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쇼핑의 성장: 게이트키퍼의 반격

세계 최대 리뷰 사이트 옐프가 공동구매 서비스를 시작하려나 봅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소셜쇼핑을 해 보겠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더넥스트웹’은 그룹폰과 리빙소셜에게 긴장하라고 경고할 정도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소셜 쇼핑의 경쟁력은 이용자 수에 기반한 구매력으로부터 나오는데, 이들이 월간 순 방문자 수 3,200만에서 나오는 옐프의 구매력을 넘어서기 어렵다는 것이죠. 그런데 옐프는 이들이 만들어지기 여러 해 전부터 지역 사업자·상인들과 관계를 맺어 왔고,  그들의 상품·서비스에 관한 정보들을 축적해 왔습니다.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