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은 11월 13일 오전 9시부터 종각 엠스퀘어에서 ‘스마트관광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미래 관광산업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스마트관광의 과제를 구글코리아, 비씨카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정보통신기술(ICT)과 관광 분야의 민간기업, 연구소 및 정부기관, 정보기술(IT) 전문기자 등 총 21명이 참여하여 논의한다. 스마트관광이란 국내외 관광객에게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맞춤형 정보를 ‘스마트’(SMART)하게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좋아요! :

김철금
민간 사업자들에게 양질의 관광정보를 개방·공유하는 시스템(Tour API)*의 개선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지자체 등 전국의 관광 데이터베이스(DB)와 연동한 통합 서비스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 서울 데이트팝, 블링킹투어 등, 관광정보 개방·공유 시스템(Tour API) 활용 업체 대표와 한국앱융합산업협회, 관광공사의 스마트관광지원팀이 참여한다.
* 관광지, 숙박, 음식점 정보, 관광 이미지 등 총 73,434개의 관광정보를 개방·공유함으로써 민간 또는 기관 등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다양하고 쉽게 앱을 개발하거나 정보서비스의 융·복합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관광정보 개방·공유 시스템(Tour API) 활용 앱 50개, 월 평균 1,200만 건의 정보 요청이 있음... 더보기

요약정보
게시자 : 필승
최초게시 : 2016.02.23 10:44
최종댓글 : 2016.02.23 10:48
글수 : 2

대한민국 IT 연구소

(주)아이티랩

www.it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