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달러로 만드는 초저가 3D 동영상~ 시도해 볼만 할듯~

250달러로 만드는 초저가 3D 동영상~ 시도해 볼만 할듯~

3D 영화 아바타의 세계적인 성공, 그리고 이어지는 후폭풍이 거세다.
HDTV에 전력을 다하던 TV 제조사들이 이젠 앞다퉈 3D TV를 선보이기 위해 경쟁중이고 미국 등지에서는 올한해 쏟아질 3D 영화를 관객들에게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3D 영화용 스크린 마련에 분주하다는 등 관련 소식이 마구 쏟아지고 있다.

이렇게 3D 영상을 볼 기회는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개인이 3D 영상을 촬영하는 일은 쉽지않다. 장비 자체가 없는 건 아니지만 아직은 워낙 고가의 전문가용 제품들만 나오고 있어 일반인들에게는 가격이라는 거대한 장벽이 남아있는 것.


아이디어 넘치는 3D 영상 촬영법...

그래서일까? 이렇게 아이디어 넘치는 3D 영상 촬영법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유타주에 위치했다는 웨버 스테이트 대학교(Weber State University)에서 선보인 250달러 3D 영상 촬영법.


준비할 물건은 저렴한 가격의 플립형 캠코더와 삼각대, 그리고 삼각대와 캠코더를 연결할 도구들만 있으면 된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플립형 캠코더를 쓰는 것이 이 방법의 핵심인데...
3D 영상을 만드는 일반적인 방법이 각각 사람의 왼쪽과 오른쪽에서 볼 영상을 두 렌즈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찍어서 둘을 겹쳐서 보여주는 것인 만큼 이렇게 두개의 캠코더로 입체로 착각할 영상을 담는 것이다.


아래 영상은 이렇게 촬영한 테스트 영상이다.
빨강과 파랑의 셀로판 안경이 있어야 제대로볼 수 있는 영상이긴 하지만 잘만 응용하면 적은 돈으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이 될 듯 하다.



어디까지나 이런 촬영은 전문가용 장비가 아닌 일반 장비를 조합해 만들었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을 듯하다.

참고로 사진속 코닥 Zx1 캠코더는 국내에서도 17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던데 미국에선 더욱 저렴할테니 250달러(29만원 정도)라는 가격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다.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관련 링크를 참고하시길...^^

[관련링크 : Savi.weber.edu]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