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안드로이드 앱 구입에 폰빌 지원 예정.

얼마 전부터 드디어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유료결제가 가능 해 졌습니다. 하지만, 예상했던 것과 달리 유료결제 오픈 후에도 유료결제 비율은 좀처럼 올라가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결제의 불편함이 가장 큰 이유일텐데요, 그중에서도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만 사용이 가능했던 부분이 아마 가장 컸을겁니다.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SKT가 구글과 손잡고 폰빌 결제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바로, 휴대폰 요금 합산 결제가 가능해 진다는 의미죠. 이렇게 되면 앱을 구입하는게 한결 편해질 것 같습니다.
저는 갤럭시s, 디자이어, 모토로이등 서너종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초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은 바로 킬러어플리케이션의 부재 였습니다. 함께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과 비교해서 소위 '즐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수가 너무 적었거든요.
하지만 요즘 안드로이드 진영을 보면 SKT와 삼성 주도로 아이폰의 킬러앱들이 대부분 포팅되어 올라오는 것 같더라구요. 기본적으로 SKT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TMap같은서비스들은 실시간 교통정보등 다른 플랫폼에서 제공하던 모든 기능이 포팅이 되어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구요, 그 외에도 TStore를 보면 하루가 다르게 앱이 늘어나는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폰빌등 서비스가 지원되기 시작하고, 지금같은 추세로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팔려 나가면 지금은 아이폰쪽에 다소 집중하고 있는 저같은 앱 개발자들도 안드로이드에 신경을 더 쓸 수 밖에 없게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위 손가락 버튼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tag : , , , , , , , ,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