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과 페이스북의 만남, 소셜커머스 빅뱅의 시작

아마존과 페이스북의 만남, 소셜커머스 빅뱅의 시작

소셜커머스의 유래는 사회적 관계와 신뢰에 기반해 거래가 이루어지던 지역 공동체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이 단어를 공식적으로 사용한 것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었습니다. 아마존은 1995년 ‘쇼퍼스피어’라는 장바구니 공유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이를 ‘소셜커머스’라 표현했습니다. 아마존은 또 상품 DB, 결제 모듈 등 커머스 플랫폼을 공개해 누구나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 ‘웹 2.0′의 대명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셜커머스의 중심이 소셜네트워크로 이동하고 [...]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