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티맥스그룹, 'AWS 리인벤트'서 슈퍼앱 기반 신제품 공개

[지디넷코리아]

티맥스그룹이 오는 27일부터 5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WS 리인벤트 2023'에서 슈퍼앱 기반 신제품을 공개한다. AWS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 로드맵도 마련한다.

이번에 공개할 신제품은 티맥스 계열사 티맥스티베로와 티맥스클라우드 솔루션이다. 티맥스티베로의 완전관리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티맥스 디바스'와 티맥스클라우드의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티맥스 클라스'를 소개한다. 두 제품 모두 티맥스의 슈퍼앱 기반으로 작동한다.

티맥스 디바스는 AWS 기술지원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클라우드상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고 설치·운영하는 데 따르는 복잡한 절차들을 간소화한다. AWS 클라우드상에서 ‘공유디스크 기반의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환경을 지원해 운영을 자동화한다. 고가용성을 구현함과 동시에 IT 인프라를 생성하고 설정하는 과정을 별도 관리가 필요 없도록 지원한다.

지난 22일 티맥스그룹과 AWS가 협약을 맺었다.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대표(왼쪽)와 함기호 AWS코리아 함기호 대표. (사진=티맥스그룹)

티맥스 클라스는 인프라부터 애플리케이션 제작까지 클라우드에 필요한 모든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 맞춤형 클라우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풀 스택으로 제공한다. 앱 소스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빌드, 테스트 및 배포 자동화 파이프라인을 내재화한 서비스 및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서비스를 갖췄다.

티맥스그룹은 AWS와 미국 현지에서 티맥스 디바스·클라스의 원활한 해외 진출 가속화를 위한 협약식도 진행한다. 두 기업은 앞서 지난 22일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티맥스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클라우드 행사인 AWS 리인벤트 2023에 티맥스티베로와 티맥스클라우드가 그룹사를 대표해 참가하게 됐다"며 "티맥스그룹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