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를 노리는 노키아의 한방...?! Nokia C6

휴대전화 판매 세계 1위, 스마트폰 운영체제 점유율도 세계 1위.
바로 핀란드 전체를 먹여 살린다는 전설적인 회사 노키아(Nokia) 이야기다. 하지만 그런 노키아도 츼근 급부상하고 있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휴대전화 제조사와의 일반 휴대전화 시장 싸움, 애플, 구글의 경쟁력 있는 운영체제와 에코 시스템으로 밀고 들어오는 스마트폰 시장의 싸움으로 양쪽에서 협공을 당하는 형국.

특히 후자인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입지는 더 흔들리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런 상황에서 난국을 타개하고자 노키아가 꺼낸 카드가 바로 C시리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부르짓으며 선보이고 있는 C시리즈는 선공개된 C5에 이어 C6의 공개를 앞두고 있는데 사진 속 슬라이드 스마트폰이 최근 모습을 드러낸 C6다.

과거 노키아가 선보였던 N97과 유사한 스타일의 C6는 터치 스크린과 슬라이드형 쿼티 키패드의 조합으로 사용성을 높이고 있으며 트랙 패드 등의 입력 도구까지 장착하고 있다. 다만 내장 메모리가 256MB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부족한 부분은 외장 메모리로 충당해야 하는 상황.

실제 C6가 시장에 출시되는 건 올해 여름 유럽 시장부터가 될거라고 하며 아직 가격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삼성전자 역시 바다폰을 출시하면서 꺼낸 이야기. 그만큼 노키아와 삼성전자의 영토 전쟁은 당분간도 그리고 일반폰부터 스마트폰에 걸쳐 꾸준히 충돌할 것으로 보인다. 두 거인의 전쟁, 과연 먼저 웃는 건 누가 될까?

[관련링크 : Mobilebulgaria.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