠를 디자인할 수 있다. 학생은 새로운 드로잉 및 페인팅 역량과 템플릿으로 꽃, 나뭇잎, 하트 등의 패턴을 활용해 교내 프로젝트를 위한 효과를 쉽게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전 세계 5천600만명 넘는 학생과 교사가 익스프레스를 활용하고 있다. 실시간 협업을 통해 디지털 포트폴리오, 공유 프로젝트, 전단지, 플래시 카드, 애니메이션 영상 등을 제작하고 있다.

AI 기반 올인원 편집기를 통해 사용자는 인상적인 디자인 요소, 매력적인 영상과 이미지, PDF, 애니메이션을 인스타그램, 틱톡 등 원하는 소셜 채널과 플랫폼에 맞춰 제작할 수 있다.

전 세계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한국어를 포함한 100개 이상의 텍스트 프롬프트 언어를 지원하는 파이어플라이 생성형AI를 통해 상업적 사용을 위해 안전하게 설계된 콘텐츠를 제작 가능하며, 새로운 번역 기능으로 45개 이상의 언어로 카피를 효율적으로 현지화할 수 있다.

새로운 생성형 채우기와 텍스트를 템플릿 등 생성형 AI 기능은 크리에이터가 디자인에 대한 고민 없이 콘텐츠에 어울리는 적절한 효과를 빠르게 찾고, 각 스타일에 맞는 맞춤 템플릿으로 소셜 미디어 게시물부터 영상, 포스터, 전단지까지 각종 제작물을 제작하도록 더욱 강령한 AI 구동 기능을 제공한다.

리사이즈 기능으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각 소셜 채널에 맞는 다양한 버전으로 쉽고 빠르게 자동 디자인할 수 있다. 워크플로우를 벗어나지 않아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핀터레스트, X와 마찬가지로 틱톡에서 바로 영상을 발행 예약 및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쉽게 소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 워크플로우와의 심층적인 통합으로 익스프레스에서 바로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의 크리에이티브 에셋을 편집 및 작업할 수 있으며, 앱 간 동기화를 유지하는 링크로 연결된 파일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브랜드 제어 기능은 기업 사용자가 브랜드 에셋을 제작, 편집 및 버전 관리하며 전사적으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템플릿 잠금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팀은 로고, 배경, 이미지 등 잠긴 요소를 포함한 템플릿을 공유해, 편집 환경을 간소화하고 브랜드 표준을 준수하며 더 빠르게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익스프레스는 브랜드 규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잠금 옵션과 템플릿 제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PDF 지원으로 문서 가져오기, 편집 및 개선을 통한 돋보이는 PDF를 만들 수 있다.

이미지 및 영상에서 배경 제거, 오디오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 GIF로 변환, PDF 편집과 같은 빠른 작업은 뛰어난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제작하도록 돕는다.

실시간 공동 편집과 원활한 검토 및 주석 기능으로 제작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도 있다.

어도비는 개발자용 익스프레스 애드온을 최근 도입했다. 크리에이터는 대중적인 스토리지 통합 환경에서 자신의 프로젝트에 에셋을 빠르게 추가하고, 3D 일러스트레이션, 아트웍 등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며, 관심도에 대한 히트 맵이나 색맹 시뮬레이션과 같은 마케팅 최적화 및 접근성 툴도 사용할 수 있다.

파트너 환경에서 익스프레스를 사용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임베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를 통해 사용자가 이미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기능을 바로 가져오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어도비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의 온라인상에서의 브랜드 구축, 관리 및 성장을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인 윅스와 협력해 사용자가 윅스 미디어 매니저에서 웹 페이지용 이미지를 편집 및 수정하고, 효과, 애니메이션, 텍스트, 도형, 아이콘 등을 추가하도록 돕는다.

새로운 데스크톱용 익스프레스는 현재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최신 익스프레스의 모바일 버전은 베타로 제공 중이다. 기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자는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플랜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용 어도비 익스프레스 및 기업용 파이어플라이도 이용 가능하다.

고빈드 발라크리쉬난 어도비 익스프레스 및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AI 혁신은 모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자와 크리에이터가 빠르고 쉽게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며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최신 AI 구동 기능을 활용해 수억 개의 뛰어난 이미지를 제작하고 있다. 향후 몇 달 내에는 이미지 제작, 디자인, 영상, 오디오, PDF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AI 기반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