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브이디컴퍼니·뉴빌리티, 자율주행 기술개발·신사업 '맞손'

[지디넷코리아]

국내 서빙로봇 선두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기능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자율주행 로봇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로봇 시장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지난 17일 뉴빌리티와 서울 금천구 브이디컴퍼니 본사에서 자율주행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서비스로봇 운영 효율화과 경쟁력 향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브이디컴퍼니가 보유한 서빙로봇, 주문·결제 솔루션과 뉴빌리티의 배달로봇 간 연동, 플랫폼 연동,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사업화한다.

브이디컴퍼니와 뉴빌리티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 브이디컴퍼니 본사에서 자율주행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와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브이디컴퍼니)

브이디컴퍼니는 국내 외식업장에 최적화된 서빙로봇 및 주문·결제 솔루션을 공급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뉴빌리티는 브이디컴퍼니의 영업, 홍보, 유지보수 인프라를 활용한다. 정부지원 실증사업에도 협업할 방침이다.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국내 첫 서빙로봇 도입 이후 국내 서빙로봇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지난해 서빙로봇과 각종 디바이스를 결합시킨 인공지능(AI) 레스토랑 솔루션 '서빙로봇 2.0'을 선보이고 테이블오더, 포스, 웨이팅 시스템 등 자동화 영역을 넓히고 있다.

뉴빌리티는 2017년 설립된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스타트업이다. 카메라 기반 측위 및 센서퓨전,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및 3D 인지, 판단 제어 등의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로봇, 로봇 모니터링 시스템, 주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로봇 배달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한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각 분야 선두 기업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만큼 실질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서비스로봇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양사 경쟁력을 접목해 서비스 로봇 시장의 생태계 구축에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며 "다각적인 고부가가치 신규 사업을 위해 공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