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대에 맞춰 서비스 플랫폼들도 진화를 거듭했다. 근래에 급성장을 이루며 시장의 주목을 받은 새로운 서비스들 대다수는 그야말로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만을 고려한 형태를 띤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들이었다. 매스미디어는 새로운 O2O 서비스들의 광고로 뒤덮였고, 시장에서 대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이 들리는 기업들의 많은 수가 O2O 서비스 업체들이었다. 온라인, 모바일을 거점으로 삼고서 급속한 성장을 이룬 O2O 서비스들은 이제 성장 일변도의 시대를 지나 새로운 방향으로의 전환을 모색해야 하는 시기를 맞고 있다. O2O 서비스 업체들이 앞으로 취해나갈 진화의 방향은 이제 O2O가 아닌 O4O(Online for Offline)로 향해가는 모양새다.... 더보기
모바일 시대에 맞춰 서비스 플랫폼들도 진화를 거듭했다. 근래에 급성장을 이루며 시장의 주목을 받은 새로운 서비스들 대다수는 그야말로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만을 고려한 형태를 띤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들이었다. |
2017.02.14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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