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Pad 공개

애플이 우리 시각으로 지난 새벽 있었던 이벤트에서 iPad 를 공개 했습니다. iPad 는 흡사 iPod Touch 를 9.7인치로 키워놓은듯 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운영체제 역시 iPhone OS 3.2 버젼이 설치되어 제공 됩니다. 너무 루머와 똑같아서 오히려 흥미가 좀 떨어지는 발표 였습니다.
물론 멀티터치등 iPod Touch 와 거의 비슷한 OS와 기능이 제공되니 음악듣기, 동영상 보기, 사진 보기등은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넓은 화면에서 이런 기능들을 사용하면 좀 신선할 것 같기도 합니다.
특히, 화면이 상당히 좋을 것으로 예상돼 디지털 액자로서의 기능은 매우 매력적일 것 같네요.
예상하시는 것 처럼 iPad 전용 앱스토어가 물론 열리구요, 그 중에서도 iBook 이라고 하는 북 스토어가 열리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아마존 킨들에 대항해 애플이 직접 북 스토어를 운영하겠다는건데.. E-잉크를 사용하는 단순한 이북 리더와는 차별화 되는 멀티미디어적 기능들이 많으니 훨씬 매력적이겠죠.

하지만, 공식 지원언어에 한글이 없어서 국내 출판사등이 언제쯤 이런 서비스를 오픈 해 줄지는 아직 미지수구요.
제게있어 iPad 가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온 부분은 바로 이 부분 입니다. iWorks 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이제 더이상 강의나 발표하러 다닐 때 17인치 맥북프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iPad 에서도 Keynote 를 지원 하니까요 : D
Kaynote, Numbers, Pages 가 각각 앱스토어에서 $10에 유료로 팔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악세사리도 발표 되었습니다. 이건 뭐 거의 넷북이네요 ㅋ 커피숍 같은데서 글 쓰기에는 진짜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케이스에 넣어가지고 다니면 회의할때도 완전 OK..
카메라 커넥터도 나왔네요. 용량이 최대 64GB밖에 안되긴 하지만, 사진을 직접 백업하고 집에서 맥과 싱크하면 저절로 아이포토에 들어가는건 조금 멋지겠군요.
배터리는 인터넷이나 비디오를 보거나 할 때 기준으로 약 10시간 정도 간다고 합니다.
WiFi만 되는 모델이 있고 3G까지 되는 모델이 있는데,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아마도 국내에선 3G모델은 쓰기 힘들겠죠 ? 헌데, GPS는 3G모델에만 포함된다고 합니다.
우리도 미국처럼 이 가격에 3G를 마음껏 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제 밤 중계 상황은 제 미투데이를 보시면 될 것 같구요.. 더 자세한 내용과 스펙은 apple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여러분은, iPad...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혹 구매의사가 있으시다면.. 16, 32, 64GB중 어떤 모델을 구입하실 예정이신가요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위 손가락 버튼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tag : ,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