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를 구글 문서도구와 통합하는 OffiSync


OffiSync는 MS 오피스를 마치 구글 Docs 편집기처럼 바꿔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오피스 2003/2007 문서를 바로 구글 Docs로 저장하거나 열 수 있고 마찬가지로 구글 Docs 문서를 바로 오피스로 불러와 편집과 저장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에디터의 편리함과 온라인 백업, 공유의 장점을 깔끔히 결합했고 아무튼 지금까지 나온 온라인/오프라인 오피스 연계 솔루션 중에 가장 쉽고 간편한 해결 방법 같습니다. 일단은 오피스 2010 버전에 Office Live Workspace가 통합될 때까지 활용하면 좋을 듯 하네요.. ^_^

다운로드 OffiSync


OffiSync를 설치하면 오피스 프로그램에 새로운 툴바가 나타나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 Apps 계정도 지원)


일단 로그인이 되면 기존 구글 Docs 문서를 오프라인 파일처럼 오피스 내부에서 탐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필터기능을 적용해 워드에서는 .doc 파일만 보이고 엑셀에서는 .xls, 파워포인트에서는 .ppt 파일만 노출됩니다. 파일이 많을 경우 내장된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또 기존 문서를 편집했거나 새로운 문서를 만든 경우는 Save 버튼을 눌러 구글 Docs 계정으로 업로드 합니다.


협업과 공유 기능을 지원해 오피스에서 바로 다른 사람과의 문서 작업도 가능합니다. 읽기/쓰기 퍼미션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면 됩니다.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