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핑턴포스트, 중간선거 취재 위해 시민 기자 모집

허핑턴포스트, 중간선거 취재 위해 시민 기자 모집

□ 세계 최초 증강현실 특집판 내놓은 독일 잡지


□ 신문이 소셜네트워크보다 인기 높다

- Ofcom이 영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활용을 주제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신문 읽기가 아직은 소셜네트워킹보다 더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남.

- 영국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미디어 행위는 TV 시청(82%) 이어 이메일과 라디오 청취. 신문 읽기는 46%로  TV 시청보다는 크게 떨어졌지만 문자 메시징이나 소셜네트워크보다는 높았음. 소셜네트워킹 이용은 20% 초반대.

- 이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브랜드도 조사했는데 1위는 구글, 2위는 MSN, 3위는 페이스북. 언론사 브랜드로는 거의 유일하게 BBC가 4위에 올랐음.



□ 2014년까지 신문 산업 성장은 없을 듯

- Veronis Suhler Stevenson의 신문 산업 전망 보고서는 오는 2014년까지 신문 산업의 성장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 2013년까지 정체 상태를 이어가다가 2014년께 신문 산업이 다시 회복세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

- vss는 광고주들에 대한 설문을 바탕으로 이 같은 전망하고 "신문 부수가 줄어듦에 따라 타깃 오디언스와 투자 대비 수익을 개선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으로 예산을 꾸준히 조정하게 될 것"이라고.

- VSS는 신문 광고 매출이 올해 9.5% 하락한 377억9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



□ 허핑턴포스트, 중간선거 취재 위해 시민 기자 모집

- 허핑턴포스트는 다가올 상하원 중간선거를 취재할 시민 기자를 모집 중. 허프 측은 "시민들이 직접 선거를 취재할 때, 후보자들은 더욱 책임있게 행동할 것"이라며 모집 취지를 설명.

- 주로 거주 지역의 이슈를 보도하고 알리는 내용을 보도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신청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의 참여 버튼을 누르고 거주 지역과 자기 소개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완료.


□ 머독, 타블로이드 온라인판도 유료화

- 머독의 온라인 유료화 전략의 일환으로 타블로이드판의 온라인 에디션도 유료화 작업에 본격 착수. 첫 번째 실험은 명사 가십 타블로이드인 < The News of the World >.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유료 과금 체계로 전환.

- < The News of the World >은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요판 신문. 평균 289만부 발행. 이 신문의 온라인 유료화로 얼마나 많은 독자 이탈할지 관심이 되고 있는 상황.

- 한 미디어 분석가는 "인구통계 측면에서 볼 때 타임스보다  < The News of the World >가 유료 지불 의사가 더 낮다"며 비관적으로 전망.


□ 허스트 매거진, 본사에 앱랩(APP Lab) 신설

- < 에스콰이어 > < 코스모폴리탄 >으로 유명한 허스트 매거진이 9월 각종 모바일 소비에 대응하기 위해 뉴욕시 본사에 앱랩을 신설하기로 의결. 2011년에는 본사 건물에 iPhone, iPad, 기타 태블릿 에디션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기로.

- 앱랩은 허스트 미디어의 디지털 씽크 탱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스마트 한 콘텐츠, 광고 모델, 소비자를 모을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의 혁신형 서비스를 창조해내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

- 또 마케터, 에이전시 파트너를 앱랩으로 결합시켜 공동 협업을 진행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이를 통해 앱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추진해나갈 방침.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