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로 추측하는 아이폰 4G... 4세대 아이폰은 어떤 모습일까?

루머로 추측하는 아이폰 4G... 4세대 아이폰은 어떤 모습일까?

애플만큼 신제품에 대한 소문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업체도 많지 않을 것이다.
뭔가 소문이 제기되어도 워낙 애플이 철저하게 관련 소식을 은폐하는 바람에 소위 애플의 팬들이 알아서 소문을 키우고 추측으로 살을 붙여 그럴듯한 시나리오를 완성하고 이 내용이 다시 인터넷을 돌면서 규모를 키우는 탓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아이폰 4G 소문...

그렇게 1월 27일 애플의 전격적인 발표가 있을거라는 애플의 타블렛PC 아이슬레이트(iSlate)도 그렇고 아이폰 3GS의 후속이 될거라는 아이폰 4G(iPhone 4G)에 대한 소문도 그렇게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데...


아이폰 4G에 대한 여러 소문을 집대성한 이미지를 한장 발견했다.
클릭하면 대형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이 이미지는 다음 세대 아이폰에 대한 여러 추측을 담고 있다.

거기에 실현 가능성을 소문 정도에 따라 %로 표시해 놓고 있어 이해를 돕지만 문제는 이것도 어디까지나 추측과 소문일 뿐이니 다 믿지는 마시길.-_-;;  모든 진실은 늘 스티브 잡스의 머릿속에 도사리고 있을 뿐이다.


하나씩 살펴보면 일단 99%를 찍으며 가장 실현 가능성이 높은 소문으로는 아이폰 4G의 출시 시기가 5월부터 7월 사이일 것이라는 것이 뽑혔고 OLED 디스플레이의 채용과 500만 화소 카메라가 그 다음으로 사실일 가능성이 높은 아이폰 4G 관련 소문으로 뽑혔다.

그 다음으로는 80%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늘어난 메모리에 대한 소문. 또 터치를 인식하는 케이스, 화상통화용 전면 카메라 등이 75%와 70%로 그 다음을 잇고 있는데 Unibody 케이스나 RFID를 내장할 것이라는 등의 상대적으로 맞을 가능성이 적은 내용도 함께 정리되어 있다. 심지어 1%의 실현 불가능해 보이는 소문까지...

비주얼하고 깔끔한 정리이긴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들 모두 아직은 베일에 가린 것들이다. 그러니 덮어놓고 믿어서는 곤란할 듯~


KT를 흔드는 아이폰 4G 출시 소문...

허나 아이폰 4G와 관련한 소문이 모두 해외발 만은 아니다.
국내에서도 뒤늦게 아이폰 3GS를 출시해 재미를 보고 있는 KT발로 아이폰 4G와 관련한 여러 소문이 흘러나오고 있는 것이다. 소문이 무슨 문제일까 싶지만 어느때는 출시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다가 또 출시할 생각이 없고 아직 협상도 하고 있지 않다는 식의 이야기가 이어지니 어느 장단에 춤춰야 할지 모르겠다는게 문제.

분명 KT에게 아이폰 4G의 존재는 현재로서는 계륵에 가깝다.
미국과 같은 스케줄로 아이폰 3GS를 출시했다면 새 모델 출시에 대한 부담이 없었겠지만 3GS로 막 재미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덮어놓고 출시할 계획이라고 해버릴 경우 몇달만 더~를 기다리는 대기수요만 양산해 당장 아이폰 3GS의 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삼성전자와의 앙금 해소에도 전혀 긍적적이지 않은 신호로 전달될 수 있다.

그렇다고 출시를 하지 않고 넘기기에는 아이폰 3GS로 본 재미를 계속 이어가고 싶은 마음도 있을테고 혹시나 경쟁사인 SKT가 뒤늦게 아이폰 4G라는 카드를 꺼내들면 힘들게 다져온 입지가 와르르 무너질 가능성도 없지 않으니 선선히 포기하거나 또 지금의 3GS처럼 미국서 출시된지 한참 후에 들여오기도 힘들터다. 이러저래 딜레마란 이야기.

-_- 뭐 이런 이야기들은 어디까지나 여기저기 타고 다니는 소문에 내 상상력을 더한 것 뿐이니 애플과 KT는 전혀 다른 생각과 준비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지만 뭐 또 이렇게 소문하나 만들어주는게 결국 애플과 KT를 돕는 일이 아닐까란 생각도 든다. 결국은 관심의 흐름이니 말이다.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