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이르면 다음 주 iOS 17.2 출시…신규 기능은?

[지디넷코리아]

애플이 5일(현지시간) iOS 17.2와 아이패드OS 17.2의 RC(Release Candidate) 버전을 선보였다.

RC는 정식 제품 출시 전 마지막 베타 버전이다. 그 동안 애플은 운영체제(OS)의 버그 확인 등을 위해 일주일 정도 RC 버전을 선보인 뒤 정식 버전을 출시해 왔다.

이에 따라 이르면 다음 주 iOS 17.2 정식 버전이 출시될 전망이다.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들은 iOS 17.2 RC 버전에 공개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사진=씨넷

■ 저널 앱

iOS 17.2에 새롭게 ‘저널’(Journal) 앱이 추가된다. 저널 앱은 이용자의 일상생활과 생각 등을 기록하는 앱으로, 이용자가 직접 기록한 내용뿐 아니라 전화와 문자 정보에 접근해 이용자의 일상생활 정보를 수집한다. 이를 토대로 이용자가 집에 머무르는 평균 시간 등 일상 패턴 분석도 해준다.

iOS 17 저널 앱

알림을 설정해 사용자가 선택한 요일과 시간에 일기를 쓸 수 있도록 알려주고, 터치ID나 페이스ID를 통해 아무나 기록을 볼 수 없도록 하는 기능도 있다.

■ 액션 버튼에 번역 기능 추가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에 탑재된 액션 버튼에 번역 기능이 추가된다. 액션 버튼을 눌러 자동 음성-텍스트 번역을 진행할 수 있다.

■ 카메라

iOS 17.2에 새롭게 공간 영상 기능이 추가돼 아이폰15 프로 맥스, 아이폰15 프로에서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용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또,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망원 카메라 렌즈 초점 속도가 향상돼 멀리 있는 작은 피사체를 촬영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 메시지 앱

우측 상단에 추가된 화살표를 누르면, 메시지 대화에서 읽지 않은 첫 번째 메시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 스티커 추가 버튼을 눌러 키보드로 이동하지 않고 메시지에서 직접 이모티콘이나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게 된다.

미모티콘에는 체형 조정 기능이 추가되며, 연락처 키 확인 기능을 통해 언론인, 인권 운동가, 정부 관료 등 보안이 필요한 이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 날씨

새 위젯이 도입돼 강수 확률, 자외선 지수, 풍속, 대기 질과 같은 세부 정보가 표시할 수 있다. 또, 일출 및 일몰 위젯을 홈 화면에 배치할 수도 있다. 또, 새로워진 반응형 달 캘린더를 사용하면 특정 날짜에 달의 위상을 쉽게 시각화해 볼 수도 있다.

■ 기타

애플뮤직에 새롭게 ‘즐겨찾는 노래’라는 새 기본 재생목록이 생기는데 이 재생목록은 사용자가 좋아했던 이전 트랙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채워지는 목록이다. 또, 연락처 공유 옵션이 확장됐으며, 탑승권이나 영화 티켓 등을 에어드랍을 통해 공유하는 기능도 생겼다.

그 외에도 아이폰13, 아이폰14에 대한 Qi2 충전기 지원이 포함됐고, 과거 문제가 있었던 GM 등 특정 차량에서 무선 충전이 되지 않는 버그도 수정됐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