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가전제품도 켜고 끈다~ 유니버설 리모콘으로의 변신, 레드아이(RedEye)

아이폰으로 가전제품도 켜고 끈다~ 유니버설 리모콘으로의 변신, 레드아이(RedEye)

집안에 다양한 가전 제품이 들어오고 그들이 각각의 리모콘을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거실만해도 보통 리모콘이 3~4개는 되는 것 같다. 그러다보니 종종 도대체 어디에 뒀는지 기억나지 않는 리모콘들이 등장하고 그 리모콘을 찾기 위해 부산해지곤 하는데...

그래서 등장한 게 여러가지 리모콘의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유니버설 리모콘이지만 여러 리모콘을 대신하기 위해 또 다른 리모콘을 산다는 게 왠지 아이러니하기도 하다.


자, 그럼 레드아이(RedEye)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어떨까?
별도의 유니버설 리모콘을 사는 대신 통합 리모콘의 기능을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 담는다는게 이 제품의 핵심 포인트로 레드아이를 사용하면 TV나 오디오, DVD 플레이어 등의 전자 제품을 아이폰 하나에서 다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분명 기존의 유니버설 리모콘과 경쟁하는 모습이긴 한데 사실 이런 틈새를 공략하는 건 휴대전화 진영에서는 제법 익숙한 모습이었다. 특히 삼성전자의 애니콜 일부 모델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던 기능이니 말이다.



레드아이의 판매가는 188달러(22만원 정도)로 비슷한 기능이 기본 제공되는 휴대전화보다는 분명 큰폭의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지만 새로운 기기를 지원할때 전용 앱을 업데이트하는 형식으로 꾸준히 지원해준다면 출시 후 신 모델 지원이 불가능한 유니버설 리모콘보다는 경제성있는 접근인지도 모르겠다.

물론 애초에 리모콘을 쓰는 일이 적다면 필요없는 아이템이 되겠지만...


또 더욱이 늘상 지니고 다니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것이니 만큼 리모콘을 어디 뒀는지 기억해내지 못해 고생하는 것도 줄어들 것 같다.-_-;;

[관련링크 : Thinkflood.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